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RPG게임 카운터사이드 뉴 오리진 업데이트 소식
모바일RPG게임 카운터사이드
뉴 오리진 업데이트 소식
지난 쇼케이스에서 공개된 카운터사이드 ~
넥슨을 떠나 스튜디오비사이드의 홀로서기가 시작되면서 우려도 많았지만 쇼케이스 내용을 보니 그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유저들의 니즈를 잘 반영해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고 신규 유저들이 진입하기에도 좋은 조건이더군요.
카운터사이드는 모바일은 물론 PC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PC버전은 스팀(Steam)을 통해 설치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카운터사이드의 사전 이관을 신청하신 분들이라면 좌측 상단 일시정지를 눌러 계정관리에 이관 코드를 입력하시면 기존에 사용하던 계정을 그대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굉장히 많은 내용이 새롭게 개편되고 추가가 되었는~
카운터사이드는 뉴 오리진이라는 이름을 앞세우며 UI는 물론 콘텐츠까지 대규모로 변화한 모습을 선보였습니다.
메인 화면, 작전, 전투 UI 개선은 이미 이루어졌지만 한 번이 아닌 꾸준히 개선이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게임에 접속해 보시면 변화된 UI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확실히 이전보다 직관적이며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카운터사이드에 복귀하시는 유저분들이라면 와.. 이 정도라고? 하고 생각하실 정도일겁니다.
전투는 다들 아시다시피 라인배틀 게임입니다.
소대 단위로 총 8명의 캐릭터를 활용해 그때그때 필요한 유닛을 전장에 추가하며 전투가 진행이 되는데요.
타 수집형RPG게임들의 방식인 턴 방식이 다소 지루하셨던 분들은 속도감 있는 플레이를 즐기실 수 있어 마음에 들어하실 것 같습니다.
또한 유닛 경험치 정책이 개편되어 앞으로는 소비한 이터니움 양에 따라 연봉 협상 평가서를 획득하게 되는데 유닛 레벨업은 연봉 협상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이와 더불어 크레딧 획득량도 상향 조정되어 부족함 없이 캐릭터 육성을 하실 수 있습니다.
외전, 이벤트는 물론 에피소드들은 상시 열람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나중에 시작하시는 유저들도 에피소드나 이벤트를 즐길 수 있게 되었는데요.
저처럼 틈틈이 즐겨야 하는 직장인들을 위한 개선이죠. 단, 만우절이나 크리스마스 등의 특별 이벤트들은 기간제로 운영된다고 하니 이런 부분만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카운터사이드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3년간 쌓여있던 콘텐츠를 통폐합했습니다.
이를 통해 진입장벽이 굉장히 낮아졌기에 신규 유저들이 진입하기에 충분한데요.
기존에 카사를 즐기다가 복귀하시는 유저분들도 깜짝 놀랄 정도로 바뀌었습니다. 특히 한계 초월 및 한계 융합에 중복 유닛을 사용할 수 없고, 융합핵 재화로 단일화를 시켰다는 것도 포인트!
중복된 유닛은 신규 성장 콘텐츠인 전술 업데이트에 활용되어 최대 6회까지 단계별 중복 유닛을 소모해 1단계에 주는 피해 증폭, 2단계에는 받는 피해 감쇄, 3단계에 출격 자원 반환으로 3단계의 능력치 상승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디멘션 트리밍 통합 개편도 이루어졌습니다.
장비 파밍의 3대 컨텐츠였던 디멘션 트리밍, 그림자 전당, 렐릭 챌린지가 통합되었으며, 횟수 제한이었던 입장이 이터니움을 소비해 입장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장비 파밍만 하면 다른 곳을 찾을 필요 없이 전당 - 스위프트 렐릭 - 메이즈 렐릭 단계별로 파밍을 하시면 됩니다.
스킵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빠른 파밍도 가능한데요.
렐릭 파밍처에서는 디멘션 큐브 아이템이 일정 확률로 드랍되고 메이즈 장비 제작에 재료로 사용이 가능하니 육성에 이어 장비까지 진입 장벽이 낮아진 상태에서 즐기면서 맞출 수 있어 좋습니다.
도전 콘텐츠들의 편의성 변화는 물론 격전 지원, 건틀렛 등 경쟁 콘텐츠는 기존보다 피로감이 완화되었습니다.
이전에 해당 콘텐츠를 피하셨던 분들이라면 직접 플레이해 보시면 달라진 점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이외에도 회사 레벨 200으로 확장, 관련 업적 추가, 멘토 시스템 삭제, 챌린지 티켓 무료화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각성 유닛 2종도 소개되었습니다.
카사에 접속하시면 카운터패스를 통해 신규 각성 유닛 네헤모트 레이와 기밀채용을 통해 아스모데우스 로자리아 르 프리데를 만나보실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클리포트 게임 파트2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전반부와 후반부로 나뉘어 업데이트되었으니 꼭 즐겨보시길 바라며 카사는 스토리가 워낙 탄탄하기 때문에 에피소드를 제대로 즐기신다면 게임의 재미도 2배가 될 것 같네요.
2월 말에는 홀로라이브(Hololive)와의 콜라보 이벤트가 있을 예정인데요. 이번에도 다양한 스킨과 피규어들이 등장한다고 하니 기대해 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현재 카사에 복귀하시면 다양한 아이템들을 제공하고 있어 육성하는 데에도 전혀 무리가 없을 것 같은데요.
새롭게 즐길 모바일게임이나 카사의 복귀를 생각하고 계시다면 지금이 좋은 기회입니다.
이외에도 PV 이벤트, 트위터 팔로우 이벤트, 캐피탈 포인트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고 있으니 아래 공식 라운지를 통해 확인해 보신 후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카사를 플레이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은 해당 브랜드로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