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뽑아두는게 좋은 한정 캐릭터 새해 무츠키/아루-뉴츠키, 정아루
키보토스에 신년이 찾아왔습니다.
일섭에선 딱 1월에 했었는데 한섭은 일섭과 7~8개월 차이가 나서 계절이 꼬여버렸죠.
그리고 한정 캐릭터 무츠키(새해)와 아루(새해)의 픽업 가챠가 시작됩니다.
뉴츠키... 혹은 정츠키는 신비속성 캐릭터로서 EX스킬은 무려 2코스트 광역기입니다. 광역기를 여러번 사용하여 소악마 스텍이 쌓이면 기본 스킬 딜이 증가하여 이걸로 추가 딜을 넣을 수 있죠.
페로로질라 총력전과 각종 신비 속성 맵을깰때도 사용되며 PVP인 전술대항전에서도 특정 상황에서 사용됩니다.
게다가 이번 기회를 놓치면 언제 복각될지 모르는 한정 캐릭터고 성능도 우수하니 꼭 뽑아가야 할 필수 캐릭터라는 평가를 받고 있죠.
뉴아루는 관통속성 캐릭터로서 EX 스킬의 코스트가 높지만 (6코스트) 서브 스킬로 쌓이는 악행 덕분에 코스트를 회복할 수 있기 때문에 풀업시 약 2코스트 내외로 스킬을 쓸 수 있습니다.
EX 스킬과 서브 스킬 레벨에 따라 악행 스텍과 코스트 획득 수치가 차이가 나니 스킬업이 중요한 캐릭터죠.
EX스킬은 최대 11마리의 적에게 팅기기 때문에 잡몹 처치에 탁월한 성능을 보입니다.
관통+잡몹 처치에서 보시다시피 헤세드에서 주로 사용되는 캐릭터입니다. 헤세드 실내전 인세인에서 우수한 성능을 보이기 때문에 상위권이 되려면 가지고 있는게 좋지만, 아직까지 헤세드 외의 사용처는 마땅히 나오지 않은 상태죠.
하지만 수오리도 그랬듯이 나중에 나오는 컨텐츠에서 정아루가 뉴츠키보다 중요해질 가능성도 있고, 한정 캐릭터라 이번 기회를 놓치면 복각하기 전까지 힘들 수도 있으니 여유가 있다면 뽑아두는게 좋습니다.
통상은 몰라도 한정은 무조건 뽑는게 맞아요.
둘 다 뽑는게 좋다지만 아시다시피 9월에는 패스 한정 캐릭터 와카모가 나옵니다. 와카모가 등장하는 기간엔 3성 캐릭터 확률이 2배가 되기 때문에 다른 통상 캐릭터들을 노리기도 쉽죠.
그리고 와카모도 필수 캐릭터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전 현재 청휘석이 딱 1천장분만 있으니 뉴츠키만 도전해볼 생각입니다. 천장 전에 뉴츠키를 건지면 다행이고, 만약 이번에 천장을 쳐서 와카모때 청휘석이 없더라도 한섭 기준 약 3월에 나올 1.5주년 패스때 수시노 가챠에서 와카모를 뽑을 가능성도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