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크레베이스 개체값과 졸업스킬 및 약점(꽁어름 진화)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포켓몬은 6세대에 등장한 꽁어름의 진화형인 크레베이스(avalugg)입니다. 크레베이스는 얼음타입의 포켓몬으로, 모티브는 크레바스 + 영국에서 건조하려고 시도했던 얼음으로 만든 항공모함인 하버쿡입니다. 외형이 수송선을 닮았다는 점과 꽁어름을 태우고 다닌다는 설정을 보아 스타워즈의 AT-AT-에서도 영향을 받은 것으로 추정되는데요. 크레베이스의 이름은 빙하의 갈라진 계곡을 뜻하는 크레바스에 토대를 뜻하는 베이스를 합친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추운 겨울... 작년부터 등장한 크레베이스의 전반적인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그럼 포스팅 시작합니다!

크레베이스 진화

크레베이스 진화의 시작은 꽁어름입니다. 꽁어름은 꽁꽁 + 얼음이라는 뜻으로 붙여진 이름답게 혹한의 지역에 서식하고, 공기중의 수분을 얼려서 얼음 갑옷으로 몸을 지킨다고 하는데요. 꽁어름에서 사탕 50개를 사용하여 크레베이스로 진화를 합니다. 크레베이스의 50레벨 최대 CP는 3615이며, 베이스 스탯은 공격력 196 방어력 240 스테미너 216을 가집니다.

크레베이스 최적 개체값

크레베이스의 성능 자체는 나쁘지 않지만, 기본 얼음타입을 갖는 딜러들보다 공격력은 낮은 편으로 레이드에서 사용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레이드는 일종의 타임어택으로 빠른 시간 내에 최대한의 딜링을 해야 하기 때문이죠. 대신 방어력은 훨씬 높아 버티면서 딜을 넣거나, 배틀리그에서 쓰기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PVPOKE 기준 크레베이스의 배틀리그 순위는 슈퍼리그 214위, 하이퍼리그 137위, 마스터리그 54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높은 개체값을 가지는 크레베이스를 마스터리그에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육성하실 분은 위의 최적 개체값을 확인하여 육성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크레베이스 졸업스킬

다음으로 크레베이스의 스킬 구성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레베이스의 노말 어택으로 물기와 얼음엄니가 있고, 스페셜 어택으로는 미러코트·지진·누르기·눈사태·깨물어부수기가 있습니다. 크레베이스의 졸업스킬은 얼음엄니와 눈사태 조합으로 DPS는 11.73입니다. 크레베이스는 레이드보다 배틀리그에서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배틀리그에서 사용되고 있는 스킬이 더 중요하겠죠. PVPOKE 기준 크레베이스의 배틀리그 졸업스킬은 얼음엄니와 눈사태, 해방 추가 스킬로 누르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크레베이스 상성

크레베이스는 얼음타입을 갖는 단일타입 포켓몬입니다. 따라서 상성 또한 얼음타입과 같은데요. 크레베이스의 약점으로는 격투·바위·강철·불꽃타입에게 약점을 보여 160퍼센트 증가한 데미지를 입습니다. 상성에서 이점을 가져 저항하는 타입으로는 얼음타입에게 63퍼센트 감소된 데미지를 받습니다. 크레베이스의 카운터 상성이 배틀리그에서 자주 나오는 상성들이기 때문에 크레베이스를 배틀리그에서 활용하려면 상성 숙지는 필수입니다.

지금까지 포켓몬고 모바일게임의 크레베이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어력에 치중된 종족값으로 인해 레이드에서는 큰 쓰임새가 없지만, 단단한 방어력으로 인해 단일타입의 포켓몬임에도 불구하고 마스터리그에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는 포켓몬입니다. 높은 개체값의 꽁어름이나 크레베이스를 포획했다면 육성하여 배틀리그에서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저는 다음 포스팅에서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포켓몬고 모바일 게임을 기반으로 하여 다양한 취미와 일상 및 반려동물(고양이)의 생활을 공유하는 블로그입니다.

playhodol.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