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오만의 탑 리뉴얼과 클래스 케어, 6월 3주차 업데이트는?

지난 2022년 06월 08일 총사 클래스 리부트 소식으로 사전예약을 진행하며 관심을 모았던 리니지M TRIGGER 업데이트가 시작됐습니다. 5주년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TJ 쿠폰과 함께 공개됐던 점에서 왠지 조금 더 기대감을 갖기도 했었는데요. 이번에 진행된 2022년 06월 3주차 패치는 오만의 탑 리뉴얼과 투사 및 암흑기사 클래스 케어를 포함하고 있어 어떤 부분에서 무엇이 달라진 것인지 궁금증을 갖게 됩니다.

포커스를 어디에 맞추느냐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TRIGGER: 진혼의 방아쇠' 업데이트로 추가된 신규 서버 발록은 새로운 기회를 제공합니다. 아무래도 신서버 보상으로 제공되는 다양한 혜택과 지원으로 빠른 성장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앞서 사신과 함께 추가됐던 신섭 '그림리퍼'처럼 리미티드 서버로 일부 콘텐츠에 제약을 두고 성장 격차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고 있어 복귀 및 신규 유저들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투사&암흑기사 클래스 케어

이번 6월 3주차 업데이트 내용 중 가장 먼저 살펴볼 부분은 투사 및 암흑기사의 클래스 케어입니다. 아무래도 스킬 조정이 이뤄진 상황이다 보니 자연스럽게 바뀐 내용에 관심을 두지 않을 수 없는 것 같은데요. 먼저 투사는 영웅등급 '포우 슬레이트(임팩트)'의 스킬 쿨타임 감소와 근거리 카운터 발동 무시가 상향되고 '리플렉팅 실드'의 반격 대미지 감소가 상향됐습니다. 그리고 암흑기사는 무려 4가지 스킬이 케어 대상에 포함돼 있죠.

먼저 암흑기사 신화 등급 '카운터 리벤지(어벤져)'와 전설 등급 '카운터 리벤지'의 반격 반동 쿨타임이 감소됩니다. 더불어 영웅 등급 '다크 소울(어벤저)' 스킬 강화 옵션에 '치명타 발동 시 HP 흡수'가 추가되는데요. 일반 등급 '다크 아머'의 Max HP 증가량도 상향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만의 탑 리뉴얼 소식

오만의 탑 리뉴얼은 앞서 살펴봤던 클래스 케어와 함께 리니지M 6월 3주차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입니다. 먼저 1층~10층까지 밸런스 및 보상과 일반 몬스터, 보스 몬스터의 밸런스가 상향 조정됐는데요. 각 층별 보스를 처치했을 때 획득할 수 있는 신규 드롭 아이템도 추가됐습니다.

각 층별로 핫스팟이 추가되고 여기 등장하는 신규 몬스터도 추가됐습니다. 덕분에 진화된 외형을 가진 신규 몬스터를 마주할 수 있고, 신규 드롭 및 일반 드롭 아이템과 함께 높은 경험치 획득이 가능해졌는데요. 오만의 탑 각 층별 특산품이 추가된 10종의 아이템 컬렉션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출석으로 챙기는 TJ 쿠폰

TRIGGER 업데이트 사전예약 때부터 많은 관심을 끌었던 5주년 기념 TJ쿠폰 3종이 일일 출석 보상에 반영된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즌 패스를 통해 획득하는 일반 장비 및 룬 복구 쿠폰을 포함하면 전체 5종이 모두 공개된 셈인데요. 일단 지급 일정과 방법은 미리 확인해둬야 합니다.

3주차의 변신 합성 쿠폰을 시작으로 4주차 마법인형 합성, 5주차 스킬 합성 쿠폰은 출석을 통해 순차적으로 챙길 수 있습니다. 나머지 일반 장비와 룬 복구 쿠폰은 TRIGGER 시즌 패스 최종 보상 MR. 스모커의 탄약 주머니 개봉을 통해 획득하게 되는데요. 아무래도 스킬 합성 쿠폰은 최초로 선보이는 대상이라는 점에서 더욱 관심을 두게 됩니다. 어쩌면 그런 이유 때문에 주인공처럼 파이널 출첵 보상으로 등장하는 거겠죠?

리미티드 신규 서버 발록

리미티드 신규 서버 발록은 다양한 기회의 장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평소 리니지M에 관심을 두고 있던 분들이 새롭게 플레이를 시작하거나 복귀 유저의 합류 타이밍으로 쓸 수 있는데요. 기존 유저가 새롭게 리부트 및 케어 대상에 포함된 클래스를 육성하는 목적으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앞서 살펴봤던 오만의 탑 리뉴얼이 기존 유저를 위한 패치라면 신섭 발록은 전체 유저를 아우르는 패치라 생각됩니다. 실제로 저도 이번에 총사 클래스로 발록에서 직접 플레이를 해봤는데요. 다양한 지원 혜택을 통해 빠른 성장의 재미를 느끼니 조금 더 플레이에 집중이 가능했습니다.

신서버 발록의 장점은?

발록에서의 플레이는 사전예약을 신서버 보상으로 획득한 다양한 아이템을 통해 빠른 성장이 가능합니다. 특히 Mr.스모커의 성장 물약은 정체 구간을 빠르게 넘어갈 수 있게 해주는데요. 신섭 특화 상점을 통해 코인, 아데나, 마일리지 등으로 BM 악세서리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BM악세서리 구매에 대한 부담 감소는 성장 및 장비 세팅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부여합니다. 더불어 시즌 패스로 수급 가능한 룬 변환석, 스킬 뽑기권 등의 여러 가지 아이템도 챙길 수 있는데요. 이벤트 기간 동안 상위 랭커 및 콘텐츠 이용 수준에 따라 다양한 보상과 무기/방어구 인챈트 +1 특전이 제공되는 발록 랭킹 이벤트와 기란 마을 NPC 데이젤을 통해 무기/방어구 강화 주문서를 쉽게 수급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이벤트 3종 소식

5주년을 기념하여 진행되는 신규 이벤트 3종에 대한 내용도 미리 확인해두는 게 좋습니다. 우선 2022년 06월 21일(화) 09시에 이벤트 푸시로 5주년 기념 선물 상자를 챙길 수 있는데요. 이벤트 기간 동안 월드 보스 처치 시 획득 가능한 보상이 5배로 지급되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영웅 마법 인형 카드가 100% 확정 드롭되는 '오만의 탑 : 100%의 축복'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챙길 수 있는 영웅 마법 인형 카드는 개인 거래 및 거래소 등록이 가능한데요. 월드 던전 이용이 가능한 분들은 이번 100% 혜택 기회를 활용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그림리퍼 때와는 다른 모습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리미티드 신섭 발록은 그림리퍼 때와는 또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발록에서 활동 중인 BJ 용느의 최근 방송 영상을 보면 발록 5서버를 먹겠다고 유입된 랭커의 정보가 문주라는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확실히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는 걸 새삼 느끼게 됩니다.

문주는 이미 리니지W와 리니지2M을 즐기고 있는 유저이기 때문에 과연 리니지M에도 관심을 둘 것인가 대한 의구심은 생깁니다. 그래도 서버 선택 화면에서 보이는 현황이 지금의 상황을 말해주고 있는 것 같은데요. 발록은 전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최근 진행된 리니지M 6월 3주차 이벤트는 투사와 암흑기사 클래스 케어와 오만의 탑 리뉴얼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5주년 기념 특별 선물이라고 할 수 있는 5종의 TJ쿠폰도 모두 확인이 가능한데요. 'TRIGGER 진혼의 방아쇠' 패치와 함께 추가된 리미티드 신섭을 활용해 다양한 성장 지원과 혜택을 받으면서 클래스 리부트와 케어가 진행된 직업을 선택해 직접 플레이를 즐겨보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업데이트 페이지 바로 가기 / 게임 다운로드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