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에스카로스 깃발전 & Warm up 이벤트 소식

꾸준히 게임 인기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것이 얼마나 힘든지 그만큼 충성도가 높은 유저들이 많다는 점인데요. 그에 따라 매주 새로운 업데이트를 단행하고 있는 리니지M입니다. 벌써 2023년 2월 3주 차 업데이트가 단행이 되면서 매주 새롭게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있어 무과금 유저로서 오랜 시간 게임을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다만 과금을 사용하는 유저들과의 성장 차이는 다른 게임에서도 발생할 수밖에 없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충분히 재미있는 요소들을 매주 만나볼 수 있다는 장점이 분명 있긴 합니다.

2월 3주 차 업데이트 소식 중 가장 먼저 전달 드릴 소식으로는 바로 그림 리퍼&발록 서버에 신규 월드 던전인 에스카로스가 오픈이 되었습니다. 이미 그림 리퍼&발록 서버에도 많은 유저들이 유입되어 이전 서버만큼의 왕성한 게임 유저들이 분포되어 있고요. 이번 에스카로스 콘텐츠는 오만의 탑보다 더 상급 던전으로 가장 도전하기가 어려운 곳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출처 : BJ렌

에스카로스 던전은 85레벨 이상 입장이 가능하고, 10만 아데나가 소요됩니다.

이용 시간은 정해져 있지 않고 즐길 수 있으며 터치다운 타임 이벤트는 금요일 21:00 ~ 21:30까지 진행이 됩니다. 플레이 시간은 주 7시간 즐길 수 있으며 다른 던전과는 플레이 시간을 공유하지 않기 때문에 온전히 에스카로스 던전을 7시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침묵의 평원 등장 NPC 밸런스가 조정과 함께 에스카로스 전 지역에 스폰 밸런스도 개선을 이루었습니다. 아무래도 몬스터의 난이도가 높아졌다는 평이 있어 일부 밸런스 개선을 진행한 것으로 보여지고 그만큼 경험치 보상에서만큼은 좀 더 얻을 수 있다는 이야기가 될 수 있겠네요.

에스카로스 던전 등장과 함께 깃발전 이벤트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에스카로스에 점령 깃발 설치가 가능하고 침묵의 평원 2곳을 점령해 소속 혈맹원들과 버프 혜택과 보상 상자를 획득하는 이벤트입니다. 설치 장소는 침묵의 평원 서쪽과 침묵의 평원 동쪽으로 깃발을 설치하면 특권 버프를 획득할 수 있고 2단계 시 2시간 유지, 3단계 시 4시간 유지가 됩니다. 또한 6시간 유지하면 깃발 소멸 후 보상이 지급됩니다.

상위 던전인 만큼 라인들이 벌써 배치를 하고 있기 때문에 저 같은 무과금 유저들은 쉽게 접근조차 할 수 없겠지만 상당히 치열한 전투가 예상이 됩니다. 또한 깃발은 혈맹 상인 린을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고렙으로 향하는 유저들이 많기 때문에 이처럼 더 높은 난이도의 던전이 생겨나는 것은 어찌 보면 자연스러운 일인데 누구나 즐길 수 없다면 점은 다소 아쉬울 수밖에 없지만 더 높은 등급의 던전들이 생겨날 때 마나 그만큼 즐길 거리는 다양해지는 만큼 오랜 시간 플레이를 하는 입장에선 반가울 수밖에 없습니다.

에스카로스 깃발전 이벤트를 통해 획득 가능한 버프 3종과 점령자의 상자를 통해 발동되는 다양한 혜택을 확인할 수 있고요. 경험치 버프를 비롯해서 다양한 아이템 추가 혜택까지 제공하기 때문에 이번 이벤트는 무조건 참여할 수 있다면 참여할 수밖에 없도록 만들어 놓았습니다.

그림 리퍼&발록 서버에 작위가 오픈했습니다. 기존 서버와 달리 특화 서버로 등장을 한 곳인 만큼 유저 간 격차를 최소화하기 위해 일부 콘텐츠의 경우 제한된 상태로 오픈이 되었습니다. 계정 단위 시스템인 작위는 85레벨 이상 캐릭터가 달성할 수 있고 작위를 달성하면 서버 내 있는 모든 캐릭터에 혜택이 적용이 됩니다.

시련의 탑 이벤트도 진행 중에 있는데요. 3월 8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로 1일 5회 도전이 가능합니다. 참여할 때마다 아인하사드의 축복이 소모가 되며 시련의 탑 각 층 클리어를 할 때마다 시련의 증표, 아데나, 각종 코인 등 다양한 보상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획득한 시련의 증표를 기란 마을에 위치하고 있는 이벤트 npc 증표 교환 상인 요하임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신비한 변신/마법인형 뽑기팩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덴 WARM UP 시즌 1주 차 판도라의 보물지도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정기점검 전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60레벨 이상 진행이 가능해 비교적 다른 이벤트에 비해 참여 레벨이 낮은 것이 특징입니다. 해당 이벤트는 이벤트 퀘스트를 선택하고 이동 가능한 "판도라의 보물창고"에서 NPC 판도라가 등장해 4종의 보물 상자를 랜덤하게 등장시킵니다.

재미있는 점은 보물 상자 4개 중에 1개만 오픈할 수 있습니다. 해당 보물 상자에서는 상급 축복의 가루,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뽑기권과 같은 보상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추가 보상으로 상급 축복의 가루를 비롯해 종합 하프팩 상자, 드래곤의 성수, 종합 코인 상자를 획득할 수 있고요.

일일 이벤트 퀘스트를 통해 획득한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조각으로 판도라의 보물 지도를 다시 획득이 가능합니다.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조각 3개 외에 조각난 보물지도 및 보물지도 주문서, 해적선 보물지도를 가지고 하루 1회 더 획득이 가능합니다.

더 높은 곳을 향해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동안 상급 축복의 가루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퀘스트로 매일 몬스터를 100마리 처치를 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60레벨 이상 캐릭터만 참여가 가능하지만 비교적 자동 사냥만으로 어렵지 않게 몇 분 만에 클리어할 수 있어 매일매일 상급 축복의 가루를 모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현재 진행되고 있는 아덴의 WARM UP 시즌 이벤트는 단발성 이벤트가 아닌 총 4주에 걸쳐 진행되는 이벤트입니다. 앞서 소개해 드린 판도라의 보물지도와 더 높은 곳을 향해 이벤트를 시작으로 2주 차부터 4주 차까지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2주 차에는 시즌 패스와 일간 미션 더블업 이벤트, 3주 차에는 특수 던전 시간 증가 및 특수 던전 특별 제작 이벤트, 4주 차에는 화이트데이 이벤트까지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매주 다양한 특수 이벤트를 통해 많은 보상과 플레이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고레벨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신규 콘텐츠와 이벤트가 많이 열리고 있기에 무과금 유저로선 아직 즐길 수 없는 것들이 많지만 천천히 라이트 하게 즐기는 분들에게도 오랜 시간 즐길 수 있는 리니지M입니다.

리니지M

홈페이지구글플레이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