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지 보존" 엔씨 ‘리니지2M’ 순위 급상승 이유는?

리니지2M 인기 상승 /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의 ‘리니지2M’이 순위가 상승했다.

8월 30일, 엔씨소프트의 ‘리니지2M’은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5위를 기록 중이다. 이 게임은 최근 하향곡선을 보이고 10위권을 이탈했다. 하지만 17위에서 5위로 수직상승하며 반등에 성공했다. ‘리니지2M’의 인기 상승으로 구글플레이에서는 3개의 ‘리니지’ 게임이 10위 진입에 성공했다.

‘리니지2M’의 인기 상승은 지난 21일에 진행한 업데이트 ‘가치 보존 월드 : 신서버 에덴’의 영향으로 보인다. ‘가치 보존 월드 : 신서버 에덴’은 재화의 가치 보존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등장한 신규 서버로 기존 서버와 달리 독립적으로 운영된다. 이를 위해 ▲프로모션 제작 삭제 ▲클래스 체인지 무료 ▲클래스 및 아가시온 변경시 게임 재화로 변경 ▲천장 시스템 추가 ▲정령각인 100% 확률로 고정 등 여러 부분을 개선했다.

아이템 재화의 가치 변화는 민감한 소재이기 때문에 이를 개선했다는 점에서 좋은 반응을 얻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에덴’은 기존 서버에 비해 진입장벽이 낮아 신규 및 복귀 유저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엔씨소프트는 8월 30일, 신규 서버 ‘엘모아덴’을 오픈한다. ‘엘모아덴’ 역시 재화의 가치 보존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신규 서버다.

[전체기사보기]

https://www.gamey.kr/news/articleView.html?idxno=3009608

엔씨소프트의 ‘리니지2M’이 순위가 상승했다.8월 30일, 엔씨소프트의 ‘리니지2M’은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5위를 기록 중이다. 이 게임은 최근 하향곡선을 보이고 10위권을 이탈했다. 하지만 17위에서 5위로 ...

www.game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