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카푸브루루 졸업스킬 및 약점 레이드, 이로치 최초등장 공략!
포켓몬고 공략
포켓몬고 카푸브루루 졸업스킬 및 약점
안녕하세요. 꿈의왈츠입니다.
4월 17일부터 5성 레이드에 등장하는 포켓몬은 바로 카푸브루루 입니다.
포켓몬고 카푸브루루 졸업스킬 및 약점 레이드, 이로치 최초등장 공략!
딱 1년만에 다시 등장하는 전설 포켓몬으로 많은 분들이 기다리셨을거라 생각되는데요. 첫 등장할 때부터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어 많은 유저분들이 열심히 레이드에 참여했었는데요. 저는 당시에 바쁜 일정때문에 참여하지 못해서 현재 카푸브루루를 가지고 있지 못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켓몬고 레이드 기간에는 매일 참여할 예정인데요.
높은 개체값을 노리는 것도 있지만, 이번 레이드 기간에 처음으로 색이 다른 이로치 카푸브루루가 등장하기 때문입니다.
기존의 카푸브루루는 분홍색이 섞여있었는데 이로치는 완전히 검은 색상이라 좀 더 예쁜 것 같습니다.
카푸브루루는 풀 및 페어리 속성입니다.
종족값은 공격력 249, 방어력 215, 체력 172이며, 최대 CP값은 3865 입니다.
꽤나 높은 공격력을 가지고 있는 만큼 DPS도 상위권에 속합니다. 무엇보다 풀 타입 포켓몬 중에서 높은 DPS를 보여주는 자루도, 쉐이미 스카이폼과 같은 유니크한 포켓몬들만 있다보니, 더욱 중요한 아이이기도 합니다.
물론 메가 진화가 가능한 이상해꽃, 그리고 로즈레이드가 육성하기 쉬워 많이 사용하지만, 역시나 성능 면에서는 카푸브루루가 더 높기 때문에 이번 레이드를 적극적으로 참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풀타입 포켓몬이 레이드에서 자주 사용되지 않기 때문에 이상해꽃이 잘 육성되어 있다면 너무 힘들게 레이드를 참여할 필요는 없다고 판단되네요.
이로치까지만 잡으시거나 높은 개체값 1~2마리 잡는 것을 목표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풀타입 레이드용으로는 1~1.5티어 정도 된다고 보시면 되고, PVP용으로는 마스터리그에서 사용해볼만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슈퍼리그와 하이퍼리그에서는 사용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마스터리그용 또는 레이드용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15/15/15 개체값을 최우선으로 잡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사실 카푸시리즈, 카푸꼬꼬꼭, 카푸나비나, 카푸느지느 중에서 가장 쓸만한 포켓몬으로 평가받는 상태.
토속신이라고 하는데 외모는 제 기준으로 별로이네요.ㅠ
카푸브루루 졸업스킬
포켓몬고 카푸브루루 배울 수 있는 스킬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일반 스킬 : 바위깨기(격투), 기관총(풀)
차징 스킬 : 메가폰(벌레), 매지컬샤인(페어리), 솔라빔(풀), 풀묶기(풀)
보시면 아시다시피 페어리/풀 타입 자속성을 받고 배치할 수 있는 졸업스킬은 풀타입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풀타입 레이드 카푸브루루 졸업스킬은 기관총 / 풀묶기 배치가 되겠으며, 추가로 PVP까지 겸용으로 사용하실 때에는 해방하신 다음 매지컬샤인을 배워주시면 되겠습니다.
배울 수 있는 스킬이 많지 않아서, 선택지 없이 거의 고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레거시 스킬도 없어서 기술머신 없이 맞춰줄 수 있겠습니다.
카푸브루루 약점 레이드 공략
다음은 포켓몬고 카푸브루루 약점입니다.
풀/페어리 타입에 약점을 가지고 있어서 독타입에 이중약점, 비행, 강철, 불, 얼음 타입에 단일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꽤나 많은 타입에 약점을 가지고 있는 만큼 공략하기에는 쉽습니다.
무엇보다 독타입 이중약점을 가지고 있어서 독타입 포켓몬으로 먼저 공략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그 다음으로는 강철, 얼음, 불타입으로 약점을 찌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확실히 이중약점이 DPS가 잘나옵니다. 아래에 추천드리는 것들이 없더라도 독타입 스킬을 가지고 있는 포켓몬이 있다면 우선적으로 사용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략 추천 포켓몬은 아래와 같습니다.
독침붕 (독찌르기 / 오물폭탄)
팬텀 (핥기 / 오물폭탄)
로즈레이드(독찌르기 / 오물폭탄)
독개굴(독찌르기 / 오물폭탄)
우츠보트(용해액 / 오물폭탄)
그 외에 리자몽, 메타그로스, 디아루가 정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확실히 저도 독타입 포켓몬이 육성이 잘 안되어 있네요. 이참에 좀 육성을 시켜야겠습니다.
지금까지 포켓몬고 카푸브루루 졸업스킬 및 약점 레이드, 이로치 최초등장 공략을 알려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