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달콤아 커뮤 데이 달코퀸 졸업스킬 이로치 공략

2024년 5월 커뮤니티 데이는 5월 19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됩니다. 이번 포켓몬고 커뮤데이의 주인공은 바로 달콤아 인데요.

달콤아는 달무리나를 거쳐 달코퀸으로 진화할 수 있는 포켓몬으로 포켓몬스터 썬/문에서 등장했습니다. 망고스틴을 모티브로한 캐릭터로 포켓몬고에는 2023년 4월에 처음으로 등장했습니다.

약 1년 전, 비교적 최근에 등장한 캐릭터로 달코퀸으로 최종진화 했을 때 풀타입 레이드딜러로 충분히 활용가능한 스펙을 가지고 있는데요.

과연 이번 5월 커뮤니티 데이에서 어떤 전용기술을 받고 능력치와 활용도가 어떻게 변화했는지 키울만한 가치가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달콤아가 달무리나를 거쳐 달코퀸으로 진화해도 속성은 변하지 않아 달코퀸은 풀 단일 타입의 포켓몬입니다.

달콤아와 달무리나는 PVP 및 PVE 모두 활용성이 떨어지므로 따로 확인할 필요는 없으며, 달코퀸에 대해서만 정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달코퀸의 종족값은 공격력 222, 방어력 195, 체력 176이며, 50레벨 최대 CP값은 3351 입니다.

(기존에 배울 수 있었던 스킬)

배울 수 있는 스킬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일반 스킬 : 매지컬리프(풀), 잎날가르기(풀), 애교부리기(페어리)

차징 스킬 : 풀묶기(풀), 에너지볼(풀), 드레인키스(페어리), 짓밟기(노말), 무릎차기(격투)

이 중에서 이번 커뮤니티 데이, 오후 10시까지 진화를 하면 커뮤니티데이 스킬 무릎차기를 배운 상태로 진화하게 됩니다.

무릎차기 커뮤데이 스킬 자체가 격투타입 스킬이다 보니 PVE에서 보다 PVP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기본적으로 매지컬리프 / 풀묶기 졸업스킬 조합을 사용하시면 풀타입 레이드 딜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달코퀸보다 더 높은 데미지를 자랑하는 종이신도와, 나무킹, 로즈레이드 고개체값이 없는 분들이라면, 높은 CP값 몇마리 잡아서 달코퀸으로 진화하여 임시로 풀타입 딜러로 사용할만 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사탕과 별의모래 쏟아부으면서 최대로 강화하여 사용할 정도의 성능은 아니므로 적당히 임시로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PVP에서 활용도는 조커픽 정도로 활용이 가능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아직까지 새로운 스킬 무릎차기에 대한 정확한 스펙이 나오지 않아서 확실하지 않지만, 그래도 엄청 높은 순위를 차지하는 것은 힘들어 보입니다.

그래서 결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달코퀸은 풀타입 레이드 딜러가 없는 분들은 2~3마리 잡아서 적당히 키워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그 외에는 그닥 추천드리는 포켓몬은 아닙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무릎차기를 배운 달코퀸 1~2마리 정도는 가지고 계시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 같습니다.)

이번 커뮤 데이에 처음으로 달콤아 이로치가 처음으로 등장합니다. 색이 다른 포켓몬을 수집하시는 분들은 이번 기회에 잡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커뮤니티 데이 기간동안 받는 버프효과는 아래와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