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폰타인 수중탐험 팁
v4.0 신맵 폰타인에서는 물속을 잠수하여 탐험할 수 있는데...
잠수 상태에서는 모든 캐릭터의 스킬과 공격이 봉인된다.
단지 모두 같은 약한 공격을 쓸 수 있을 뿐.
다만 물속 곳곳의 바다생물의 능력을 빌려 쓸 순 있다.
그래도 모두가 약해지는 평등함 덕분에 고인물들도 전투가 뉴비처럼 길어지고 물속 생물들의 딜이 은근히 아프기 때문에 사망빈도도 증가한다.
이러한 물속환경에서 탐험하기 좋은 팁을 몇가지 소개한다.
(무소과금 기준)
데히야(상시 5성)
데히야(상시 5성)
: 5성 상시캐릭터 데히야. 솔직히 딜과 서포팅능력 둘다 애매한 캐릭터라 사람들이 거의 쓰지 않을텐데.. 폰타인 수중탐험 다크호스로 급부상했다.
체력이 일정% 아래로 내려가면 자힐을 하는 특성이 있다.
코코미의 전용성유물 조개4셋을 HP%로 둘둘하면 자힐을 하면서 성유물 효과로 적에게 물리딜을 줄 수 있다.
2. 노엘(4성)
: 누구나 갖고있는 노엘.
특성중에 파티원의 체력이 30% 이하일때 보호막을 자동으로 켜주는 능력이 있다. (지속시간 20초, 쿨타임 1분)
급사방지 능력으로, 수중탐사에서 아주 쏠쏠하다.
(이 특성이 체력 깎아서 딜하는 호두랑도 의외로 괜찮다. 종려없으면 호두랑도 써보시길)
3. 바바라(4성)
: 누구나 갖고있는 바바라.
다만 6돌일 때 해당하는, 파티원이 죽으면 부활시켜주는 능력이 있다. (쿨타임 15분)
무소과금도 언젠간 풀돌 가능
4. 시간의 검(4성)
: 아무도 안쓰는 쓰레기취급 대검이었으나.. 수중탐험에서 쓰일 일이 생겼다.
피격시 HP비례하여 보호막을 생성하고(10초지속, 쿨타임 45초) 보호막 존재시 캐릭터 가하는 피해 일정% 증가.
5. 백철대검(3성), 곡궁(3성)
: 백철대검은 몬드, 리월상자에서만, 곡궁은 몬드상자 or 몇몇 npc에서만 얻을 수 있다고 한다. 적을 처치하면 일정 % 체력을 회복하여 수중전투시 생존력에 도움이 될 수 있다.
6. 천공의 날개(상시 5성), 홀호 생선회칼(3성)
: 천공의날개는 5성무기이지만 언제든지 상시 or 무기 픽뚫로 뜰 수 있기 때문에...
두 무기 다 공격명중시 일정확률로 물리 추가타를 넣어주는 무기이다.
수중 전투시 속성공격을 할 수 없기에 나름 유용한 무기가 될 수 있다.
다만.. 생선회칼은 쿨타임이 10초 이상이라.. 좀 길다. (천날은 4초)
물리세팅까지 하면 꽤 강하다.
7. 매의 검(상시 5성)
: 매의 검 역시 상시 or 무기 픽뚫로 얻을 수 있음.
피해를 받을 시 일정 HP 회복, 주변 적들에게 일정 물리피해를 준다.(쿨 15초)
소소하게 도움되는 능력.
8. 백출(5성)
: 외형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싫어하지만.. 백출이 파티에 있을 때 채집물을 습득하면 2.5%씩 체력을 회복한다. 물 밖에서는 쓸모없지만 물속에서는 나름 쏠쏠한 특성.
이 외에.. 무소과금은 어렵지만 백출2돌(파티원이 공격시 풀원소피해 추가타, 물속이므로 풀원핵 생성과 소량의 추가힐), 케이아 4돌(HP 낮을 때 보호막생성, 쿨타임 1분) 등이 있다.
나는 데히야(조개4셋, HP세팅, 시간의검) + 바바라6돌 + 노엘 + 폰타인캐릭터 이렇게 파티 구성해서 물속 탐험 다니는데 데히야로 다니면 죽을일이 없다. 강추파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