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용의 진노 사전예약 & 투사 군주 리부트 소식
리니지M에서 총사 클래스를 키우고 있는 입장에서 반가운 소식은 아니지만, 기대되는 소식이 하나 떴는데요. 바로 용의 진노 사전예약입니다. 이번에는 어떤 클래스가 선택받아 리부트가 될지 관심이 쏠렸는데요. 많은 린저씨들이 파라다이스 시즌패스 마지막 보상을 보고, 투사를 언급했는데 정말 맞았습니다. 그리고 모두가 예상 못 한 클래스인 군주까지 예고되면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중입니다.
투사는 리부트를 통해 한 단계 더 날카로워진 전투 스킬을 경험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어디까지나 추측이지만, 공격 스킬을 중심적으로 리부트가 되어 사냥과 전투에서 엄청난 위엄을 보여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군주는 전투의 흐름을 지배할 완성형이라고 소개되어 있는데, 대규모 공성전이나 레이드 등을 즐길 수 있는 리니지M에서 리부트 된 군주는 아군 전체에게 버프를 부여해 사기를 높여주는 역할을 해주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제 추측만을 이야기하는 이유는 투사와 군주 클래스 리부트에 대한 예고만 되었을 뿐 자세한 내용은 9월 13일 업데이트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도 궁금증으로 유저들을 애간장 태우는데, 채팅창에서 심심치 않게 클래스 체인지를 해야 하나 말아야 하는 이야기가 오고 가는 걸 보면, 리니지M 유저들이 많이 기대하는 것 같다는 느낌이 드네요.
저는 총사를 그대로 유지해 나갈 생각인데요. 용의 진노 사전예약은 참여해 이번에도 달달한 보상은 챙길 생각입니다. 기존 서버와 그림리퍼 & 발록 서버 선택1, 2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는데요. 선택1은 드래곤 마스터의 보급 상자로 최상급 뽑기팩 선택 상자, 룬 변환석, 드래곤의 성수, 스킬 카드 뽑기팩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이벤트 아이템으로 보유하는 것만으로 PVE 대미지 리덕션 +2가 올라가고, 사용 시 10분간 PVP 대미지 리덕션 +2가 올라가는 아우라키아의 구슬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선택2 드래곤 마스터의 성장 지원 상자는 아덴 기사단의 장비 상자, 드래곤 마스터의 성장/행운 큐브, 상점 악세서리, 드래곤의 성수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 아이템으로 앞서 말한 아우라키아의 구슬과 함께 투사 전용 벨트인 드래곤 마스터의 벨트(근댐+1, 근명+1, 무게 보너스 +1000)를 받을 수 있습니다.
특이하게도 기존 희귀 장비를 지원해 줬던 것과 달리 아덴 기사단의 장비 상자에서 각 클래스에 맞는 아덴 장비를 받게 되는데요. 성능이나 특별한 효과가 붙어 있을지는 9월 20일 사전예약 쿠폰을 사용할 수 있는 당일에 확인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인게임에 접속해서 상점 > 이벤트 > 파라다이스 시즌패스를 200만 아데나에 구매하는 것 잊지 마세요! 각종 코인과 퓨어 엘릭서를 로그인할 때마다 챙길 수 있으며, 9월 20일에 받게 되는 드래곤 마스터의 보물 상자를 개봉하면, TJ쿠폰 - 스페셜 룬 복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처음으로 제공되는 TJ쿠폰으로 강화 실패로 날아간 룬을 동일한 강화 상태에서 다른 룬으로 바꿀 수 있다고 합니다.
9월 20일까지 이용해 볼 수 있는 새로운 연금술 질서가 추가됐는데요. 혼돈의 상위 호환으로 질서는 최소 희귀 등급 이상 장비만을 넣을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도전해 볼 만한 가치가 있는 게 신화 등급 장비까지 노려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신화 등급은 희귀 아이템 3개로는 불가능하고, 그보다 높은 등급을 넣으면, 기회를 노려볼 수 있으니 창고나 거래소에서 놀고 있는 영웅 이상 아이템이 없나 한 번 찾아보면 좋겠네요. 질서 연금술 오픈을 축하하여 우편함에 획득 경험치 +500%, 아데나 드롭량 +20% 1시간 버프를 받을 수 있는 연금술사의 성장 비약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리니지M을 열심히 하는 유저들 중에서 파라다이스 인 아덴 3주차 이벤트를 빼먹고 계시는 분들은 없을 거라고 봐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 설명드리면, 기란 마을에 NPC 부아크한테서 매일 100만 아데나를 주고 드래곤의 모래시계 상자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상자를 열면 드래곤의 성수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상급 또는 일반 드래곤의 모래시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드래곤의 모래시계는 버땅, 몽섬과 같은 특수 던전에서 경험치 획득량 +100% 버프가 제공되며, 상급 드래곤의 모래시계는 잊섬, 오만의탑 등 월드 던전에서 경험치 획득량 +100% 버프를 받게 됩니다. 지속 시간은 1시간으로 성장에 소소하게나마 도움이 되기에 꼭 챙기는 것 잊지 마세요.
다음은 시련 던전에 엘모어 군단의 습격이 열렸는데요. 들어가서 특수 스킬로 엘모어 200마리를 처치하면 됩니다. 경험치랑 아인하사드를 대거 챙길 수 있으니 빠지지 않고 참여하는 게 핵심이랍니다. 마법 인형 레벨을 올리고 싶은 분들은 꼭 마법 인형 착용하고 입장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앞서 두 이벤트는 9월 13일까지로 이후 또 다른 파라다이스 인 아덴 이벤트가 기다리고 있으니 아쉬워하지 마시라!
끝으로 리니지M에 기존에 있던 시스템 중 보완된 것을 말씀드리면, 상대 캐릭터를 터치하면, 상단에 상호작용 UI가 뜨는데, 이걸 화살표를 클릭해 접었다 폈다를 할 수 있습니다. 직관성을 위해 만든 것 같은데, 다수의 유저들이 있는 장소에서 UI를 접었을 때의 깔끔함은 상당히 마음에 든다고 생각됩니다. 오늘 리니지M 소식은 여기까지이며, 용의 진노 사전예약 놓치는 일 없이 바로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