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작 블소의 감성을 느껴보자 블레이드&소울2 4인 파티 던전 희생의 무덤 오픈
PC 블래이드앤소울(이하 블소)는 다른 유저들과 파티를 맺어 공략하는 던전 보스를 잡는 재미가 컸습니다. 특히 초창기에 나온 4인 파티 던전의 경우 이후에 나온 6인, 12인 던전과 다르게 난이도가 있어서 공략하는 맛이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검사 혹은 권사가 탱을 맡고, 암살자는 보스의 패턴을 끊고, 뒤에서는 역사가 강력한 딜을 넣는 등 구성원 모두 자신의 역할을 잘 수행해야만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상위 보스를 잡으려면 상태 이상을 일으키는 스킬 2개 이상을 연속으로 넣어 합격기를 넣는 등의 재미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블소를 계승한 모바일 MMORPG 블래이드앤소울2(이하 블소2)에서도 4인 파티 던전이 있었으면 했는데 지난 3월 23일 드디어 4인 파티 던전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4인 파티 던전 희생의 무덤
블소2에서 업데이트
"희생의 무덤"은 "충각단 남해함대지부" 다음으로 나온 2번째 영웅 던전으로 PC 블소의 첫 4인 파티 던전이었습니다. 우연의 일치처럼 블소2 첫 4인 파티 던전도 "희생의 무덤"이 되었네요. PC 블소에서 이곳은 보스가 여러 명이 나오는 곳이었죠. 다양한 패턴과 속성을 가진 보스가 4명이 나와 처음에 플레이했을 때 꽤 어려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던전에서 전투 보패가 나오기 때문에 보패를 맞추기 위해 정말 자주 플레이했었죠.
그럼 블소2에서 업데이트된 4인 파티 던전 "희생의 무덤"은 어떤지 자세히 리뷰해 보겠습니다. 일단 "희생의 무덤"을 즐기기 위해서는 선행 조건이 있습니다. 먼저 레벨 40이 되면 여정->테일에서 "시간의 모래시계" 퀘스트가 오픈이 됩니다. 풍요 우림 거점으로 들어가는 길목에 있는 "영교원의 루루"를 찾아갑니다.
그럼 루루는 "야루의 모래시계"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현재 고장이 나서 이것을 고쳐달라고 합니다. 그러곤 "참고요 숲"으로 가서 누굴 좀 만나라고 요청을 합니다.
참고요 숲으로 가면 루루가 기다리고 있는데 말을 걸면 "시간의 신수 야루"로 변합니다. 야루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시간선을 다루는 모래시계 중 하나가 고장 나서 시간선이 어긋나게 되었다면서 이것을 바로잡아달라고 합니다. 그리고 야루는 고장 난 모래시계가 있는 곳으로 플레이어를 이동시킵니다.
고장 난 모래시계를 만지는 순간 "흑백 염화대성"이 등장합니다. 이 몬스터를 처치해야 고장 난 모래시계가 고쳐지고 시간선이 회복이 되면서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그러면 4인 파티 던전 희생의 무덤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패턴은 딱 2가지가 있는데 이게 PC 블소 염화대성이 가지고 있는 패턴과 동일합니다. 하지만 쉬운 패턴입니다. 첫 번째는 팔을 한 번 휘둘러서 자신의 앞에 있는 적을 공격합니다. 맞게 되면 그로기 상태에 빠지니 타이밍에 맞춰 구르기를 통해 회피해 줍니다. 두 번째 패턴은 화염 브레스로 일자로 뻗는 강력한 화염 공격을 합니다. 미리 구르면 맞기 때문에 이동을 하다가 염화대성이 목을 뒤로 젖힐 때 굴러서 회피하면 됩니다.
이렇게 2가지 패턴을 잘 회피하면서 대미지를 주다가 흑백 염화대성의 체력이 10%가 되면 PC 블소에서 봤던 염화대성의 강력한 광역기 "포효"를 사용합니다. 이 패턴의 경우 퀘스트 진행 중에는 패링이 되지 않기 때문에 무조건 맞아야 합니다. 그래서 플레이어의 최소 스펙이 방어 135, 체력 4200 이상이어야 버틸 수 있습니다. 이 공격을 받아내고 살면 모래시계가 고쳐지면서 바로 컷신으로 이어집니다. 위 움짤에서처럼 흑백 염화대성이 우리가 알고 있던 붉은색의 모습으로 바뀝니다.
이렇게 퀘스트를 완료하게 되면 화속성 피해 내성을 감소시켜주는 "적옥 반지"와 염화대성의 화염구와 충격 폭발을 막아주는 "얼음꽃"을 얻게 됩니다. 이 2가지 아이템은 4인 파티 던전 희생의 무덤에서 요기나게 활용됩니다.
전작의 추억이 솔솔
새로운 패턴 추가로 재미 UP!
앞에 말한 "시간의 모래시계" 퀘스트가 완료가 되면 던전 -> 파티에 들어가면 "희생의 무덤" 던전이 활성화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최소 능력치를 만족시켜야 합니다. 저는 방어력과 명중이 각각 2씩 부족해서 바로 플레이해 보지 못했네요ㅜ 모바일 MMORPG 블소2 "희생의 무덤" 던전의 경우 "매칭 신청" 시스템이 추가되어 4인이 아닌 3인, 2인 파티 혹은 개인일 경우에 월드 내 다른 서버 유저와 파티를 이뤄 입장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주변에 파티원이 없어도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출시 전부터 많은 분들이 기대하고 사전예약을 했던 업데이트이기에 현재 많은 유저들이 "희생의 무덤"을 즐기고 있습니다. 현재 많은 유튜버분들이 희생의 무덤 공략 영상을 올렸습니다. 이번 블소2 희생의 무덤은 PC 블소와 비교해 어떤 점이 다른지 공략 영상을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1구역에는 복곤패 정찰 소장 "석문열"과 복곤패 정찰조장 "석문쇠가 등장하는데 전작과 패턴이 동일합니다. 석문열은 이동속도를 감소시키는 빙판을 깔고 강력한 도끼 공격을 합니다. 석문쇠는 점프를 하여 적을 눌러 기절시키는 도끼 공격을 주로 하고 바닥에 붉은 장풍을 씁니다.
2구역은 입구를 지키는 복곤패 부두령 "비천한"의 경우 전작과 동일하게 호위 무사 미진한을 데리고 전투를 합니다. 그리고 2구역에서 주술사 "나추종"과 순찰조장 "권강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3구역은 입구를 지키고 있는 복곤패 부두령 "신무강"과 그의 2명의 호위 무사 "무월"과 "명월"이 같이 공격을 합니다. 그리고 3구역에는 토우군단의 "토우장군"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1~3구역에 등장하는 네임드 중간 보스의 경우 전작과 비슷한 패턴의 공격을 가져 전작을 해봤던 분들이라면 어려움 없이 클리어가 가능해 보입니다.
그리고 전작 블소에서처럼 확률적으로 등장하는 여왕거미의 방도 존재합니다. 그리고 전투에 도움을 주는 물품을 판매하는 비밀 상인도 등장합니다. 이번 블소2 4인 파티 던전 희생의 무덤은 전작의 90%를 재현해놓은 것 같습니다.
마지막 최종 보스 염화대성의 사전 퀘스트를 통해 맛보았던 팔 휘두르기, 화염 브레스, 포효뿐만 아니라 전작 플레이어들을 공포에 떨게 만들었던 폭열발산(일명 쿵쿵따) 스킬을 사용합니다. 이 쿵쿵따는 꼭 패링을 통해 막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전작과 다른 점은 이 염화대성이 야루의 모래시계 고장으로 인해 발생한 현상이라 게임 중간중간에 시간의 균열이 발생합니다. 이때 염화대성이 멈추고 플레이어는 다수의 흑백 염화대성의 공격을 피하면서 필드에 흩뿌려져 있는 모래시계를 중앙 모래시계로 가져가야 합니다. 이것이 성공하면 되면 염화대성이 그로기 상태가 됩니다. 새로운 스토리에 잘 어울리고 동시에 팀원들의 협동을 요구하는 재미있는 패턴입니다.
이번 블소2에 새롭게 업데이트된 4인 파티 던전 희생의 무덤은 전작의 느낌을 90% 정도 살리면서 새로운 스토리와 어울리는 모래시계 패턴 덕분에 이전과 다른 협동의 재미를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블소2는 신규 및 복귀 유저들을 위해 "희생의 영웅 소울 소환서와", 영웅 등급의 "잊혀진 심연의 방어구"를 주고 있고 "+7 희귀 등급 무기 선택 상자"와 "+5 희귀 방어구 지원상자"도 단돈 100금으로 구매가 가능하기에 시간을 조금 투자하여 캐릭터를 성장시키면 이번 4인 파티 던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 블소2 희생의 무덤 업데이트 때 신규 & 복귀 유저라면 꼭 플레이해 보세요!! 혜택도 풍성하고 게임도 정말 재밌습니다.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