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제 모바일게임 삼국지 전략판 시나리오 선택 방법은?

시즌제 모바일게임 삼국지 전략판에서 새롭게 시작될 PK시즌에서는 <선택형 시나리오>라는 새로운 시스템이 도입된다고 합니다. 역사 속 유명했던 사건들의 출발점에서부터 이야기를 진행해볼 수 있게 되는 것인데요. 총 4가지 선택지를 시간 순서대로 나열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각지에서 다양한 영웅들이 탄생하게 되는 <영웅의 두각 : 최초의 기억>부터 시작해, 6개의 거대 세력과 특성 그리고 협객군까지 등장하는 <군웅할거 : 육웅 거병>, 그리고 유명한 대결구도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천하쟁패 : 조위 vs 손유 연합군>의 순서로 이어집니다.

그리고 시기적으로 마지막에 위치한 <적벽대전 : 수화겸제>를 통해 적벽대전까지 경험해볼 수 있는 등, 각 시대와 다양한 콘텐츠들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라 생각되는데요.

이 선택형 시나리오와 함께, 더욱 밸런스 있는 매칭과 더욱 풍성한 시즌 보상을 기대할 수 있는 <도전 모드>도 새로운 콘텐츠로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앞서 언급한 시나리오 중에서 <영웅의 두각>과 <천하쟁패> 에서만 선택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어서 시나리오의 선택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월 25일부터 12시부터 서버 이전이 가능하게 되며 이 과정은 지난 삼국지 전략판 시즌과 동일하다고 하니 별다른 어려움은 없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함께 플레이할 지인이나 길드원이 있다면 시작 서버와 일반 모드 시나리오가 동일해야 하는데요.

이렇게 동일한 선택지를 가진 사용자들은 다음 시즌에서 같은 조에 배정된다고 하며, 서버 이전이 단계가 마무리되면 신규 캐릭터 생성이 되지 않고 동맹의 탈퇴 후 재가입 시간도 30분으로 제한된다고 합니다.

맹주나 지휘관은 자동으로 팀장이 되어 다음 시즌의 시나리오를 선택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또한 팀원을 팀에서 내보내거나 팀의 이름과 프로필을 변경할 수도 있는 등의 권한을 가지게 된다고 하니 사전에 미리 확인하고 시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시즌이 시작된 이후에도 팀장을 교체하는 것은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팀장은 결산이 예정된 서버의 유저들을 팀으로 받을 수 있고, 신청 목록에서 거부하는 것도 당연히 가능합니다. 팀 소속이 아닌 개인 유저들은 목록에서 검색해 가입 신청을 할 수 있는데, 개인으로 시나리오를 신청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팀의 인원수는 최대 200명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서둘러서 참여해두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일반 모드는 군웅할거와 적벽대전을 선택시 진행하게 되며, 영웅의두각이나 천하쟁패는 도전 모드로 시작할 수 있게 되는데요. 도전 모드의 경우 결산시 얻게 되는 금화가 늘어나게 되고, 이번 시즌의 1차 지원기간에는 오픈일 도전 금화 응원 보상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참여한 모든 팀은 새 시즌 금화 응원 보상까지 받게 된다고 하니 일단 신청부터 해봐야겠네요.

만약 해당 시나리오의 오픈에 필요한 인원수가 충족되지 않게 될 경우 신청한 팀들은 모두 재신청에 들어가야 합니다. 그리고 선택한 시나리오가 없거나 팀에 소속되어 있지 않은 경우라면,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시나리오 모드를 결정하게 된다고 하니 미리 확인해 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어서 글로벌 동맹 초청 경기 관련 소식입니다.

시즌7에 진출한 동맹들 중에서, 8개의 동맹이 선발되었고 4대4구도로 대전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국 뿐 아니라 홍콩/마카오 등의 TC 서버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국가전의 양상을 볼 수 있게 될 것 같은데요. 대규모로 진행되는 강자들의 대결인만큼 보상도 푸짐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위 사진의 제패천하/정상대결 선물함에는 기념 훈장들이 담겨 있는데 그 디자인은 팀장이 디자인할 수 있다고 하니 더 의미있는 보상이 될 것 같네요.

그 뿐 아니라 전설 도면이 들어있는 제왕/명예/정예/현자 장비 선물함 등이 있고, 마찬가지로 인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외관 세트와 금인장까지 너무나 많습니다.

또한 아이폰13 프로맥스와 갤럭시S22 울트라, 플레이스테이션5와 애플워치SE 등의 스마트 보상들도 준비되어 있어 눈길을 끄는데요. 승리 진영뿐 아니라 패배 진영의 개인 공헌 랭킹에 따라 지급되는 보상도 있으며, 협객군 진영 개인 공헌 랭킹까지 준비되어 있는 등 참여만 하면 뭐 하나는 받아갈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드는군요.

그리고 새로운 시즌과 함께 향후 거취를 선택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질 것 같아 어느때보다 더 흥미로운 삼전이 시작될 것 같습니다~!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고료를 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