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포켓몬고 8주년 기념 일러스트 + 다이맥스 추가?

최근 포켓몬고의 8주년 기념 이벤트가 마무리되었는데, 이에 맞춰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X를 통해 8주년 기념 일러스트도 공개되었다. 이번 일러스트는 포켓몬고 캐릭터 디자이너인 코자키 유스케님의 작품이다.

매년 기념 이벤트 때마다 하는 소리지만 진짜 속초에서만 되어서 회사 연차 쓰고 속초를 갔던데 작년 같은데 벌써 이 게임을 8년이나 하다니 나도 징하고 아직 만렙을 찍지 못한 것에 징글징글하다.

각설하고 최근에는 게임 비주얼 업데이트와 파티 플레이 기능 추가, 새로운 포켓몬 등장 및 다양한 이벤트들이 시도 됐다.

이 중에서도 가장 기억에 남는 거라면 역시 게임 비주얼 업데이트인데 ... 100이면 100 포켓몬고 트레이너들의 기대를 땅에다가 팽개쳤다. 특히 아바타 디자인이 바뀌었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 진짜 불만족 100%이다. 차라리 이전 아바타가 더 좋은데 돌아갈 수 없는 걸까?

아무튼 벌써 8주년이라니 감회가 새롭고 앞으로 어떤 변화가 있을지 기대 된다. 그런 의미에서 우리는 일러스트를 자세히 봐야 한다. 포켓몬스터 게임을 좀 하거나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일러스트를 보고 무언가를 느꼈을 것이다.

바로 가운데에 있는 어니부기의 모습이다. 어니부기가 딱 다이맥스를 떠올리게 했다. 이거 아무리 봐도 다이맥스 아닌가? 다이맥스 같은데 ... 다이맥스는 포켓몬스터 소드 · 실드에서 등장한 진화 방법으로 가라르지방의 특정 장소에서만 발생하는 포켓몬이 거대해지는 현상이다. 이는 게임 내 설명이다.

얼마 전에 "GO HUB"에서 다이맥스 도입 가능성에 대한 글을 봤는데, 그걸 보니 포켓몬고에도 다이맥스가 곧 추가될 것 같다.

GO HUB에 따르면, 나이언틱 개발자 인터뷰에서 새로운 매커니즘이 추가될 가능성을 암시했다. 특히 주요 이벤트에서 새로운 기능을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는데, 작성자는 이게 다이맥스가 아닐까 추측했다.

그리고 데이터 마이닝에서 "Bread"랑 "BreadDough"라는 코드명이 발견됐는데, 이게 다이맥스랑 거다이맥스랑 관련 있을 가능성이 크다고 한다. 게다가 메가 진화 UI도 조정돼서 새로운 아이콘을 추가할 공간이 생겼는데, 이 공간이 다이맥스랑 거다이맥스를 위한 거라고 보고 있다.

또한 지금 가라르 지방의 포켓몬들은 등장하는 게 제한적이지만, 다이맥스랑 거다이맥스 매커니즘이 함께 출시될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있는데, 글에서는 이런 내용들을 종합해서 봤을 때, 가까운 시일 내에 다이맥스랑 거다이맥스가 도입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

8주년 기념 일러스트에 딱 봐도 다이맥스 진화한 것처럼 보이는 어니부기가 있으니까, 왠지 다음 시즌이 기대된다.

이번 시즌에는 GO Fest 2024 이벤트도 있으니 이번 시즌 도입은 어려울 것으로 보이고 도입이 가까운 시일 안으로 된다면 다음 시즌일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다.

다음 시즌은 가라르 지방이 무대이고 이에 맞춰서 다이맥스와 거다이맥스가 등장 한다면 아주 좋을 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