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동맹 초청경기 한국 상황은? 삼국지 전략판 치열한 혈투 중인 시즌제 모바일 전략게임

방전을 대치하고 있는 게 벌써 5주가 넘어갔네요. 어떤 게 말이냐고요? 바로 삼국지 전략판 글로벌 동맹 초청경기 이야기입니다. 한국 vs 글로벌 대결구도 속에서 서버의 최강자들이 합세해 게임에서 열심히 싸우고 있는 중인데, 과연 승리의 여신은 누구의 편이 될지.

문제는 글로벌 1조 같은 경우 상황이 좋은 편은 아닌 것 같아 보입니다. 모든 곳에서 한 걸음 후퇴를 한 상태에 현재를 뒤엎을 묘수가 없고, 그렇다고 앞으로 더 나아갈 수도 없는 고립된 상황을 마주하게 된 것인데요.

그래도 가만히 있지 않고, 반격에 나서 하채 앞까지 라인을 끓어 올리면서 포로로 잡힌 아군까지 구출하는 데에 성공시켰는데요. 전우애가 샘솟는 것 같네요. 문제는 글로벌 측에서 인해전술로 몰아붙이면, 상황이 악화될 수 있기에 풍전촉화의 처지에 놓여 있습니다. ㅠㅠ 이에 십자가 연맹에서는 협객을 가면서 상황 반전을 시키고 있는 중인데요. 전선 선택이 자유로운 협객의 특징을 어떻게 활용하여 상황을 만들어갈지 기대가 됩니다.

2조는 조금은 나아 보이는 게 시작주의 길목마다 병력을 배치해 적들의 전진을 저지한 상태입니다. 다만, 방어에 집중되다 보니 전선을 밀 수 있는 힘이 없는 상태인데요. 그래서 사활을 걸고 있는 것이 바로 협객이라고 합니다.

협객이 자원주에 들어가 얼마나 흔들어주는가에 따라 앞으로의 전투에 희망을 볼 수 있을지 없을지가 정해진다고 합니다. 부디 한국 2조의 계획이 잘 먹혀서 급소를 노리는 한 방이 되었으면 하네요.

그리고 직접 전투를 참여하지 않는 저와 같은 유저들을 위해 종군기자로 활약하는 유저분들이 글과 사진으로 현황을 빠르게 전해주고 있는데요. 공식 카페에 글로벌 동맹 초청 경기 카테고리에서 경기 정보국에 들어가면 볼 수 있습니다.

스트리머 타요님도 빠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힘을 쓰고 계시는데요. 타요님 채널에 들어가 보면, 삼국지 전략판 관련된 최근 내용들은 전부 글로벌 동맹 초청경기와 관련된 것이니 참고하세요. 나름 공부를 많이 하셨는지 박식하게 설명까지 해주셔서 글보다 더 편할 겁니다.

이처럼 흥미진진한 혈투를 선발된 인원만이 아닌 일반 유저들도 다채로운 플레이를 할 수 있게 PK시즌 선택형 시나리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군웅할거, 영웅의 두각, 천하쟁패, 적벽대전까지 클래식 시나리오를 포함한 총 4가지 시나리오 중 마음에 드는 걸 골라 즐길 수 있습니다.

도전 모드도 새로운 시즌부터 즐길 수 있긴 하나 최대 200인까지 팀을 구성해 밸런스 시스템이 갖춰져 있는 상태로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서버 이전의 제한을 받지 않기에 훨씬 다양한 이용자와 연합하고 때로는 대립하면서 자유로운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시즌 결산 시에 일반 모드보다 풍족한 금화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건 엄청난 메리트죠!

이번 시즌에 신규 장수와 신규 전법을 빼놓으면 섭섭하겠죠. 오나라와의 전쟁에서 중신으로 굳은 의지와 용감함과 계략을 겸비한 위나라의 만총과 누구도 당해낼 수 없을 정도로 용맹함을 가진 위나라의 왕쌍이 신규 장수로 합류했다니 둘 다 한꺼번에 얻어 전투를 뛴다면, 듬직함이 배가 되겠네요.

그리고 아군 보호 및 상대 피해 효과를 모두 가진 퇴군 공격과 지속 피해를 입히는 무너진 제방 2종이 신규 전법으로 추가되어 전략의 폭이 더 넓어졌습니다. 이번에도 공방의 전법들이 각각 나와줘서 실전에서 어떻게 활용될지 기대가 되네요.

마지막으로 현재 공식 카페에서 귀염뽀짝 장수들 등장! 내가 누구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5월 19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로 3팀의 장수는 각각 누구이며 삼국지 역사에서 어떤 관계일지 캐릭터 번호와 닉네임, 서버와 함께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500금화를 주고 20명에게 200금화를 준다고 합니다.

선택형 시나리오로 지금 시작한다면, 이전에 여운이 남는 시나리오를 선택해 플레이를 해볼 수 있으니 다시 전장에 활약을 하고 싶다면, 삼국지 전략판 다운로드를 받아보세요.

[ 구글플레이 바로가기 ] [ 앱스토어 바로가기 ]

[ 공식카페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