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2주년 OST 도착하여 리뷰
블루 아카이브 2주년 기념 OST 패키지
10월 28일 현장에서 본 블루 아카이브 2주년 OST 앨범 패키지가 2023년 10월 30일 오후 2시 ~ 11월 7일 오후 11시 59분까지 예약 판매를 했었다. 예상 발매 및 배송 시작 일정은 12월 18일 월요일이었기 때문에 나를 포함한 많은 구매자들은 12월 19일 OST를 받을 수 있었다.
블루 아카이브 2주년 기념 OST 패키지 지난 10월 28일 현장에서 공개된 블루 아카이브 2주년 기념 OS...
blog.koreamobilegame.com
▲ 블루 아카이브 2주년 기념 OST 소개 포스팅
블루 아카이브 2주년 기념 OST CD패키지 구성품
2주년 기념 OST CD 앨범 패키지는 기존 CD 방식의 2주년 기념 OST 패키지와 KIT 앨범 패키지로 나왔다.
두 패키지의 구성품이 다르고, 모모이 미도리 키링 때문이라도 두 개 모두를 살 수밖에 없게 만든 것 같다.
왼쪽 포스터는 CD 패키지, 오른쪽 포스터는 KIT 패키지로 First press only라고 구매 페이지에 적혀 있었다.
포스터의 크기는 423 mm X 590mm이다.
기존 B2 태피스트리, 1주년 OST 포스터와 비교하며 고민하다가 둘 다 다시 지관통에 넣어버렸다.
왼쪽 KIT 패키지를 보다 오른쪽 CD 패키지를 보면 크기가 꽤 많이 차이 나는 것을 알 수 있다.
먼저 블루 아카이브 2주년 CD 패키지를 보면 상당히 익숙한 모습이었는데 바로 쓰고 있던 맥북이 떠올랐다.
이번 패키지는 왼쪽 하단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상당히 얼룩이 많다.
재질의 특성상 그런 것 같아 상당히 아쉽다.
몇 번 살살 문지르면 얼룩은 지워진다.
CD 패키지 하단을 보면 블루 아카이브가 적혀 있으며 바로 맥북 하판이 떠오른다.
왼쪽 상단에도 얼룩이 있다.
패키지를 열자마자 보이는 익숙한 자판 배열과 트랙패드를 보니
트랙패드에도 얼룩이 큼직하게 반겨주었다.
얼룩은 기본이고, 다른 사람처럼 모니터 모서리 찍힘이 없는 거에 만족을 해야 하는 것 같다.
CD 포스터에서 본 일러스트를 모니터에서 다시 볼 수 있다.
키보드 자판을 내려보니 블루 아카이브 2주년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이라고 적혀 있었다.
2주년 기념 쿠폰, 유즈의 자유이용권, 미도리 키링, 포토카드 등을 볼 수 있다.
유즈의 자유 이용권은 기대 이상으로 잘 나온 것을 알 수 있었다.
2주년 포토카드가 들어 있는 종이 봉투
55 x 85mm의 사이즈로 포토카드가 6개가 들어있었다.
아리스, 모모이, 미도리, 유즈와 지난 이벤트 스토리에서 볼 수 있었던 메이드 유즈와 메이드 아리스까지 해서 6장이다.
포토카드 뒷면을 보면 이런 디테일은 좋은 것 같다.
뭔가... 돈 주고 산 것보다 2주년 키보토스 라이브에서 받았던 게 더 예쁜 것 같은 느낌이 든다.
평소 고유무기를 유심히 관찰했다면 지난 키보토스 라이브에서도 쉽게 정답을 맞힐 수 있었을 키링이다.
모모이에게서 받은 키링으로 미도리가 사용하는 것을 알 수 있다.
뒷면에는 너무 과한 기대를 했었나...
Made in China가 반겨준다.
이제 곧 다가오는 2024년 캘린더는 190 x 132mm로 26 페이지이다.
2023년 캘린더도 사용을 안 했으니 이 캘린더도 사용은 안 할 것 같다.
캘린더에는 지금까지 볼 수 있었던 일러스트들과 날짜를 쉽게 알아볼 수 있다.
오른쪽 포토북은 32페이지로 기존 일러스트를 볼 수 있다.
이 CD 패키지의 메인인 CD 2개와 뒷면을 통해 트랙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게임개발부 심볼을 통해 CD를 쉽게 구별할 수 있다.
블루 아카이브 2주년 기념 OST KIT 패키지 구성품
CD 패키지는 노트북이 떠올랐고 KIT 패키지는 게임보이 어드밴스 SP를 닮은 것 같다.
윗면을 보면 자석 때문에 동그란 자국을 볼 수 있다.
KIT 패키지를 개봉하면 CD 패키지처럼 자석을 이용하여 쉽게 열고 닫을 수 있도록 한 것을 알 수 있다.
조금씩 발전하는 것 같은데... 이게 2023년 굿즈 퀄리티가 맞는지 모르겠다.
자석 하나 쓰는 것도 서투른 것 같다.
타이틀과 크레딧 카드를 통해 스태프 이름들을 볼 수 있다.
KIT 패키지의 핵심인 AIR-KIT을 볼 수 있다.
서비스 및 AIR-KIT A/S는 KIT Album으로 문의하면 되고, A/S는 구매일로부터 1개월 이내로 구매 내역을 첨부해야 하니 이걸 쓰겠나 싶다.
그렇게 장식용으로...
AIR-KIT 커버와 체인을 구성품으로 주어 분실 및 파손에 주의하고 쉽게 휴대하라는 것 같다.
커버 장착 시 방향을 잘 확인해야 할 것 같다.
CD 패키지에 있던 키링과 세트라고 볼 수 있는 이 키링
미도리에게 받은 키링으로 모모이 고유무기를 보면 볼 수 있다.
미도리 키링과 모모이 키링을 같이 두니 뭔가 무서운 것 같기도 하고 귀여운 것 같기도 하다.
그 외 구성품으로는 데코 스티커, KIT album 설명서인 안녕하세요 KIT Album입니다. , 2주년 OST 쿠폰을 볼 수 있다.
계정은 1개인데 이렇게 쿠폰이 2개가 되는 사람이 많다 보니 다들 쿠폰이 남을 것 같다.
KIT 앨범에는 미니 캘린더가 들어 있어 앞면에는 일러스트가, 뒷면에는 날짜가 적혀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오른쪽 아래 종이를 잘 이용하여 다리를 만들고 그 위에 해당 월이 적힌 종이를 올리면 되는 것 같다.
단순하게 포토카드로 쓰이는 것이 아닌 뒷면을 이용하여 미니 캘린더로 사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는 괜찮은 것 같다.
제한된 가격에서 품질은 포기하고 양으로, 최대한의 아이디어를 통해 이것저것 시도한 것 같아 구매해 보는 것은 괜찮은 것 같다.
미도리 모모이 키링을 사니 CD랑 KIT도 준다고 생각해야겠다.
OST Vol.1, 2,3, 4, etc..., OST 1, 2 잘 정리해서 보관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