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초희귀 브롤러 공략

어제 제가 브롤스타즈 기본 브롤러와 희귀 브롤러에 공략 및 특징 올렸었죠? 오늘 이어서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초희귀 브롤러 공략 가볼게요! 오늘은 공략도 공략이지만 무엇보다도 브롤러 평가와 비판, 경험담 위주로 얘기하겠습니다. 자, 이제 초희귀 브롤러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죠.

제시부터 가겠습니다. 제시는 하이스트에서 참 유용한 브롤러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제시를 진짜 안 씁니다. 제시 쳐다도 안 봐요. 제시의 평타를 알아보자면 에너지볼을 발사합니다. 에너지볼은 그냥 불덩이같이 보이는데 그 불덩이가 번집니다. 그러니까 그 불덩이를 맞고 다른 사람한테도 굴러가요. 한 마디로 튕긴다는 거죠. 특수 공격은 포탑을 설치합니다. 이 포탑이 저는 하이스트에서 유용하다고 보는 거죠. 하이스트에서 한 번에 우르르 몰려나오는 상대편 3명한테 평타 먹여도 자꾸 맞으면 아군끼리 튕기니까 데미지를 넣기가 좋아요. 최대 3명까지 튕긴다네요. 그러니까 평타 1방으로 1방 약간 이상의 이득을 버는 거죠. 물론 평타의 데미지 그대로 튕길 때 들어가지는 않고 튕길 때마다 평타의 25퍼씩 준다네요. 또 부시에 이런 포탑을 숨기면 대체 누가 찾겠죠? 아무도 못 찾죠. 이 포탑이 금고에는 딜을 계속 넣습니다. 포탑은 탄창이 정해지지 않고 그 포탑이 죽을 때까지 사정거리 안의 적은 계속 쏘아 댑니다. 그러니까 포탑의 사정거리 안에 금고가 있어야지, 금고를 공격하겠죠. 얘를 들면 적군이 포탑을 없애려고 공격을 한다면 애모가 나가니까 그때 적군을 공격하면 됩니다. 이런 식으로 하면 또 특수 공격이 채워집니다. 그러면 또 설치하면 그때는 체력이 풀이에요. 금고가 딸피가 되려고 하면 특수 공격이 찬다는 사실! 하지만 제시는 개인적으로 별로에요. 제시로 제가 하이스트 많이 했는데 1승 1패 1승 1패 이런 식이여서 관뒀습니다. ㅋ

다이너마이크입니다. 다이너마이크는 광부죠? 평타가 다이너마이트 2개를 던지는 거죠. 브롤러는 다이너마이크고 폭탄은 다이너마이트입니다. 이거 헷갈리시면 큰일 나요!!!! 다이너마이크는 가젯은 화약 주머니가 좋습니다. 한 명은 죽이거든요. 화약 주머니는 1.5초간 상대를 기절시킵니다. 그럼 그때 특수 공격을 부으면 되죠. 특수 공격은 엄청 큰 폭탄 1개입니다. 그 폭탄으로 HP가 안 떨어지면 평타도 날려주면 그냥 죽는 것입니다. 애모가 날아가긴 하지만 벽 뒤에서 1대 1로 하면 괜찮죠. 다이너마이크는 1대 1에서 괜찮은 브롤러입니다. 스타파워는 특수 공격 데미지 1600 증가로!

틱입니다. 흠... 틱 진짜.... 제가 예전에 틱을 쓰고서 한계를 깨달았습니다. 틱은 진짜 답답한 캐릭터입니다. 틱은 폭탄 3개를 쏘죠. 그냥 깔아두는 거밖에 없어요. 그냥 자리차지용? 라인 올리기 용이죠. 근데 막 애모 3개 낭비해버리고 애모 채우다가 부시에 숨어있던 놈이 갑자기 튀어나오면 장사없어요. 그대로 죽어요. 제발 제발 제발 쇼다운에서 하지 마세요. 틱이 잘하려면 팀이 잘해야 하는데 솔로 쇼다운하면 더 망하고 듀오 쇼다운도 안 되요. 트로피 없애고 싶으면 하셔도 되는데. 틱은 핫 존밖에 할 것이 없어요. 핫 존에다가 뿌려 놓고 하지만 틱도 같은 팀이 짊어져야 할 짐입니다. 틱은 유도탄을 쏴도 콜트같은 경우에는 총으로 죽일 수가 있어요. 꼭 콜트만일까요? 리코나 파이퍼 이런 애들은 거의 안 맞죠. 틱은 혼자서 방어할 만하지가 않아요. 틱은 딱 3방이고 삼각형의 꼭짓점처럼 나가요. 그래서 노답입니다. 발리는 그래도 자신쪽으로 오면 끈적한 시럽 칵테일 가젯 써서 상대 이속 느리게 해서 제거하면 너무 CLEAN CLEAN하죠. 근데 틱은 뭘 할 수 있답니까? 가젯이 누군가를 죽이기에는 조금.... 가젯이 뭐 조금의 데미지를 넣을 수는 있겠죠. 그리고! 가젯을 넣고 평타를 넣어서 제거하는 경우가 많은데 가젯을 넣는데 평타가 근접 대처를 못해요. 에드거 같은 애는 공중으로 날아오면 틱은 그냥 죽었다고 해도 틀린 말은 아니에요.

8비트입니다. 진짜 느린 브롤러입니다. 거북이랑 시합해도 거북이가 중간에 낮잠 자도 얘는 이깁니다. 8비트는 너무 느려요. 평타가 나쁘지 않아요. 딜도 좋고 특수 공격의 부스터(?)가 공격력을 높여줍니다. 가젯은 뭐니뭐니해도.... 흠... 둘 다 좋습니다. 순간이동도 좋고 애모 사기 가젯도 좋은데..... 알아서 고르세요^^.

리코입니다. 리코는 뭐 콜트랑 똑같습니다. 총알도 비슷하고 특수 공격도 콜트랑 비슷하게 센 총알이 나갑니다.

대릴입니다. 와... 대릴이 <박치기 프렌드>에 있죠? <박치기 프렌드>는 콜레트, 팽, 버즈, 대릴, 불 이런 친구들입니다. 박치기 하는 애들. 에드거는 날아다니니 대릴은 <산탄총 프렌드>의 멤버죠? 불이나 대릴이나 쉘리나 산탄총 쏘죠? 쉘리가 그나마 낫죠. 근데 대릴은 원거리 상대로 가까이 있을 때는 좋지만 나머지는 별로입니다. ㅋㅋ 대릴이 좋은 맵은 벽이 많을수록 좋다고 생각이 됩니다.

페니입니다. 페니는 제가 높게 평가하는 브롤러입니다. 왜냐하면 페니의 공격이 상당히 괜찮습니다. 페니의 일반 공격이 돈주머니를 쏘는 것인데 돈주머니의 데미지가 괜찮습니다! 적에게 쏘았을 때 적중한다면 그 뒤에 붙어있던 적들까지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맞았을 때 튕기는 금화를 맞았을 때도 데미지가 들어갈 수 있습니다. 페니는 상당히 괜찮을 브롤러입니다. 대릴보다는 낫습니다. 특수 공격으로는 대포입니다. 대포가 발사될 때 대포알이 맞는 곳에서는 브록처럼 장판이 생깁니다. 불로 탑니다.

칼입니다. 칼은 애모가 하나지만 상당히 좋은 브롤러입니다. 칼의 공격으로는 곡괭이가 나갑니다. 부메랑처럼 던졌다가 다시 곡괭이가 돌아옵니다. 돌아오면 또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곡괭이의 공격량이 괜찮습니다. 곡괭이가 나가는 경로에 서 있으면 곡괭이가 가거나 돌아올 때 쳐서 데미지를 입습니다. 또 이런 한 탄창 브롤러(예를 들자면, 비, 찰리, 앰버, 칼) 는 브롤 볼에서 슛을 해도 탄창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칼이 유용하기는 하지만 저는 잘 쓰지 않습니다. 칼의 단점으로는 벽의 의존도가 너무 높다는 것이다. 칼의 애모는 하나고 곡괭이가 돌아올 때까지 공격을 못하니까 적은 무빙으로 공격을 피하고 칼을 공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벽이 없는 곳에 칼이나 콜트가 있다. 칼은 애모가 하나고 콜트는 애모가 세 개인데 칼이 던진 곡괭이를 콜트가 피하고 콜트가 총 갈기면 칼이 무사하리? 그럼 반대로 생각해보자. 칼이 던진 곡괭이를 콜트가 맞고 콜트의 총을 칼이 무빙으로 피한다. 칼은 공격속도가 빠르게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쓱 정도다 콜트는 다다다다인데 콜트가 지는 게 어렵다. 더군다나 콜트는 애모도 3개다. 콜트가 한 방향으로 쏘지 않고 애모 3개를 각각 왼쪽, 중앙, 오른쪽으로 쏜다면 칼은 딜을 먹을 수밖에 없다. 안 먹는 건 더 이상하다. 칼의 공격은 돌아올 때까지 한 방향이기 때문에 콜트에게 속수무책으로 발릴 수밖에 없다. 개활지에서 결국 어찌저찌해서 콜트에게 어느 정도 공격을 해서 특수공격을 얻었다고 하자, 칼의 특수 공격은 회오리처럼 회전하는 것이다. 맞으면 아프다. 그러면 콜트에게 돌진해보자. 칼과 콜트가 개활지에서 서로 견제를 하다가 칼이 운이 좋아서 특수 공격을 충전해서 콜트에게 돌진했다. 회오리로 오면서 그 오는 중간에 콜트가 많이 때릴 것이다. 칼은 진입하는 것 자체가 일단 어렵다. 진입을 해서 콜트에게 갖다 대야지 데미지가 들어가는데 그곳까지 들어갔다가 죽는 것이다. 참으로 애매하다.

재키다. 재키는 초보자가 실력을 쌓기가 굉장히 좋은 브롤러이다. 조준할 필요도 없다. 공격 자체가 땅을 부수는(?) 것이다. 땅에 드릴을 갖다댑니다. 재장전 속도는 보통입니다. 무빙 연습하기에 딱 좋습니다. 특수 공격은 끌어당기는 것입니다. 무빙 연습해서 실력 쌓기가 딱 좋아요!!!!!!!!!!!!!!!!!!!!!!!!!!!!!!!!!!!!!!

풍선을 던지는 브롤러이다. 약간 외울 게 있는데 일단 일반 공격은 풍선이고 여러번 적중하면 유령이 나오는데 자기 팀이 먹으면 HP가 약간 회복됩니다. 이게 어떻게 되는 거냐면 애모 밑에 게이지가 있는데 한 번 맞추면 3분의 1이 차고 3발 맞추면 전부 충전되는데 그 후에 적중하면 그 자리에 유령이 생깁니다. 맞춘 위치에. 그리고 특수 공격을 오토에임을 누르면 자신에게 보호막이 생기고 조준해서 같은 편한테도 씌울 수 있는 보호막이 괜찮고 보호막을 쓰면 그때는 약간 제거하기가 힘들다.

이렇게 초희귀 브롤러들을 알아보았다. 너무 고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