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썬더 CP,레이드,약점,졸업스킬

안녕하세요? 이제 내일 7월 7일자로 아마 이번에도 10시부터 전기치킨 레이드가 시작됩니다.

(레거시 기술인 전기쇼크는 확인해봐야함)

아니면 도등..만

일자 :7월 7일 ~ 7월 14일 : 썬더

그림자 썬더의 경우 전기 1티어, 일반 썬더의 경우 전기 1.5티어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전기포켓몬중에 자포코일이 없다면 썬더도 쏠쏠한 편이며, 닭중에 우선순위 2위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거 같습니다. 우선순위를 말씀드리자면

1순위 : (그림자) 파이어

2순위 : (그림자) 썬더

순위권 밖 : 냉동닭

썬더 기본 스펙

썬더(전기 1티어~1.5티어)

최대CP

3527

타입

전기/비행

공격력

253

방어력

185

체력

207

포획확률

3%

부스터 날씨

비(전기),강풍(비행)

이중약점

X

단일약점

바위(1.6),얼음(1.6)

공격시 강점(전기)

비행(1.6),물(1.6)

썬더를

이용한 레이드

프리져,파이어,스이쿤,칠색조,가이오가,토네로스,이벨타르,카푸느지느

파이어레드·리프그린의 테마곡은 야생 포켓몬 전투 BGM에서 한 피치 높였다. 파이어, 프리져 전투 BGM과 공유하며, 뮤츠와의 전투 BGM과는 미묘하게 다르다. 그리고 안타깝게도 성도지방 전설의 포켓몬들이 이 BGM을 돌려 사용한다. 기라티나에서는 신오 전설의 포켓몬 BGM을 사용한다. 그런데 이 녀석들은 관동 야생 포켓몬 BGM을 돌려 쓰거나 리믹스하거나 둘 중 하나여서 신오의 야생 포켓몬 BGM을 쓰기가 애매하기는 합니다. X·Y의 테마곡은 1세대 야생 포켓몬 전투 BGM을 리믹스 했으며, 뮤츠, 파이어, 프리져와 전투 BGM을 공유합니다. 울트라썬·울트라문의 테마곡은 충격적이게도 1세대 야생 포켓몬 전투 BGM을 리마스터하여 그대로 사용한다. 뮤츠가 6세대의 테마곡을 쓰는 것과는 대조적이다. 소드·실드의 테마곡은 블랙큐레무와 화이트큐레무의 BGM을 리믹스하였습니다. 1세대 전설의 포켓몬임을 나타내는지 1분 43초부터 2분 5초까지 8비트가 나옵니다.

썬더 졸업스킬

그림자 썬더 - 레이드(1티어)

일반공격

(졸업)

전기쇼크(레거시)

특수공격

(졸업)

10만볼트

썬더 - 레이드(1.5티어)

일반공격

(졸업)

전기쇼크(레거시)

특수공격

(졸업)

섀도볼

마스터리그 그림자 썬더 - PVP(상위)

일반공격

(졸업)

전기쇼크(레거시)

특수공격

(졸업)

회전부리/10만볼트

소드실드 본편에서는 데이터가 없지만, DLC 익스팬션 패스를 통해 프리져, 파이어와 함께 가라르 리전폼으로써 등장합니다. 원종이 아메리카 원주민 설화의 천둥새라면, 이쪽은 역시 원주민 설화에서 자주 얼굴을 비추는 로드러너인 듯하다. 바위산을 지그재그로 달리며, 빠르고 강한 두 다리를 지녔지만, 대신 날개가 퇴화되어 비행능력은 떨어졌다. 타입은 루차불과 같은 격투 / 비행이며, 특성은 오기다. 타입으로만 평가할 경우 에스퍼 / 비행 타입인 프리져에게 약점을 공략당하고, 악 / 비행 타입인 파이어에게는 비행 타입 때문에 1배 대미지밖에 주지 못 하고 오히려 비행 기술에 약점이 찔리게 되므로, 다른 둘에게는 불리하다. 뮤츠와 함께 1세대 전포의 자존심이라 불렸던 원종에 비해 재미있는 대비됩니다. 웃긴 점으로 비슷한 체형인 두트리오와 동일하게 공중날기를 배울 수 있습니다. 이로치는 원종 일반 개체와 색 배치가 같으나, 이로치 락이 걸려있습니다. 그러나 2022년 3월 11일 오전 9시부터 3월 14일 오전 8시 59분까지 개최되는[5] 공식 인터넷 대회에서 승패가 확실한 대전을 3판만 하면 승패에 상관없이 이로치 썬더를 배포받을 수 있습니다.

썬더 100 CP

Lv 20 : 2015

Lv : 2519(날씨부스터)

1세대에서 프리져, 파이어와 함께 등장한 전설의 포켓몬이며, 최초로 등장한 전설의 포켓몬 중 하나로 전설의 새 중 한 마리이기도 하다. 모티브는 아메리카 원주민 설화의 신조 천둥새입니다.전설의 새 포켓몬의 영칭은 Articuno, Zapdos, Moltres로, 굵은 글씨로 쓰인 부분은 스페인어로 각각 1, 2, 3입니다. 노랑색 날개 뒤쪽에 검은색 장식깃같이 생긴 별도의 날개를 가졌다. 또한 프리져나 파이어에 비해 부리가 길고 전신이 뾰족뾰족하며, 동공 역시 굉장히 작아서 전체적으로 사납고 호전적인 인상을 줍니다.

썬더 공략 포켓몬(얼음,바위)

[DPS 24 이상 : 1순위]

램펄드(떨어뜨리기,스톤샤워)

가라르 불비달마(얼음엄니,눈사태)

테라키온(떨어뜨리기,스톤샤워)

맘모꾸리(눈싸라기,눈사태)

[DPS 23 이상 : 2순위]

글레이시아(얼음숨결/눈사태)

포푸니라(얼음뭉치/눈사태)

거대코뿌리(떨어뜨리기/암석포)

[DPS 21 이상 : 3순위]

거대코뿌리(떨어뜨리기/스톤에지)

마기라스(떨어뜨리기/스톤에지)

썬더 사용 후기(관동컵)

차지빔 썬더를 써봤는데 너무 안좋습니다. 그래서 이번 레이드에서 만약에 전기쇼크(레거시)가 등장시에 썬더 개체 좋은거를 꼭 사냥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안되면 그냥 썬더 사탕 수급해서 나중에 비주기로 그림자 썬더 다시 돌아오게 되면 존버해야죠..뭐..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레거시 안주면 진짜 찌르꼬도 그렇고, 선 넘는거 아닌가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