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굳이 뽑을 필요는 없는 사오리&아루&아리스&라로코

???: 스쿼드의 모두를 데려올 필요는 없다 선생...

하지만 난 꼭 뽑아다오!!!!

통상 캐릭터 조마에 사오리! 2월 14일(화) 점검 후부터 2월 28일(화) 오전 11시까지 픽업 모집중!!

통상 캐릭터 그 외 3인도 픽업 모집중!

사오리는 폭발 속성 스트라이커 딜러로서 4코스트 EX스킬을 사용하면 적 1인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EX스킬은 확정 치명타가 터지며 1스와 2스에도 치명타 관련 옵션이 붙어있죠.

3스의 경우 자신을 포함하여 부대에 아리우스 스쿼드 '출신' 인원이 2/3/4인 있을 경우 인원수에 따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기존 아리우스 스쿼드 인원뿐만 아니라 배신자 아즈사도 대상에 포함되죠.

기존 아리우스 인원이 죄다 실내전 특화 폭발 속성이고 리더인 사오리한테 인원수에 따라 공격력이 증가하는 패시브까지 달린걸 봐선 실내 폭발 총력전에 써먹으라고 한것 같지만...

문제는 사오리가 활약할 수 있는 실내 예로니무스가 앞으로 4개월 뒤에나 나올 예정이고, 사오리가 최고점을 찍긴 했지만 사오리+코코나 대신 운마리+수즈나를 쓰는 팟도 많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사오리를 뽑아서 성작을 열심히 해줄바에는 구하기 쉬운 운마리를 빌리고 다른 캐릭터들 쓰거나 코코나만 뽑고 전무가 높은 사오리를 빌리는걸 고려해보는게 좋습니다.

딱히 다른 컨텐츠에서 쓰이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총력전 최고점을 노리는 유저들은 뽑을 수도 있지만 아니라면 굳이 뽑아갈 필요가 없죠.

아루는 각종 폭발 속성이 필요한 컨텐츠에서 매우 유용하게 쓰이는 스트라이커 딜러 캐릭터지만 하드 18-3 지역에서 아루 엘레프를 해서 정가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픽업에서 뽑아갈 필요는 없습니다.

아리스는 예전보다 채용률이 떨어지긴 했어도 특이한 EX 스킬 때문에 특정 컨텐츠나 신비 속성 총력전인 페로로질라에서 쓸 수 있기 때문에 있어서 나쁠건 없지만 여기서 청휘석을 써서 뽑아갈 정도의 메리트는 없습니다.

라로코는 적의 딜을 줄여주는 특이한 EX스킬 때문에 신비 속성 총력전 일부 택틱에도 쓰이긴 했는데 주력은 아니기 때문에 굳이 뽑을 필요는 없습니다.

사오리 픽업 다음으로는

2월 말 카즈사&나츠&모에

3월 중순 수히나&수오리 복각

3월 말 슌&코코나

4월 초 운타하&노아

4월 중순 바니걸 복각

4월 말 운유카&운마리

5월 중순 히마리

6월 중순 클리나&클나에

6월 말 정루나&정우카

7월 중순 미카

등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딴건 몰라도 운유카&운마리 이후 픽업은 다 가져가고 싶은데 과한 욕심이겠죠.

사실 나츠도 뽑을겸 카즈사를 뽑아갈까 했는데 7월에 나올 미카의 성능이 지형 상성을 무시할 정도로 강하기 때문에 카즈사의 입지가 좁아질거라는 말이 있어서 고민이군요.

수즈나도 무료연에서 안나왔고 수치세 천장까지 친다고 청휘석을 많이 써버렸던지라 앞으로 신중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