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키우기 등급표 정보와 리세마라 방법 공유! 세나키 런칭 후기
이번에 가져온 게임은 오늘 갓 런칭한 따끈따끈한 신작 방치형게임입니다.
바로 넷마블의 세븐나이츠 키우기인데요. 일명 세나키로 불리며 사전예약부터 많은 유저분들이 기대하던 게임이었죠.
특히 과거 인기 모바일게임이었던 세븐나이츠의 IP로 만들어졌기에 그 기대감이 높을 수 밖에 없었는데요.
방치형으로 돌아온 세븐나이츠 키우기! 오늘은 간략한 후기와 함께 등급표, 리세마라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세븐나이츠 키우기 게임 정보
먼저 게임 플레이 후기입니다. 방치형게임이기에 크게 손이 많이가는 것은 없었습니다.
물론 직접 캐릭터들을 움직이는것도 가능하지만 아직 컨트롤을 해야 클리어가능할 정도로 막히는 부분은 없더라고요
보스 소환 또한 자동으로 소환이 가능해 어느정도 육성 후 보스를 잡아 스테이지를 뚫고 막히면 다시 육성해서 보스를 클리어하는 형식으로 플레이 해주시면 됩니다.
영웅 도감을 가보면 세븐나이츠에서 봤던 캐릭터들을 볼 수 있는데요. 일정 스테이지를 돌파할 때마다 한명씩 영웅을 추가하여 덱을 구성할 수 있으며, 최대 10명까지 구성이 가능합니다. 풀 덱을 구성하기 위해선 321스테이지 까지 밀어야하기에 세나키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스테이지 클리어죠.
영웅은 레벨업도 가능하며, 같은 카드 여러장을 합성해 승급시킬 수도 있습니다. 또한 에픽 등급 이상의 영웅은 승급 시 잠재력 슬롯이 해금되며, 주사위를 소모해 정해진 확률에 따라 잠재력 효과가 부여된다고하네요.
덱구성의 경우 10명을 모두 해금한 기준으로 탱커1, 딜러6~7, 서포터3 정도로 구성하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합니다.
서포터 중 힐러도 있긴하지만 덱 구성에 크게 중요하지 않기에 버퍼 위주로 구성해 주시는 것이 효율이 더 좋다고해요.
초반 플레이는 가이드를 따라 그대로 진행하시면 보상을 받으며 덱 구성, 영웅 레벨업, 스테이지 돌파까지 자연스럽게 모두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방치형이다보니 덱 구성만 잘 해놓으면 신경쓸게 없더라고요.
세븐나이츠 키우기의 과금 요소는?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아무래도 과금요소겠죠? 보통 방치형 게임에서 광고를 보고 버프를 받는 시스템이 많이 있는데요. 과금을 통해 광고를 보지않고 버프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있습니다. 이는 세나키도 마찬가지인데요. 다만 기간이 정해져 있어 일정 기간마다 계속 구매해주어야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뽑기의 경우 처음부터 모든 등급의 유닛을 다 뽑을 수 있는 것이 아닌 유니크 등급으로 시작해 소환 레벨을 올려야 높은 등급의 영웅 획득이 가능합니다. 처음에는 일반소환만 가능하며 특정 영웅 소환은 6레벨까지 올려야 도전이 가능하죠.
뽑기를 진행하며 소환 레벨을 올릴 수록 좋은 등급의 영웅이 나올 확률이 증가하긴 하지만 총 4천번의 뽑기를 완료한 이후 가장 높은 등급의 레전드 영웅이 등장한다는 점은 조금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그래도 런칭 초반이라 아이템을 많이 지급하기도하고 스테이지와 퀘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뽑기권이 꽤나 많은편이라 천천히 성장한다는 느낌으로 플레이하시면 과금 없이도 충분히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세나키 리세마라 방법
위에서 말씀드렸듯 뽑기 레벨을 올려야하기에 굳이 리세마라를 추천드리지는 않는데요.
그래도 조금이라도 수월한 성장을 위해 어느정도의 덱 구성은 해놓고 시작하고싶다 하는 분들을 위해 리세마라 방법도 간단히 정리해보겠습니다.
리세마라를 하기 위해선 처음 게임 로그인 시 게스트로 로그인해주셔야 합니다. 나중에 구글이나 애플 계정으로 연동이 가능하기에 뽑기에 성공하면 그때 연동해주시면 되요.
이후 플레이를 통해 가이드 39까지 밀어주시면 우편함과 소환이 열리는데요. 우편을 통해 받은 소환권을 받아 소환을 진행해 주시고 괜찮은 영웅이 나왔다면 그대로 플레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다시 처음부터 해주시면 됩니다.
계정 삭제 방법은 메뉴에서 옵션으로 들어가 로그아웃을 눌러주시면 게스트 계정은 사라진다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확인을 누르고 다시 게스트 계정으로 접속해 처음부터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계정 연동 또한 여기서 가능하죠.
어디까지나 리세마라는 플레이 하시는 분들의 선택이지만 개인적인 생각에 리세마라 없이도 충분히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세븐나이츠 키우기 등급표와
다음으로 세븐나이츠 키우기 등급표입니다. 아직 런칭 초반이다보니 정확한 등급표는 아니니 참고정도만 해주세요.
덧붙여 현재 유저들 사이에서 효율이 좋은 영웅들도 있어 포지션별로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탱커입니다. 탱커의 경우 피해 무효화, 불사, 자힐 탱커가 있는데 피해 무효화 탱커를 최우선으로 채용한는 것이 좋다고합니다. 그 중 초반 유니크 등급의 챈슬러를 사용하시다 레전등 등급의 루크레치아 혹은 와이저가 있다면 바꿔주시면됩니다.
다음으로 딜러입니다. 딜러는 단일기와 광역기 딜러로 나뉘어지는데 때문에 덱도 원거리 덱과 근거리 덱 두가지로 짤 수 있습니다.
세나키의 경우 스테이지 클리어가 가장 중요시 되다보니 단일기 스킬을 가지고 있는 딜러 위주로 채용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스는 무조건 단일로 나오기 떄문이죠. 딜러중에는 초반 아탈란테를 사용하시다 위 등급표 참고하셔서 원거리 단일기 딜러 위주로 채용해 주시면됩니다. 물론 추후 근거리 덱과 원거리 덱 두가지 모두 키워야하지만 원거리덱이 진입장벽이 낮은 편에 속하기에 원거리 덱 먼저 구성해주세요.
서포터의 경우 공격력 증가, 치명타 확률 증가, 치명타 데미지 증가 서포터가 있는데요. 덱에 따라 필요한 서포터가 다릅니다.
원거리 덱의 경우 하울, 앨리스, 노호를 추천드리며, 근거리 덱은 밍밍, 세라, 클로에로 채용해주세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높은 등급 영웅이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며, 덱에 따라 에픽, 유니크 등급의 영웅을 함께 사용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무리 총평
여기까지 세븐나이츠 키우기 등급표와 리세마라 방법, 간단한 후기까지 알아보았는데요.
개인적인 생각에 게임 자체는 괜찮지만 BM구조에서 많이 아쉬움이 남습니다.
또한 이전 얼리얼 엑세스 서버와 통합이 되었는데요. 당시 보상에 비해 정식 런칭 이후 보상이 많이 너프되어 논란도 꽤나 있는 편입니다.
그래도 과거 세나를 좋아했고 천천히 성장하며 게임을 즐기겠다 하는 분들은 재밌게 할만한 게임인 것 같습니다.
평소 방치형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도 한번쯤 찍먹해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플레이 예정인 분들은 오늘 포스팅 참고하시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