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클래스 체인지 및 TJ쿠폰 대규모 이벤트 정리!

안녕하세요. 박스군입니다. 최근 리니지M은 3월 22일 슈팅스타 : 구원의 활시위 업데이트를 통해 대규모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인공인 요정과 마법사 클래스 리부트를 비롯해 클래스 체인지 지원, TJ쿠폰 및 사전예약 등 다양한 혜택을 받아 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여러 가지 혜택이 존재하는 만큼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정리해 보는 시간 가져볼까 합니다.

먼저 리니지M 클래스 리부트 소식부터 전해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요정 같은 경우 신규 스킬로 엘리멘탈 애로우, 엘븐 윙 슈즈, 아쿠아 프리즌(스피릿), 슈팅 스타 스킬이 추가되었고 기존 스킬 역시 대규모 개편이 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정령옥과 화살같이 무게가 나가는 물품 2종의 경우 아이템 무게의 부담을 덜 수 있게 감소하였으며, 상급 오리하루콘 화살이 추가되어 더욱 강력한 대미지를 적에게 입힐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러 신규 스킬의 등장과 함께 기존 스킬들이 대규모 개편되었는데요. 슈팅 스타 같은 경우 일반 스킬인 만큼 좀 더 쉽게 획득해 볼 수 있습니다. 기란 마을 내 스킬 상인을 통해서 구매가 가능하며, 추가 신규 스킬의 일부는 혈맹 상점에서 명코를 소비해 구매가 가능합니다. 몬스터 드랍도 된다고 하니 해당 부분은 참고하셔서 획득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요정 같은 경우에는 별도로 정령 스킬도 함께 사용하는데요. 물, 바람, 불, 땅 4가지 속성 정령 스킬도 개편되고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아무래도 리니지M에서는 칼을 들고 근거리 딜러로 활용하는 불요정을 하는 분들은 많이 없는데요. 이번에 최대 수혜자는 물요정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총 5가지 스킬이 개선되고 추가되었습니다. 그만큼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물요정으로 갈아타는 것도 꽤나 매력적인 방법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마법사 같은 경우 리니지M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대표 클래스 중 하나인데요. 주요 스킬이라고 볼 수 있는 이뮨의 강화 버전이 새롭게 나왔고, 서먼 가디언, 다크스타 등의 스킬들이 리뉴얼되고 새로워졌습니다. 게다가 혈맹 버프와 버서커스, 아이스 스파이크 스킬도 개선되었습니다.

마법사에게 이뮨은 선택이 아닌 필수 스킬일 정도로 유용한데요. 이번에 상급 이뮨 투 함 스킬인 이뮨 투함(에이션트)가 추가되었습니다. 신화 등급 미만의 스킬로는 해제가 불가능한 강력한 이뮨이라고 볼 수 있죠. 그리고 함께 전투에 참여하는 서먼 스킬 역시 소환 비용이 감소되었고, HP가 낮아질 경우 가디언 실드를 쓰게 되어 더욱 효율성이 높아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리니지M은 클래스 케어 혹은 클래스 리부트가 진행되면, 클래스 체인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단순히 클래스만 변경하는 것이 아니라 장비와 스킬, 숙련도 등도 함께 변경(가이아의 스톤 주머니 필요)이 가능하기 때문에 완벽하게 클래스 체인지 해서 게임을 재미있게 즐겨 볼 수 있습니다. 요정 같은 경우에는 제한되지 않고 3,000 다이아를 통해 체인지가 가능하며, 마법사의 경우 서버당 티켓 5장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빠르게 시도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데스나이트 08 서버에서 플레이하고 있는 저 같은 경우에는 이미 모두 소진되었더군요.

리니지M은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될 경우에는 항상 TJ쿠폰을 지급한 것 같습니다. 이번에 슈팅스타 업데이트를 통해서도 4종의 TJ쿠폰을 제공하는데요. 한 번에 모든 보상을 지급하는 것은 아니며, 출석체크를 통해 보상받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처음에 슈팅스타 시즌패스 보상으로 마르바의 특별한 선물에서 획득 가능한 룬 복구 혜택을 제외하고 말이죠.

저는 시즌패스를 통해 받았었던 마르바의 특별한 선물을 3월 22일 정기점검 이후 오픈해서 TJ쿠폰 룬 복구와 엘븐 윙 슈즈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룬 복구를 통해 이전에 강화 시도했던 +4 축복받은 힘의 룬을 다시 살려냈고, 엘븐 윙 슈즈는 컬렉션 등록을 모두 진행했습니다. 해당 컬렉션은 4월 19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이동 속도 3%와 대미지 감소 2%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나머지 TJ쿠폰도 출석체크를 꾸준히 해서 차근차근 보상받아야겠습니다. 일단, 스페셜 마법인형 합성과 스페셜 변신 합성에 큰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하핫

3월 22일 대규모 업데이트로 리니지M은 현재 인게임에서 진행 중인 이벤트들도 상당히 많이 있는데요. 우선 특수 던전인 오염된 요정 숲이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특수 던전의 경우 아인하사드의 축복 소모량 20% 감소 효과가 있는 만큼 부담 없이 사냥을 할 수 있는데요. 해당 던전에 획득하는 요정 숲 코인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 교환이 가능합니다. 또한, 60 레벨 이상 일일 이벤트 퀘스트를 통해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5개와 빛나는 성장의 물약(10%) 3개도 획득 가능한 만큼 좀 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 밖에도 마르바의 전언 이벤트를 통해 60 레벨 이상 유저라면, 기란 마을 내 마르바와 대화를 통해 전투 지원 상자(전투 강화 주문서 2개, 드래곤의 진주 6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단순히 대화만 걸면 되는 퀘스트인 만큼 부담 없이 참여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업데이트를 기념해 Shooting Star 버프 동상이 생겼는데요. 3시간 지속 버프 효과로 대미지와 명중, 경험치 획득량 등을 올려주니 놓치지 말고 전투 지원 혜택받아 육성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 밖에도 편의성 개선도 진행되었는데요. 기존에 아쉬웠거나 불편했던 부분들이 대폭 개선되었습니다. 동일 무기 고강 작업을 위해 여러 개의 무기를 동시에 강화할 때 개별/일괄 사용 버튼이 추가되었고, 동일 장비 선택도 한 방에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편리해졌습니다. 그리고 변신과 마법인형 카드 UI도 개선되었는데요. 카드 검색 및 필터 기능이 추가되어 보다 편하고 빠르게 원하는 변신과 마법인형을 찾아볼 수 있을 거예요.

무접속 플레이에 대해서도 개선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이전에는 4시간 밖에 안돼서 시간적으로 너무 적다는 평이 많이 있었는데요. 이번에 8시간으로 늘어났으며, 단순히 Safe Zone 사냥터만 가능했던 것과는 달리 이제는 일반 특수 던전과 아덴 필드, 하딘의 텔레포트에서도 무접속 플레이가 가능해져서 더욱 활용도가 높아진 것 같습니다.

게다가 장비 시세를 확인할 수 있는 시세 서비스도 오픈되어 훨씬 더 편하게 장비 가격을 체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전에는 일일이 찾아보면서 다녔는데, 이제는 해당 서버에 매물을 체크할 수 있고, 저렴한 가격대라면 서버 이전을 통해 해당 서버에서 직접 구매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아쉬웠고 불편했던 부분들이 대거 개편되니 훨씬 더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모바일 MMORPG가 된 것 같습니다.

이제 저도 리니지M 레벨 87을 찍고 40% 넘는 경험치를 획득한 상태인데요. 꾸준히 즐긴 만큼 이제 90 레벨도 저 역시 올해 안에는 달성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요정과 마법사로 시작하고 싶은 분들은 이번 슈팅스타 클래스 체인지를 잘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고, 남은 TJ쿠폰 혜택과 다양한 이벤트 혜택 놓치지 말고 보상받아 부담 없이 즐겨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슈팅스타 / 구글 플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