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이랑 명조를 동시에 하면서 든 단상
명조가 원신 ui를 많이 베껴와서 그런지
적응은 금방 되었고
시스템 자체도 원신이랑 크게 다를 바 없어서
이것 또한 금방 익숙해지긴 했는데
1.
원신하다가 명조 하면서 역체감 드는게
왜 명조에는 국붕이가 없음? ㅠㅠ
높은 곳 올라갈 때 천장이 파쿠르로 못 올라가게 튀어나온게 있어버리면 국붕이 e로 날고 싶음
명조에도 방랑자 있잖아 근데 왜 명조 방랑자는 날지 못하는거야
왠지 언젠가 이런 탐사 특화 캐릭터 나올 것 같다
원신이 그러했듯이
2.
반대로 명조 하다가 원신으로 다시 돌아가면 또 역체감 드는게
날개로 날다가 대쉬 누르면 한번 더 쩜푸 하는거 왜 없음?
별거 아닌 기능이긴 한데 이게 꽤나 쏠쏠 할 때가 있단 말임
비슷한 결로 벽 타고 오를 때 파쿠르 못 하는거 ㅋㅋㅋㅋ
지붕 끝에 걸렸을 때 파쿠르로 풀쩍 풀쩍 뛰어오르는거 되게 쏠쏠한데 원신은 그게 안되니까 역체감이 지림
3.
게임 전투 난이도는 확실히 명조가 더 어렵다
원신은 아무래도 라이트 지향이라서 그런지 e q 누르고 딸깍 딸깍 이게 끝인데
명조는 e q 에 r 이 추가되고 변주도 신경써줘야 하고 파티 스왑도 존나 열심히 해줘야 함
패링이나 회피도 중요한 것 같고
e도 다같은 e 가 아니어서 산화 같은 경우엔 리듬 게임 해야함,,...
우리 산화언니 2돌 시켜줬는데 경직저항 증가한거 맞음? 나 계속 쳐맞아서 강공이 끊겨;
그래서 장기적으로 본다면 원신이 피로도가 덜 할 것 같음
4.
명조는 에코작이 중요하다고 알고 있는데
에코작이 무한이라 하더라
그게 누군가에게는 장벽으로 다가오는가 본데
난 이거 원신에서도 도입했으면 좋겠다
그니까 무한 성유물 뺑뺑이 돌 수 있게 해달라는 말 ㅇㅇ
비경 돌면 보상은 못 타도 성유물은 타게 해달라.................................
(전직 검은사막 유저로써 하루종일 무한 사냥터 폐지줍기는 얼마든지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