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치형RPG 소녀세계 뉴비 꿀팁 대방출 원하는 미소녀 뽑고 심심할때할만한게임으로 즐겨보자

오늘은 지난 10일 출시한 미소녀 방치형RPG 소녀세계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국내에선 사전 단계부터 200만 명 돌파, 쇼미8에서 뛰어난 랩 실력과 재치 있는 모습을 보여준 지호지방시가 홍보 모델로 출연해 기대가 컸던 작품이죠.

게임성에도 기대가 되었던 게 소녀세계는 대만 구글스토어와 앱스토어 1위를 기록하기도 하였는데요. 그렇다는 건 단순히 미소녀만으로 승부수를 띄운 건 아니라는 것이 되는데, 게임 특징과 더불어 소소한 뉴비 꿀팁 대방출로 소녀세계를 뜯어볼 테니 바로 살펴보시죠.

소녀세계는 삼국지 세계관을 아름다운 미소녀 캐릭터로 모에화 시킨 게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만총처럼 위나라에 속한 영웅도 있지만, 국의처럼 각지의 제후국에 소속된 영웅도 있어 명장만이 아닌 삼국지에서는 다소 생소한 캐릭터들까지도 구현을 해놓은 정성을 볼 수 있습니다.

최초 영웅을 획득하면, 일러스트의 생동감 넘치는 모습을 볼 수 있다는 매력도 가지고 있답니다. Live 2D 기술은 지금은 많은 미소녀 게임들에서 사용되고 있지만, 소녀세계는 정교함이 묻어 있다고 할까나요. 움직임 하나하나가 부자연스러운 게 없더라고요.

영웅을 획득하는 방식은 뽑기인데, 다른 수집 방치형RPG처럼 모든 캐릭터 중 랜덤으로 획득하는 방식이 아닌 내가 원하는 캐릭터를 정해 뽑기를 진행해 조각을 모아 완제로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뽑기가 정말 방대하게 준비되어 있는 걸 볼 수 있는데요.

저는 옛날에 좋아했지만, 소녀세계에서 일러스트의 매력 때문에 마초를 첫 번째로 영입했네요. 꿀팁을 하나 드리자면, 10회 뽑기마다 영웅 조각 5개는 무조건 확정이어서 90조각 기준 26,100 재화가 필요하니 이 정도 모아놓고 뽑기를 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이렇게 말하면, 꿀팁이 이런 거냐고 한 소리 들어도 할 말이 없겠죠. 뽑기 중에는 2배 5배 획득이 가능하고, 중간에 축복이 활성화되면 축복을 적용해 100% 배수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화이트데이 이벤트 중이어서 소소하게 이벤트에 참여하면서 모은 사탕 재료를 SSR, UR 뽑기권 10개에 투자해 골드를 절약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골드는 다양한 방법으로 모을 수 있지만, 최대한 아끼면서 필요한 영웅이 생겼을 때마다 투자하는 게 좋겠죠. 획득한 영웅은 육성을 통해 전투력을 높여줘야 하는데, 장비 착용, 장비 강화, 육성(천지석을 이용해 능력치 향상), 영웅혼 장착 등 세세하게 신경 써줄 것들이 많습니다.

오늘 꿀팁에서 가장 중요한 것! 보물 획득인데요. 영웅 일러스트를 잘 보고 보물인 것 같다 싶은 곳을 연속해서 터치하면, 보물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보물은 획득하면, 특정 효과를 지속해서 받을 수 있어 앞으로 플레이에 많은 영향을 주는데요. 마초 같은 경우 머리 위에 백호를 터치하면 보물을 획득할 수 있어요.

혹여나 잘 모르겠다 싶으면 우측 하단 탭에 들어가 유저들의 평가를 보면, 보물을 획득한 유저들의 조언을 구할 수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영웅 터치는 친밀도 상승으로 영웅의 다양한 효과 잠금 해제와 더불어 능력치 상승으로도 이어진답니다. 친밀도는 전체가 공유하고 있기에 최대한 많은 영웅과 친밀도를 쌓는 것이 소녀세계의 핵심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수집욕이 자극되기도 한답니다.

전투는 공격부터 스킬까지 자동으로 진행되기에 간편해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데요. 3배속과 스킵 기능은 게임 시작부터 사용할 수 있어 편하기까지 합니다. 다만, 패배를 했다면 원인을 찾기 위해 전투를 쭉 보는 것도 하나의 공략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나중 가면 전투에 전열 6명 후열 6명 해서 12명을 편성할 수 있습니다. 너무 많아 누구를 뽑아야 하나 고민이 될 수 있는데, 쉽게 결정하는 꿀팁을 알려드리면, 최애캐가 1순위입니다. 그다음은 스킬에서 다수의 적을 공격하는 영웅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1명의 영웅을 획득하면 이후 영웅 -> 도감 -> 시너지에서 해당 영웅과 시너지를 가진 다른 영웅들을 모아 배치를 해주세요. 그러면 시너지 효과까지 더해져 육성 외에 전투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스테이지 진행으로 콘텐츠는 하나 둘 오픈되는데, 재미 요소는 무난했다고 봅니다. 경로를 따라 이동하면서 적을 처치하고 카드를 선택해 능력치 효과를 부여받는 신비로운 골짜기, 높은 층까지 도전하는 시련 등 시간 부담 없이 즐기기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심성의 시련은 혼자가 아닌 다른 나를 포함 3명의 유저가 실시간으로 보스를 처치하는 재미가 있었는데요. 혼자서도 충분히 클리어 가능한 보스도 같이 클리어하면 추가 보상이 지급돼 협력하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그 밖에도 메인 스테이지 1-15 클리어 시 무료 뽑기 300회 제공을 받을 수 있고, 방치RPG답게 오프라인 보상으로 자원 수급하는 것도 가능하니 심심할때할만한게임으로 즐겨보고자 한다면 강력 추천드려요. 포스팅에선 자극적인 일러스트는 다루지 못했지만, 실제 게임을 플레이하면 자극적인 일러스트부터 대만 버전의 경우 수위가 높은 것도 많았다니 앞으로 추가되는 영웅들도 기대해 보면 좋을 듯싶습니다.

현재 방치RPG 소녀세계는 7일 이벤트로 SSR 사마랑, UR 사마랑, 골드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와 퀴즈 이벤트로 UR 조운 등을 영입할 수 있는 이벤트 등 인게임에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에 있으니 심심할때할만한게임을 찾고 있다면, 지금 바로 시작해 보세요.

[구글스토어] [공식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