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손도 할 수 있는 탕탕특공대 클리어 공략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탕탕특공대 공략글을 써볼까 합니다

사실대로 말씀 드리자면 저는 사실 이런 종류의 게임을 저어어어어엉말 못합니다 횡스크롤, 벨트스크롤, 슈팅, 격투 장르등의 게임은 정말 못하기 때문에 사실 탕탕특공대를 처음 접할때도 제가 너무 못하거나 탄막을 피하지 못해서 1스테이지를 깨는데 무려 3일이 걸렸죠

그런 시행착오 끝에 제가 알아낸 어느정도의 공략법과 팀을 여러분들과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평소에 탕탕특공대를 하면서 저처럼 벽을 자주 느끼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이템 강화, 캐릭터 진화는 무조건 꾸준히

우선 기본적으로 아이템과 진화는 꾸준히 올려주는것이 중요합니다.

둘 모드 캐릭터의 기본적인 체력과 공격력을 올려주기 때문에 아이템을 장비 하고 꾸준히 강화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챕터가 올라갈수록 체력이 많은 적들이 자주 많이 나오기 때문에 한번 피격을 받거나 방심하는 순간 순식간에 체력이 빠지거나 하는 등의 일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이죠

만약 본인이 클리어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낀다면 장비를 다시 재정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스킬선택은 꼭 신중하게

무기와 지원품 스킬을 선택할땐 꼭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특히나 지원품은 현재 자신이 가지고 있는 무기를 생각하고 선택을 해야지만 무기의 최종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예를들면 수호자 무기스킬을 갖고 있다면 외골격 갑옷을 고르는등 추후에 무기를 진화할것을 고려하고 고르는것이 중요합니다 그중에서 무기를 잘 고르는 운도 중요한데 이건 사실 실력보단 운이라서 어떻게 할수가 없는 부분이긴 합니다.

무슨 무기가 좋은가요?

제가 추천 드리는 무기는 수호자, 축구공, 화염병 혹은 벽돌, 로켓발사기 등 입니다.

위 무기를 추천하는 이유는 우선 수호자는 태생자체가 사기입니다 진화를 하게 되는 순간 데미지가 크게 증가하고 넉백도 크게 증가하여 화염병 같은 무기와 조합이 굉장히 좋아 잡몹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챕터의 중반을 넘어가기 시작하면 물량빨로 들이 닥치기 시작하기 때문에 좋은 무기가 뜨는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인내심을 가지자

사실 위에 제가 말한 무기가 뜨면 정말 좋습니다만 항상 좋은 무기가 뜰순 없습니다.

시행착오를 거칠 수 밖에 없다는 의미 입니다 좋은 스킬과 무기가 뜨는 것은 정말 중요하고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는대에 정말 중요한 요소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끔가다 무기가 안뜰수도 있고 허무하게 실패 할 수 있습니다만 계속 플레이 하면서 재시도를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플레이 중간중간마다 중간보스 급의 보스가 나올때가 있는대 그땐 꼭 거리를 약간씩 유지하면서 잡몹사이에 끼이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탄막은 한두발 맞아도 살아남지만 몹들 사이에 낑겨버리면 답도 없이 체력이 녹아버리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느정도 거리를 두면서 최대한 맞지 않게 하면서 좋은 무기 스킬을 얻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유의 하면서 좋은 무기가 나올때 까지 시도하고 플레이 하시면 아마 여러분들도 저처럼 어느정도 이게임을 클리어하실 수 있을거라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