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M 에덴 서버 사전예약 가치 보존 월드가 모바일MMORPG 재미 더해줄까?

시리즈 전체가 시도 중인 비슷한 콘셉트의 변화가 남은 게임에도 마저 적용될 예정입니다. 사전예약이 진행 중인 리니지2M 에덴 서버는 가치 보존이라는 특별한 타이틀이 부여된 신규 월드로 에피소드 제로와 리부트 월드 말하는섬을 선보였던 리니지M과 리니지W의 경제 특화 월드 알폰스와 같은 방향성에 포커스가 맞춰져 있는데요. 결과는 뚜껑을 열어봐야 알겠지만 일단 관심을 둘만한 소식이라 참여해두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모바일MMORPG 장르는 게임 내 구현된 또 하나의 가상 세계를 배경으로 다양한 활동이 주는 재미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는 유형에 따라 크게 PVE(Player Versus Environment)와 PVP(Player Versus Player)로 분류할 수 있지만 이런 것들을 제대로 즐기려면 과도한 플레이 타임과 성장이라는 진입 장벽을 느끼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사실 이런 문제는 목표를 바꾸지 않는 한 구조적인 해결은 불가능합니다.

스페셜 영상으로 보는 특징은?

원작은 2003년 10월 1일에 출시됐고 플랫폼 변화를 상징하는 M이 붙은 모바일 버전이 서비스를 시작한 건 2019년 11월 27일입니다. 이번 도전이 새로운 시작의 장이자 추억 속 낭만의 땅으로 회귀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건 홈페이지에 연동된 두 가지 영상을 통해 확인이 가능한데요. 비슷한 콘셉트가 리니지M과 리니지W에 접목되며 많은 관심을 끌었던 점을 여기서도 활용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는 것 같습니다.

배우 이서진이 등장하는 스페셜 영상은 일부 방향성을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이 포함돼 있습니다. 포커스가 잔존 가치라는 부분에 맞춰져 있다 보니 정확한 의미를 파악하는 게 쉽지 않지만 마지막 부분에 여섯 개의 클래스가 등장하고 언제든 바꿔준다는 표현이 등장하는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표현이 조금 추상적이지만 여기서 눈여겨볼 포인트는 한정된 대상으로 클래스 체인지를 부담 없이 진행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가치 보존 월드가 뭔데?

사전예약이 진행 중인 리니지2M 에덴 서버는 모든 재화의 가치가 보존되는 신규 월드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이런 목표가 달성될 수 있게 유료 컬렉션 증표를 비롯한 프로모션 제작과 성장 재화 및 아이템이 판매되지 않는 공간이 될 예정인데요. 최초 무기 계열은 한손검, 이도류, 단검, 활, 오브, 지팡이 여섯 개의 클래스가 오픈됩니다. 이 내용은 앞서 언급했던 스페셜 영상 후반부에 등장하는 것과 일치하는 부분이기도 하죠.

콘텐츠가 제한적으로 오픈되는 점도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와 아가시온은 전설 등급 1종만 개방되고 화룡/지룡의 귀걸이를 제외한 나머지 유료 장신구와 티셔츠, 정령각인, 집혼, 숙련도는 비활성화 상태로 시작되는데요. 천장 시스템이 뽑기에 반영되고 소환을 통해 영웅 등급 이상이 등장했을 때 아데나를 활용한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정령각인이 100% 확률로 리밸런싱 되며 모바일MMORPG의 재미를 더해주죠.

신규 서버 에덴의 혜택

포커스가 가치 보존에 맞춰진 에덴은 기존 월드와 통합되지 않는 독자적인 서버로 운영됩니다. 오픈 시점이 2024년 8월 21일(수) 20시로 안내되고 있기 때문에 시작과 동시에 혜택을 챙길 수 있도록 사전예약부터 먼저 진행해둘 필요가 있는데요. 콘텐츠가 제한적으로 오픈되는 것과 별개로 레벨 업만 해도 이벤트 전용 아이템 잠든 와이번의 팔찌와 강화 주문서가 지급되고 최대 강화 도달 시 엘든 와이번(영웅)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영웅 등급이 최초로 수급됐을 때 1+1으로 클래스와 아가시온이 동시에 지급되는 퍼스트 히어로 혜택도 제공됩니다. 영웅 클래스가 등장하면 아가시온까지 영웅 등급이 추가로 지급되고 반대의 경우도 동일한 방식의 혜택이 제공되는데요. 첫 번째 드래곤 슬레이어가 될 수 있는 레이드가 50레벨 이상을 유저를 대상으로 2024년 9월 6일(금) 20시 30분에 '더 퍼스트 레이드: 안타라스'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로니클 Y2K 사전예약

리니지2M 에덴 서버 사전예약은 2024년 8월 7일(수) 12시부터 8월 20일(화) 23시 59분까지 진행됩니다. 참여 보상은 가치 보존 월드가 오픈되면서 제공되는 혜택과 등록 즉시 수령 가능한 기존 서버 보상으로 구분되고 있는데요. 기사단 쿠폰이 기존 서버를 시작으로 파푸리온, 린드비오르, 에덴 서버로 각각 구분해서 네 가지 타입으로 제공되고 하나의 계정을 기준으로 각각 따로 등록해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덴 서버 보상을 신규 월드가 오픈되면서 제공되지만 나머지 보상은 입력과 동시에 바로 챙길 수 있습니다. 자유의 기사단 반지가 공통 보상으로 제공되면서 자유의 기사단 지원 보급품이라는 타이틀로 다양한 뽑기를 할 수 있는 아이템이 지급되는데요. 이런 혜택은 등급이 높은 클래스와 아가시온 획득에 활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무과금 유저는 모바일 MMORPG의 재미를 더해줄 이런 타이밍이 절호의 기회가 될 수 있기도 하죠.

기존 서버 업데이트

신규 월드가 오픈되는 타이밍에 맞춰 기존 서버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됩니다. 먼저 네필림의 원더랜드가 추가되면서 붉은 여왕과 검은 여왕으로 나뉜 두 개 진영이 점령 장치를 차지하여 승자의 특권을 누리기 위한 대결을 치르게 되는데요. 클래스 케어가 진행되면서 무기 계열 창의 신규 스킬 오버 파워와 퓨리어스 스트라이크가 추가되고 기간테스 스톰프, 어스퀘이크 스톰프, 다이브 스톰 등이 리뉴얼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 케어는 석궁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신규 스킬은 싱크 트랩과 볼트 버스트가 반영되고 리뉴얼 스킬에 빅뱅, 디멘션 보이드, 이터널 블랙아웃, 텀블다운 등이 포함되면서 한 단계 더 개선된 전투를 선보일 수 있게 됐는데요. 클래스 체인지가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라 100 아데나로 창과 석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변화는 2024년 9월에도 무기 계열 대검에 적용될 예정이라 기대감을 갖게 만들고 있죠.

신비로운 탈것과 쿠폰도?

리니지2M 에덴 서버 사전예약이 가치 보존에 포커스가 맞춰진 신규 월드에 대한 기대감을 키워주고 있지만 기존 서버에 새로운 요소가 추가되는 업데이트로 더해주는 재미도 관심을 두지 않을 수 없습니다. 탈것이 신비로운 이동 수단으로 추가되고 강력한 적을 격파하고 승리의 전리품을 획득하게 만들어줄 하르나크 백 어택도 있는데요. 이런 변화는 꾸준히 게임을 즐기고 있는 기존 서버 유저들이 반길만한 소식이라 생각됩니다.

케어 쿠폰이 지원하는 특별한 혜택도 빠뜨릴 수 없습니다. 기존 서버는 아티팩프, 초월 신화 클래스, 클래스, 아가시온으로 제공되는 쿠폰 항목이 지정되고 파푸리온 및 린드비오르는 아가시온, 아가시온 융합, 클래스, 아가시온으로 구성된 선물이 지급될 예정인데요. 합성 실패 이력이 없는 유저라면 이렇게 지급된 보상이 모바일 MMORPG 플레이에 중요한 영향을 주는 아이템 제작 재료를 활용되기 때문에 잘 챙겨둬야 합니다.

기존 시리즈가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나는 과정의 마지막 대열로 동참하게 된 리니지2M 에덴 서버 사전예약은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고 있어 더욱 관심을 두게 만들고 있습니다. 물론 이런 보상이 모바일 MMORPG 장르의 구조적인 진입 장벽을 해소하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캐릭터 육성이라는 목적 달성에 활용하기 괜찮은데요. 일단 첫 테이프가 될 사전 등록부터 진행하고 각 서버별 보상으로 다양한 뽑기에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