[원신] 바나가 치유될 때까지 (수메르 평판 임무, 물과 바람의 친구 업적, 아란리캔)
이번에는 수메르 평판 임무 인 <바나가 치유될 때까지>를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이전 수메르 평판 임무인 <비마나 경전>의 후 이야기로 해당 임무가 진행되어야 <바나가 치유될 때까지>를 진행 할 수 있으며, <비마나 경전> 이야기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이번에는 수메르 평판 임무인 을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내용이 조금 길어 모든 것을 글로 설명하기에는 요약된 내용이 많을 수 있으니, 상세한 대사 및 스토리 내용은 맨 아래의 영상을 보시면 자세히 이해할 수 있어요. 비마나 경전 - 첫 편 데반타카산 왼쪽에 있는 신의 석상으로 워프 한 다음 1~2시 방향으로 비행하다 보면 기둥 같은 로봇 부품 같은 곳 위에 가 있고 그 아래 를 만날 수 있어요. 아란리캔은 여행자를 보고 겁을 먹어 아란자가 찾으라고 했다며, 아란리캔을 안심시키고 이전에 있던 일들을 설명해주고 마리나(죽음의 땅)와 유적...
ghostweb.tistory.com
비마라 마을을 중심 기준으로 7시 방향에 있는 나무 밑에서 상태가 안 좋아 보이는 아란리캔을 발견할 수 있는데, 대화를 통해 숲의 병이 또 재발했다며, 이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데 쟈자리의 스승인 카비카부스와 그와 함께 다녔던 아란로히타에 대한 이야기를 해요.
일단 아란로히타가 머물던 곳에 가보면 문제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거라며, 그 전에 죽음의 땅을 제거하고 동굴로 들어가 아란로히타가 남긴 단서를 찾기 시작해요.
동굴에 벽을 조사하면 문양이 나오는데, 해결 방법을 미궁 안에 숨겨 놓았다며, 아란리캔이 수수께끼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벽면에 수수께끼(벽에 있는 문양 3개)를 조사하러 가요.
오른쪽부터 황혼새, 버섯돼지, 머리깃 호랑이라고 써 있는데, 이를 확인하고 다시 아란리캔하고 대화를 한 후 벽을 보면 풀 씨앗으로 쏘면 해결되는 과녘 기믹이 생긴걸 볼 수 있어요.
근처에 있는 풀의 씨앗을 얻은 후, 위의 과녘을 활 캐릭터로 조준 사격하면 되는데, 아란리캔의 말에서 플레이어가 마주친 순서라는데, 저는 오른쪽부터 문양을 봐서 황혼새, 버섯돼지, 머리깃 호랑이 순으로 과녘을 마쳐서 기믹을 해결하면 미궁 입구로 길이 안내돼요.
미궁 입구에서 하프를 연주하여 미궁으로 진입하면, 가운데 큰 원형 넝쿨이 있는데 여기서도 하프를 연주하고 중앙 부분을 조사하면 아란로히타가 남긴 단서인 <불안정한 상태의 혼돈 노심 안전성 제고를 위한 이론과 실처 - 데반타카산의 고대 국가 켄리아 유적 거상을 예시로>를 발견할 수 있어요.
여행자 일행은 내용을 봐도 모르기 때문에 아직 데반타카산에서 연구하고 있는 쟈자리를 찾아가 도움을 청하기로 해요.
데반타카산 지하 워프 포인트로 이동하여 유적 거상안에서 아직 연구 중인 <쟈자리>에게 단서를 보여주면 놀라면서 유적 거상의 코어로 가서 이론을 검증하자고 하는데, 페이몬에게 혼잣말하는 버릇을 고칠 수 있는 의사를 소개해줄까 하면서 코어가 있는 데바 동굴로 이동해요.
쟈자리가 노심을 봉인하는 동안 주변에 나타나는 심연 메이지 들을 처치한 후, 쟈자리에게 말을 걸면 봉인에 성공했다며, 이제 아카데미아로 돌아가 이에 대한 발표를 하겠다며 떠나요.
아란리캔에게 고맙다는 인사를 받고 아란리캔은 바나라나로 돌아가며 임무가 완료되며, 임무 보상으로 원석 40개, 물과 바람의 친구 업적을 달성할 수 있어요.
영상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며 오늘도 즐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