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라이덴 쇼군 v2
장비 및 스테이터스
온필드 스테이터스
- [jd
- [jd
라이덴 쇼군 점수 계산방법
- [jd
라이덴 쇼군 점수 계산방법
라이덴 쇼군 점수 계산방법
치확 : 3
치피 : 1.5
공퍼 : 2
원충 : < 270 1.8
- [jd
- [jd
종결스팩 참고, 뇌피셜은 위험하니 많은 사람들이 참고하는 이만하면 잘키웠다를 참조한다.
- [jd
종결스팩 참고, 뇌피셜은 위험하니 많은 사람들이 참고하는 이만하면 잘키웠다를 참조한다.
종결스팩 참고, 뇌피셜은 위험하니 많은 사람들이 참고하는 이만하면 잘키웠다를 참조한다.
이만하면잘키웠다
- [jd
- [jd
스테이터스 평가
- [jd
스테이터스 평가
스테이터스 평가
스테이터스
종결
현재
공격력
2,000 (참조표에 공퍼시계 없음)
2,381
치명타 확률
70 %
71.9 %
치명타 피해
120 %
128.5 %
원소 충전 효율
270 % (넘어가면 비효율)
269.1 %
- [jd
- [jd
성유물 점수 계산
- [jd
성유물 점수 계산
성유물 점수 계산
성유물은 졸업점수가 나온다면 다른 캐릭을 키우는것을 추천한다.
꽃
60점 졸업
80점 종결
치명타 확률 (3)
9.7 %
29.1
방어력
6.6 %
-
원소 충전 효율 (1.8)
11.7 %
21.06
치명타 피해 (1.5)
16.3 %
24.45
합계
75.15
깃털
60점 졸업
80점 종결
공격력 (2)
5.8 %
11.6
치명타 확률 (3)
3.1 %
9.3
치명타 피해 (1.5)
27.2 %
40.8
원소 충전 효율 (1.8)
11 %
19.8
합계
81.5
모래(공퍼)
50점 졸업
70점 종결
치명타 확률 (3)
11.3 %
33.0
치명타 피해 (1.5)
12.4 %
18.6
원소 충전 효율 (1.8)
11.7 %
19.8
원소 마스터리
23
-
합계
71.4
성배(번원피)
50점 졸업
70점 종결
방어력
7.3 %
-
HP
478
-
치명타 확률 (3)
11.7
35.1
공격력 (2)
14.6
29.2
합계
64.3
왕관(치확)
40점 졸업
60점 종결
치명타 피해 (1.5)
22.5 %
33.75
원소 마스터리
40
-
원소 충전 효율 (1.8)
6.5 %
11.7
공격력 (2)
10.5 %
21
합계
66.45
총계
졸업
종결
점수합계
260
360
358.8
정말 아쉽게도 종결스팩에 1.2점이 모자란... 부옵으로 원충이 많이 떠서 공퍼시계를 쓰고 있는데 1.2점 올리자고 절연을 더 돌기도 애매하다... ㅋㅋ 하지만 언젠간 종결점수 도달할 계획이다.
뇌피셜 총평
0. 호두와 함께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인 라이덴 쇼군
- [jd
- [jd
1차 픽업 : 라이덴 쇼군 명함, 쿠죠사라 6돌, 예초의 번개, 모운의 달 5재 까지 픽뚫 없이 반천장으로 한번에 다 얻음
- [jd
1차 픽업 : 라이덴 쇼군 명함, 쿠죠사라 6돌, 예초의 번개, 모운의 달 5재 까지 픽뚫 없이 반천장으로 한번에 다 얻음
1차 픽업 : 라이덴 쇼군 명함, 쿠죠사라 6돌, 예초의 번개, 모운의 달 5재 까지 픽뚫 없이 반천장으로 한번에 다 얻음
- [jd
2차 픽업 : 라이덴 쇼군 + 1 반천장
2차 픽업 : 라이덴 쇼군 + 1 반천장
- [jd
3차 픽업 : 라이덴 쇼군 + 1 반천장
3차 픽업 : 라이덴 쇼군 + 1 반천장
- [jd
픽업 쾌감을 주는 캐릭터고 한번도 픽뚫당한적이 없어서 너무 사랑스러운 지갑천사다. (같은 최애캐 호두는 지갑전사다.... ㅠ)
픽업 쾌감을 주는 캐릭터고 한번도 픽뚫당한적이 없어서 너무 사랑스러운 지갑천사다. (같은 최애캐 호두는 지갑전사다.... ㅠ)
- [jd
계정이 비틱계정이기도 한데 초회 까지만 지르는 내게 많은 원석을 아끼게 해준 캐릭터다.
계정이 비틱계정이기도 한데 초회 까지만 지르는 내게 많은 원석을 아끼게 해준 캐릭터다.
- [jd
사실 스팩은 더 올릴 수 있지만 절연을 쓰는 캐릭터가 너무 많아서 최대한 적절하게 분배한 결과이다.
사실 스팩은 더 올릴 수 있지만 절연을 쓰는 캐릭터가 너무 많아서 최대한 적절하게 분배한 결과이다.
1. 운명의 자리(캐릭터 돌파)
- [jd
- [jd
라이덴을 딜러로 쓰고싶으면 2 돌파가 필요하다.
- [jd
라이덴을 딜러로 쓰고싶으면 2 돌파가 필요하다.
라이덴을 딜러로 쓰고싶으면 2 돌파가 필요하다.
- [jd
3번의 픽업동안 하나씩 뽑아서 명함 > 1돌파 > 2돌파를 다 사용했다.
3번의 픽업동안 하나씩 뽑아서 명함 > 1돌파 > 2돌파를 다 사용했다.
- [jd
라사카베는 1돌파부터 추천하고 쿠죠사라 6돌에서 지원해주는 치명타 피해수치가 높아서 치명타 피해를 유지하면서 치확 80을 목표로 잡고 있다.
라사카베는 1돌파부터 추천하고 쿠죠사라 6돌에서 지원해주는 치명타 피해수치가 높아서 치명타 피해를 유지하면서 치확 80을 목표로 잡고 있다.
- [jd
다음 픽업에 원석과 계획만 맞으면 3돌파까지 고려하고 있다.
다음 픽업에 원석과 계획만 맞으면 3돌파까지 고려하고 있다.
- [jd
명함부터 추천하고 픽업기회가 돌아올때마다 하나씩 모아가는걸 추천한다.
명함부터 추천하고 픽업기회가 돌아올때마다 하나씩 모아가는걸 추천한다.
2. 전용무기(예초의 번개)
- [jd
- [jd
대체할 수 있는 다른 5성 무기(천공의 마루)가 있지만 라이덴은 명함때부터 예초를 써왔다. 그때는 무기 픽업이 굉장히 매웠던걸로 기억하는데 운좋게 바로 나와서 계획따윈 없이 그냥 썼다.
- [jd
대체할 수 있는 다른 5성 무기(천공의 마루)가 있지만 라이덴은 명함때부터 예초를 써왔다. 그때는 무기 픽업이 굉장히 매웠던걸로 기억하는데 운좋게 바로 나와서 계획따윈 없이 그냥 썼다.
대체할 수 있는 다른 5성 무기(천공의 마루)가 있지만 라이덴은 명함때부터 예초를 써왔다. 그때는 무기 픽업이 굉장히 매웠던걸로 기억하는데 운좋게 바로 나와서 계획따윈 없이 그냥 썼다.
- [jd
다른 무기를 써보지 않아서 해보지 않은것에 대한 내용은 설명 할 수 없다.
다른 무기를 써보지 않아서 해보지 않은것에 대한 내용은 설명 할 수 없다.
3. 파티구성
- [jd
- [jd
명함때부터 쿠죠 사라가 6돌이여서 라이덴, 사라, 카즈하, 베넷을 사용했다.
- [jd
명함때부터 쿠죠 사라가 6돌이여서 라이덴, 사라, 카즈하, 베넷을 사용했다.
명함때부터 쿠죠 사라가 6돌이여서 라이덴, 사라, 카즈하, 베넷을 사용했다.
- [jd
나선비경, 이벤트 등으로 몹 구성에따라 카즈하 > 나히다로 대체하거나 사라 > 야란 or 향릉 등으로 교체하면서 사용하기에 파티가 꽤나 자유로운 편이다.
나선비경, 이벤트 등으로 몹 구성에따라 카즈하 > 나히다로 대체하거나 사라 > 야란 or 향릉 등으로 교체하면서 사용하기에 파티가 꽤나 자유로운 편이다.
- [jd
서포터로 기용하는것도 너무 좋지만 설계는 메인딜러가 맞다고 생각된다.
서포터로 기용하는것도 너무 좋지만 설계는 메인딜러가 맞다고 생각된다.
4. 공퍼시계 vs 원충시계
- [jd
- [jd
원충시계는 스탯 맞추기가 편하고 높은 효율을 가지고 있어서 대부분의 라이덴이 사용하고 있다.
- [jd
원충시계는 스탯 맞추기가 편하고 높은 효율을 가지고 있어서 대부분의 라이덴이 사용하고 있다.
원충시계는 스탯 맞추기가 편하고 높은 효율을 가지고 있어서 대부분의 라이덴이 사용하고 있다.
- [jd
같은 옵션이 있다 치고 단순하게 공퍼시계 > 원충시계로 성유물을 교체하면서 직접 몹을 때려보면 평균 2~3%정도 밖에 차이가 나지 않았다.
같은 옵션이 있다 치고 단순하게 공퍼시계 > 원충시계로 성유물을 교체하면서 직접 몹을 때려보면 평균 2~3%정도 밖에 차이가 나지 않았다.
- [jd
그러나 만약 부옵에서 원충이 270%에 가깝게 유지가 되면서 공퍼시계로 바꾸면 데미지 차이가 천지차이로 벌어진다. 이유는, 절연을 쓰는 라이덴의 원충은 300 이상부터 효율이 없어지지만 공퍼는 아무리 높아져도 유효옵이니 공퍼시계가 최종임은 분명하다.
그러나 만약 부옵에서 원충이 270%에 가깝게 유지가 되면서 공퍼시계로 바꾸면 데미지 차이가 천지차이로 벌어진다. 이유는, 절연을 쓰는 라이덴의 원충은 300 이상부터 효율이 없어지지만 공퍼는 아무리 높아져도 유효옵이니 공퍼시계가 최종임은 분명하다.
- [jd
하지만, 라이덴에 올인 할 것 아니라면 적당히 원충시계 끼고 가볍게 맞추는걸 추천한다.
하지만, 라이덴에 올인 할 것 아니라면 적당히 원충시계 끼고 가볍게 맞추는걸 추천한다.
4. 스테이터스
- [jd
- [jd
내 캐릭터가 어떤 캐릭터인지를 알아야 한다. 크게 보면 '원소폭발'을 쓰냐 안쓰냐가 중요하다. 작게보면 기회되면 쓰는지, 원소폭발 위주로 구성되어있는 캐릭터인지 나눠서 봐야하지만 일단 크게 나누어 원소폭발을 활용하는 캐릭터라면 가장 중요한것은 '원소 충전 효율'이다.
- [jd
내 캐릭터가 어떤 캐릭터인지를 알아야 한다. 크게 보면 '원소폭발'을 쓰냐 안쓰냐가 중요하다. 작게보면 기회되면 쓰는지, 원소폭발 위주로 구성되어있는 캐릭터인지 나눠서 봐야하지만 일단 크게 나누어 원소폭발을 활용하는 캐릭터라면 가장 중요한것은 '원소 충전 효율'이다.
내 캐릭터가 어떤 캐릭터인지를 알아야 한다. 크게 보면 '원소폭발'을 쓰냐 안쓰냐가 중요하다. 작게보면 기회되면 쓰는지, 원소폭발 위주로 구성되어있는 캐릭터인지 나눠서 봐야하지만 일단 크게 나누어 원소폭발을 활용하는 캐릭터라면 가장 중요한것은 '원소 충전 효율'이다.
- [jd
라이덴 쇼군은 원소폭발이 가장 중요한 캐릭터다.
라이덴 쇼군은 원소폭발이 가장 중요한 캐릭터다.
- [jd
원소 충전 효율은 최소 250, 최대 270 사이로 맞추는게 가장 적절하다. 같은 파티내의 카즈하가 '크시포스의 달빛' 5재를 사용하고 있어서 원소충전이 무려 21.2 %나 오르게 되어 셋팅이 굉장히 편해졌다.
원소 충전 효율은 최소 250, 최대 270 사이로 맞추는게 가장 적절하다. 같은 파티내의 카즈하가 '크시포스의 달빛' 5재를 사용하고 있어서 원소충전이 무려 21.2 %나 오르게 되어 셋팅이 굉장히 편해졌다.
- [jd
단순 데미지 스크린샷을 위해 캐릭터를 키우는 사람이 아니라면 치확은 아래와 같은 순서로 셋팅하는것을 추천한다. (라이덴 2돌 라사카베 기준)
단순 데미지 스크린샷을 위해 캐릭터를 키우는 사람이 아니라면 치확은 아래와 같은 순서로 셋팅하는것을 추천한다. (라이덴 2돌 라사카베 기준)
0) 원소폭발을 사용하는 캐릭터라면 해당 캐릭터의 최소 원소 충전 효율을 맞춘다. (250)
1) 무기/성유물 옵션을 준수하는 상태로 최소 공격력을 셋팅한다.
2) 치명타 확률 60%
3) 치명타 피해 120%
4) 치명타 확률 70%
5) 원소 충젼 효율 265% ~ 270%
6) 치명타 확률 80% (적어두긴 했지만 전무가 치확/치피 옵션이 없으면 치명타 확률은 70이 적정선이다.)
7) 나머지 치명타 피해 올릴 수 있는 만큼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