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마인블루 - ['히무로 세나' : 범위 회복 겸 아군 공격력 증가 버프에 특화된 택티컬 서포터]

버블파이터 마인블루,

블루 아카이브(Blue Archive) 마인블루입니다.

* 최근 들어서 가챠 일정이 굉장히 빡빡하게 굴러가는 부분에 있어서 상당히 빡센 부분이 있습니다.

다음 업데이트같은 경우에는 이제 [나기사], [코유키], [토키]의 출시 흐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시에 총력전 토먼트 난이도(인세인 다음 난이도)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일단 [코유키]같은 경우에는 9월 5일에 출시될 예정이기에 잠시 넘어가고, 상단의 사진에서의 [나기사][토키]같은 경우에는 총력전에 있어서 높은 지분을 가질 정도로 총력전 내에 영향력이 굉장히 큰 캐릭터들입니다.

* 토먼트 난이도의 총력전 보스들이 하나같이 방떡 수준의 방어력을 가지고 있다보니 양쪽 다 방어력 감소라는 강력한 디버프로 파훼하는 것이 정석이 된 상태입니다.

나기사같은 경우에는 히비키처럼 포격을 지원하는 폭발 스페셜 딜러 학생,

토키같은 경우에는 메인 스토리 2장 작중에서 나왔던 아비 에슈흐를 장착하는 폭발 딜러 학생입니다.

하필이면 양.쪽 다 바리에이션 스킨 캐릭터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한정 가챠 캐릭터'이기 때문에 추후 복각을 하지 않는 이상 통상적으로 뽑을 수가 없기 때문에 가챠에 있어서 청휘석 존버를 사전에 준비할 필요성이 있는 학생들입니다.

심지어 양쪽 다 방어력 감소가 내장된 '폭발 딜러'이기 때문에 토먼트 난이도의 예로니무스가 출시된 이후 적극적으로 채용이 되었기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뽑으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필자같은 경우에는 미카 뽑는다고 청휘석이 나가리되서

메카 이족보행을 장착하여 전투에 임하는 낭만있는 토키를 뽑을려고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런 이족보행 메카를 좋아하는지라...(머쓱)

이번 포스트같은 경우에는 게한나 소속 학생이자, 학교 내에서의 응급구조학인 '응급의학부' 소속 학생 [히무로 세나]에 대한 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 간단하게 세나라고 하겠습니다.

[세나]같은 경우에는 트리니티의 구호기사단처럼 부상당하거나 중상을 입었던 학생들을 응급구조하고 치료하는 응급의학부의 부장입니다, 게한나 학원 내에서의 전체적인 의료 분담은 부장인 세나가 지휘를 하며,

실질적으로 게한나 학생들이 워낙 키보토스 내에서 괴짜들이 많다보니 여기저기 사고가 발생하고 부상자가 다수 속출하는 부분을 구조하는 역할을 합니다.

세나후열 포지션 택티컬 서포터 캐릭터입니다. 다른 캐릭터들과는 다르게 일반적으로는 전투에 임하지 않지만 EX스킬을 사용하면 직접적으로 전투 유닛으로 임하는 '스페셜형 택티컬 캐릭터'입니다.

버블파이터 마인블루, 블루 아카이브(Blue Archive) 마인블루입니다. * 드디어 올 것이 온 상황, 최종장...

blog.koreamobilegame.com

이전 포스트였던 '미즈하 미모리'에 대한 정보를 보실려면 상단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ㅡ 히무로 세나 ㅡ

이름 : 히무로 세나

소속 : 게한나 학원 '응급의학부' 소속 3학년

취미 : 대기하기, 약품 정비

"시체.....아니, 부상자는 어디에 있습니까?"

1) 캐릭터성

[세나]는 블루 아카이브 인게임 주 무대인 [키보토스]에 존재하는 3대 대형 학원들 중 하나인 '게한나 학원' 소속 학생입니다.

워낙 자유분방한 분위기와 엄격한 규율이 정해지지 않았다는 점에 학생들이 자유롭게 다니는 부분이 있지만 그 정도가 워낙 지나치다보니 여러 사고들이 매번 발생하는 전형적인 개판 학원입니다.

ㅡ 사실상 대부분의 키보토스 사건 사고를 보자면 게한나에서 일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폭발이나 전투가 자주 나타나고, 원인을 일으킨 문제아들을 제압하기 위해 선도부까지 가담하다보니 여러 부상자들이 상당히 많이 나오는 편인데 이런 부상자들을 구조하고 치료를 해주는 동아리가 다름 아닌 '응급의학부'이며

[세나]같은 경우에는 해당 동아리의 부장입니다.

"세나의 캐릭터성을 잘 알려주는 대사"

[세나]의 가장 큰 특징은 수많은 업량과 함께 부상자들을 다량으로 구조하더라도 무표정으로 무뚝뚝하게 자기 할 일을 한다는 것....도 있긴하지만

상단의 사진과 같이 말버릇이나 표현에 있어서 여러모로 독특한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 부상자를 시체라고 하고, 부상자 자체를 물건 취급을 하거나 납품 품록으로 '신선한' 부상자라고 하는 등 게한나스러운 광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행동 자체가 일반적인 게한나 학생들처럼 엽기적이거나 괴짜스러운 부분은 아닐지라도 표현하는거 자체가 여러모로 광기스러운 표현을 합니다, 일처리는 확실하게 잘하고 맡은 일에 불만없이 묵묵하게 하면서 진단 실력도 출중함에도 불구하고

저런 특유의 말버릇으로 인해 주변 평가가 미묘하게 나쁜 모습을 보여주곤 합니다.

문제는 무뚝뚝하고 무표정으로 보이는 [세나]같은 경우에도 표현 뿐만 아니라 실제 행동 면에 있어서도 무서운 광기를 보여주는데

상단의 사진과 같이 걸을수 있는데 요령 피우는 학생들을 진짜 총으로 쏴재껴서 못걷게 만들어서 강제적으로 부축받도록 하거나,

자신의 관활인 부상자를 치료하는 것이 우선인 상태에서 선도부 쪽에서 부상자를 강제로 데려갈려다가 가지고 있던 유탄 발사기를 영거리 직격으로 맞춰서 기절시키고 '의식 잃은 부상자 한 명이 더 추가되었으니 구급차로 이송해주십시오'라는 정신 나간 상황을 만들어버리기도 하거나,

[샬레의 해피♡발렌타인 순찰] 이벤트에서는 경찰이나 선도부가 아닌 본인의 응급의학부가 순찰하는 이유가 치안을 어지럽히는 불량배들을 응급의학부 손으로 직접 박살내고 병원에 이송하기 위해서라는....

어떻게 보면 트리니티 종합학원의 구호기사단과 흡사한 구호 방식을 보여주는 모습도 간간히 보여줍니다.

다만, 특이한 말버릇과는 별개로 심성 자체는 좋은 학생인데 감정표현같은 부분에 굉장히 미숙한 부분이 있다보니 표정 쪽이나 말하는 것에 있어서 여러모로 전달 자체가 어려워하는데,

이런 부분에 있어서 한 번씩은 아예 직설적으로 표현하는 일종의 돌직구를 날리는 모습도 간간히 보입니다.

게한나가 워낙 말썽을 일으키는 학생들이 많고 그런 학생들을 제압하는 선도부가 충돌이 자주 나오고 부상자들이 필연적으로 나오는 부분에 있어서 선도부장이랑 친한 모습을 보여주고,

현재는 선도부지만, 과거에 [세나]의 밑에서 활동했던 치니츠같은 경우에도 친분이 쌓여있는 후배인지라 가까운 사이에서는 상단의 사진과 같이 농담을 하는 모습도 작중에서 볼 수가 있습니다.

2) 캐릭터 속성

후열 포지션 택티컬 서포터이며, 스페셜 캐릭터입니다. 공격 타입은 '신비'이며, 특수장강베 강력하지만 중장갑에게 취약합니다.

방어 타입같은 경우에는 '경장갑'으로, 관통 공격에 강력하지만 폭발 공격에 취약합니다.

(전투 시작 시 행동)

장비같은 경우에는 '신발' + '뱃지' + '목걸이'이며,

전투 환경같은 경우에는 [시가전 : B] / [야전 : S] / [실내전 : D]입니다.

3) 캐릭터 스킬

[EX스킬 : 응급차량 출동]

(아군과 함께 이동하여 공격력 버프와 체력 회복을 동시에 하는 스킬)

[세나]의 가장 큰 특징은 '택티컬 서포터'라는 점인데, 해당 포지션은 일반적으로는 다른 스페셜 학생들과 동일하게 후방에서 지원을 하다가

EX스킬을 사용하면 본인이 직접적으로 전투에 참여하는 일종의 스트라이커같은 전투 유닛으로 공격/지원을 임하는 학생입니다.

지속 시간 50초동안 '응급돌파 11호'라는 차량에 매달린 상태로 아군 스트라이커 학생들과 함께 이동하는데, 본인 차량을 중심 원형 범위 내에 존재하는 아군에게 공격력 증가 버프와 소량의 체력 회복을 덩달아 같이 하게 됩니다.

* 스킬을 만렙 찍으면 코스트가 5에서 4로 감소합니다.

범위 자체가 애매한 부분이 있지만, 응급돌파 11호 자체가 일종의 스트라이커 학생들처럼 공격할 때는 공격하고 이동할 때는 이동하기 때문에

전장 이동에 대한 버프/회복 누수 없이 지속시간이 끝날 때까지 함께 이동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 스킬 : 에너지제 주입]

일정 시간마다 발동되는 컨트롤 불가능 스킬이며, '공격력이 가장 높은 아군 1인'을 기준으로 공격력을 추가적으로 증가시켜주는 버프를 부여합니다.

무작위가 아닌 확실하게 필요한 딜러에게 공격력 버프를 부여하는데 퍼센트 배율이 상당히 높은 부분이 있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딜 기여에 큰 도움이 되는 스킬이기도 합니다.

해당 공격력 버프는 앞서 언급했던 EX스킬, 그리고 후술할 서브 스킬과 함께 전부 중첩이 가능하지만

기본 스킬같은 경우에는 쿨타임이 40초, 지속 시간이 30초로 공백기 10초가 별도로 존재합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이라면 공격력이 높은 딜러가 체력을 모두 소진하여 퇴각하지 않는 이상은

게임 한 판 내에서 '공격력이 높은 딜러'에게만 고정되어 공격력 버프를 부여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다른 스페셜 서포터 학생들처럼 플레이어가 컨트롤이 불가능한 버프가 이쪽 주다가 저쪽 주다가 불안정한 모습을 보여주는 부분에 비해서는

상대적으로 버프 부여가 안정적인 기본 스킬이기도 합니다.

[강화 스킬 : 응급 지원]

본인의 치유력을 강화시킴으로써 EX스킬에 존재하는 아군 범위 힐량을 증가시켜주는 패시브형 스킬입니다.

다만, [세나] 자체의 힐량이 상당히 저열하다못해 파멸적인 부분이 있다보니 실질적으로 강화 스킬을 올린다고 해서 회복량이 눈에 띄게 증가하는 부분은 없습니다.

* 강화 스킬, 장비 : 목걸이, 고유 무기가 효율이 떨어지는 가장 결정적인 이유

[서브 스킬 : 가급적 신속하게]

아군의 치명타 피해량 증가 스킬과 함께 블루 아카이브 내에서 고성능을 자랑하는 '아군의 공격력 증가' 패시브 스킬입니다.

어떠한 조건이나 별도 확률 싸움으로 이어가는 패시브가 아니라 단순하게 분대 내에서의 아군 화력을 크게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실질적인 [세나]의 역할은 힐러보다는 딜 버프 서포터로 운영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세나]의 모든 스킬들은 각자 스킬 카테고리가 다르기 때문에 서로 중첩이 가능한데

EX스킬, 기본 스킬, 서브 스킬 모두 동일한 공격력 증가 버프가 있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딜 몰빵으로 가담할 수 있는 강력한 딜버프형 서포터로 운영이 가능합니다, 물론 똑같은 서브 스킬을 가진 [사키], [코타마]같은 경우에는 서로 중첩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4) 세나의 장점

첫 번째 : 공격력 버프 특화 캐릭터

컨셉 자체는 군의관/간호사라는 부분과는 다르게, [세나]의 스킬들을 전체적으로 보자면 '공격력 증가'와 관련된 스킬들로 몰빵되어있는 부분이 많습니다.

실제로 똑같이 아군 공격력 증가에 특화된 스페셜 학생인 코타마랑 비교했을 때 단순하게 수치나 실질적인 버프 효율을 고려하자면 [세나]가 우위에 있을 정도, 그 정도로 딜 상승에 큰 기여를 하는 학생이라 볼 수 있씁니다.

스킬을 봤을때 EX스킬인 차량 소환을 통해 본인 중심 원형 범위 내 아군에게 공격력 버프를 부여하는데

여기에 서브 스킬 자체가 분대 내 아군 공격력을 쌩으로 증가,

추가적으로 기본 스킬 마저 비록 공격력이 가장 높은 아군 한 명만이라 할 지라도 공격력 상승 수치가 상당히 높기 때문에

전체적인 구조에 있어서 아군 전체의 화력을 크게 올려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두 번째 : 공격력 증가 버프가 중첩이 가능한 구조

특이한 부분이라 볼 수가 있는데, 블루 아카이브 스킬 시스템에 있어서 같은 카테고리의 스킬들은 기본적으로 중첩이 불가능합니다.

* 서브 스킬이 똑같은 스페셜 학생 둘을 같은 분대에 편성하면 두 번째 자리에 넣은 스페셜 학생의 서브 스킬만 발동이 됩니다.

택티컬 버프

범위형 버프

지정형 버프

다만, [세나]같은 경우에는 서브 스킬은 여전히 중첩이 불가능하지만 특이하게도 [EX스킬]에 있어서 서로 중첩이 되는 부분이 있는데

블루 아카이브의 '공격력 증가'와 관련된 버프는 범위지만 아군과 함께 이동하는 '택티컬 서포터' 형태로 같이 이동하는 세나,

일반적으로 스트라이커 본인 중심 및 지정된 범위 기준으로 공격력 증가 버프를 부여하는 호시노(수영복) 및 코타마, 미쿠

단일 대상에게 공격력 증가를 부여하는 우이

형태로 세분화되어 분류가 되는데 [세나]같은 경우에는 표에서의 범위형 버프와 지정형 버프가 서로 맞물리지 않기 때문에 이들과 공격력 버프를 중첩하여 운영이 가능합니다.

* 코타마처럼 서브 스킬이 [세나]랑 같이 중첩되어 손실이 되기 때문에 잘 조합되지는 않지만, 우이같은 경우에는 EX스킬과 중첩이 가능하면서도 서브 스킬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한때 극딜 조합으로 편성하기도 했습니다.

세 번째 : 딜 버프와 회복 병행

강력한 딜 버프를 단체로 다량으로 부여하는 부분에 묻혀서 그렇지, [세나] 자체에도 회복 기능이 있기 때문에 아군의 유지력을 어느 정도 가담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물론 회복량이 처참한지라 실질적으로는 회복을 보고 채용하는 학생은 절대 아니더라도, 전술 시험에서 '회복이 들어갈 때 디버프 제거'같은 기믹에 있어서

[세나] 응급돌파 11호를 50초동안 함께 이동하면서 10초마다 총 5번에 걸쳐서 지속 치유를 하기 때문에 이런 회복 구조와 함께 극딜 지원으로 채용할 수도 있습니다.

5) 세나의 단점

첫 번째 : 저열한 치유량

회복량이 처참하다못해 파멸적인 수치를 자랑하는데, 범위 내 아군을 50초동안 10초에 걸쳐서 총 5틱의 회복을 모두 받는다 할 지라도 실질적인 총 회복량은 굉장히 낮은 편에 속합니다.

* 어지간한 낮은 치유량을 가진 힐러들보다는 훨씬 낮습니다. 힐을 하는 딜러보다 더 낮은 수준.

본인 치유량이 낮다라기보다는 EX스킬에 있어서 발현되는 회복 퍼센트 수치가 워낙 낮아서 이런 부분이 생기는데

해당 부분같은 경우에는 [세나] 본인의 치유량을 증가시켜주는 강화 스킬이나 장비 편성의 목걸이로는 어림도 없는데다가,

고유 무기에 있어서도 이런 효율이 낮은 강화스킬을 추가 개선시켜주는지라 실질적으로 회복량 자체는 거의 미미하다못해 전무한 성능을 가집니다.

이 때문에 [세나] 자체의 캐릭터 구조가 힐러로서 채용할 일은 거의 없고, 앞서 언급했던 분대 전체 공격력 증가를 보고 채용하는 경우가 많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다만, 문제점이 이것만 있는 것은 아닌데...

두 번째 : 긴 사거리와 애매한 유효 버프 범위

세나의 가장 큰 문제점이자 AI 개선을 했음에도 불안정한 이유.

[세나]의 범위가 완전 처참하게 좁은 부분은 아니지만, 범위가 넓지도 않고 좁지도 않은 애매한 범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같이 동행하는 스트라이커 학생들이 온전히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예를 들면 탱커가 힐을 제대로 못받거나, 옆으로 확 튀어버린 딜러들이 공격력 버프와 힐을 제대로 못받는다던가

애매한 범위와 함께 긴 사거리에 있어서도 단점을 부각시키는 구조를 보여주는데, [세나]는 일반적인 서포터가 아닌 '택티컬 서포터'이기 때문에 세나 자체에도 자체 공격 기능을 가지고 있다라는 것입니다.

이동하면서 적이 인식 사거리에 닿으면 본인이 직접 공격을 하는데 문제는 그 사거리 수치가 무려 1000으로, 어지간한 학생들보다 더 길기 때문에 후방을 제외하면 버프가 제대로 들어가지 않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 스나이퍼를 사용하는 후열 딜러들의 사거리가 750입니다, 그것보다 더 길기 때문에 애매한 범위와 맞물려서 전열/중열 학생들이 버프를 받지 못하는 불상사가 자주 나타납니다.

오죽하면 최후열에 있는 딜러들도 배치에 따라서 못받아버리는 파멸적인 상황도 나와버리는데, 이걸 플레이어가 직접 수동으로 컨트롤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버프 부여가 여러모로 불안정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ㅡ 출시 초기에는 이런 부분 때문에 AI가 워낙 괴상해서 아군에게 가지고 않고 혼자 뒤에서 유탄만 발사하는 정신나간 구도가 보였습니다, 현재는 AI를 수정해서 그나마 저런 상황이라는 것.

6) 카운터 및 상성

사거리가 특출나게 길기 때문에 어지간한 범위 공격은 휘말리지는 않겠지만 AI 특성상 아군이랑 같이 붙으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특히 [세나]경장갑이기 때문에 폭발 속성 공격에게 굉장히 취약한데, 애초에 택티컬 서포터이기 때문에 본인이 잡히더라도 다시 소환할 수가 있기 때문에 상성 자체를 고려할 필요는 딱히 없습니다.

추가적으로 택티컬 서포터는 한 게임 내에서 하나만 생성이 가능함으로 다른 택티컬 서포터와 공존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잘못 쓰다가 다른 아군의 택티컬이 허공으로 날려버리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PvP에서는 일반적으로 잘 사용되지 않습니다.

ㅡ 무엇보다 세나보다 더 좋은 택티컬 서포터가 많다보니 그 자리를 포기하여 집어넣을 일은 없습니다.

7) 기타 정보

[세나]의 메모리얼은 인연 랭크 6에서 잠금해제가 됩니다. 사용 총기는 [M79 데브그루 커스텀]입니다.

현재 세나는 별도 바리에이션 스킨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추후 게임사 측에서 개발되는 경우에는 따로 추가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부상자를 시체라고 하거나 부상자를 납품한다, 신선한 부상자 등등 아예 사람을 물건취급 형태로 표현을 하는 기이한 말버릇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예 공식 만화에서는 부상자를 붕대로 감싸서 물건 납품하는 것마냥 구급차에 던져버리는 게한나스러운 광기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 다만, 진지하게 본인 할 일을 하는 부분을 무뚝뚝하게 하는 모습이 군의관이나 간호사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이쪽으로도 나름 인기가 많은 캐릭터.

게임 외적으로 여러모로 정신 나간 밈이 하나 있는데, 하필 그 밈이라는게 다름 아닌 [야인시대]와 엮인다는 것.

실제로 스토리 내에서 총을 맞은 선생을 응급실로 호송하는 중에 나오는 대사가 다름 아닌 '잘 들으십시오. 선생님. 당신은 총에 맞았습니다.'라는 부분이

야인시대의 의사양반이 심영에게 '하필이면 총알이 영 좋지 않은 곳에 맞았어요'와 분위기가 흡사할 정도로 공식적으로 패러디가 된 부분이 있는데다가...

하필 [세나]가 타고다니는 지프차가 다름 아닌 호르히 108인데, 캐릭터 자체가 의학/응급과 관련된 점과, 앞서 언급했던 대사, 그리고 [세나]타고 다니는 차량이 야인시대에서 [백병원을 지나가는 차량]과 흡사하다는 점에 있어서 야인 시대 패러디로 2차 창작이 나오는 경우가 많다라는 것입니다.

ㅡ 보통은 세나가 의사양반이고 주인공 선생이 심영으로...

스킬 육성에 있어서 [에테르] [볼프세크 강철]을 사용합니다, 에테르가 메인으로 사용되는 오파츠이며 강철 쪽이 보조적으로 사용되는 오파츠입니다.

[세나] '게한나 학원' 소속 학생이기 때문에 해당 학교와 관련된 기술 노트와 전술 교육 BD를 사용합니다. 별도로 기본/강화/서브 스킬을 10레벨로 올리기 위해서는 [비의서]가 필요합니다.

[분대 아군 공격력 증가 버프] + [공격력 버프 EX스킬과의 중첩 가능] + [회복 능력]을 가진 택티컬 서포터 학생입니다.

강화 스킬은 제외한 나머지 스킬 3개가 전부 아군의 공격력을 증가시켜주는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아군의 전체적인 화력을 크게 올려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우이나 기타 학생들과 버프를 중첩시킬 수 있기 때문에 극딜을 지원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단점은 [처참한 회복량]. 간호사/의무관이라는 컨셉과는 반대로 회복 능력이 너무 처참해서 실질적으로 들어오는 치유량은 거의 전무한 수준으로 파멸적이기 때문에 공격력 버프만 보고 채용하는 경우가 대다수이며,

그 마저도 [애매한 버프 범위와 긴 공격 사거리]로 인해 분대 내 아군들이 온전히 세나의 버프를 제대로 받지 못하고 따로 노는 등의 [불안정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도 EX스킬, 기본 스킬, 서브 스킬 모두 다 공격력 증가라는 파격적인 구조를 보여주다보니 본래 극딜용, 아군 화력 뻥튀기용으로 상위권 내에서 채용이 되었던 부분이 있었으나

최근 '히마리'가 출시되었다는 점, 그리고 히마리가 아군 1인을 뻥튀기시킨다는 점에 있어서 아코와 함께 메타 자체가 [아군 1명에게 몰빵하는 구조]를 극대화시켰다는 점으로 인해

메타 변화로 세나가 들어갈 자리는 없는 상황까지 직면하여 잘 쓰이지 않는 추세입니다.

다음 블루 아카이브 포스트는 자신을 중심으로 회복진을 만들며, 회피 수치를 추가적으로 높여 생존력을 강화하는 아리우스 분교 학생[하카리 아츠코]에 대한 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버블파이터 마인블루,

블루 아카이브(Blue Archive) 마인블루였습니다.

좋은 하루되시고, 구독/방문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