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데스니칸 가이드

데스니칸은 5세대 하나지방의 포켓몬입니다.

왠지 미이라가 튀어나올것만 같은 모습이죠.

타입 : 고스트

약점 : 악, 고스트

내성 : 벌레, 독, 격투x2, 노말x2

최대 CP : 2570

공격력 : 163

방어력 : 237

체력 : 151

평범한 고스트타입이지만 방어력이 높습니다. 보통 고스트타입들이 공격력이 높고 내구가 약한데 비해 특이하죠. 대신 그래서 공격력이 낮습니다. 팬텀이 261이라는걸 생각해보면 거의 100이 차이납니다.

그래도 배틀리그에서는 쓸만합니다.

데스니칸의 기술들

노말 어택부터 살펴보면 놀래키기사념의박치기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기술 자체의 성능이 너무 구려요.

그래서 어쩔수 없이 섀도크루를 선택해야 하는데 다행히 아주 좋은 기술입니다. 상당한 공격력과 높은 에너지 수급량으로 최고의 기술 중하나죠.

다만 스페셜 어택이 좀 아쉽습니다.

물론 섀도볼은 훌륭해요. 언제나 배틀리그에서든 레이드에서든 좋은 기술입니다.

하지만 악의파동은 뜬금없는 악타입 기술인데다가 성능 자체도 평범한 편이에요.

사이코키네시스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괜찮은 기술이지만 데스니칸에게 큰 도움이 되지 않는 에스퍼타입이라는게 단점입니다.

배틀리그

슈퍼리그와 하이퍼리그에서 사용가능한데 하이퍼리그에서 사용하려면 XL사탕이 많이 필요합니다.

악타입과 고스트타입은 견제폭이 똑같습니다. 에스퍼와 고스트를 잡아낼수 있죠. 하지만 효과가 약한 상대가 다릅니다.

악은 격투와 악, 페어리를 상대로 좋지 않고 고스트는 악과 노말을 상대로 힘을 못쓰죠.

그러나 우선적으로 효과가 굉장한 상대가 똑같기때문에 보통은 악과 고스트를 같이 쓰는 포켓몬은 거의 없습니다. 그 둘을 같이 써서 얻는 이득이 별로 없어요.

거기다 데스니칸은 악타입도 아닙니다. 당연히 악의파동은 섀도볼에 비해 낮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악의파동이 단 한가지 섀도볼보다 나은 것이 있는데 바로 에너지 소모량이 5 적다는 겁니다.

악의파동은 50, 섀도볼은 55입니다. 덕분에 상대의 실드를 더 빨리 소모시킬수 있습니다. 물론 상대로 하여금 이것이 악의파동이 아니라 섀도볼이라고 믿게해야 합니다.

심리전에 능숙하지 않다면 그냥 사이코키네시스를 사용하는것도 좋습니다. 견제폭이 더 늘어난다는 장점도 있죠.

사이코키네시스는 독과 격투타입을 상대로 효과가 좋으니까요.

물론 원래 격투와 독에 강한 고스트타입인 데스니칸이 대부분의 상황에서 격투와 독을 잡는데 굳이 사이코키네시스가 필요하지 않다는게 단점이긴 하지만요.

이렇게 이야기하니 마치 데스니칸이 배틀리그에서 전혀 쓸모없는 포켓몬처럼 보이네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일반 리그에서는 다소 경쟁력이 떨어지지만 제한된 포켓몬만 입장 가능한 리그에서는 꽤 강합니다.

예를 들어 레트로 컵에서는 10등 안에 위치한 강캐입니다.

아무래도 기본적으로 상당히 튼튼한 능력치와 섀도크루와 섀도볼이라는 우수한 기술조합 덕분인것 같습니다.

레이드

내구가 강한 포켓몬들이 대부분 그러하듯이 레이드에서는 큰 힘을 발휘하지 못합니다. 그래도 기본적으로 기술이 우수하기때문에 고스트 타입중 대략 20위 안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포획과 진화

가라르지방의 모습과는 달리 데스마스 사탕 50개면 데스니칸으로 진화시킬수 있습니다.

그러나 데스마스가 할로윈 시즌때만 나오는 포켓몬이라 포획에는 난이도가 조금 있는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