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 노엘 운용 가이드 - [바위의 무게는 사람을 안심 시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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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자체는 엠버 케이아와 함께 출시 되었으나 활용 되지 못하고 있었다가 푸리나 출시이후 파티 전체 HP 회복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부각되면서 날아오르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4.3 버젼에서 나비아를 만나면서 한번 더 활용처가 생긴 노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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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자체는 엠버 케이아와 함께 출시 되었으나 활용 되지 못하고 있었다가 푸리나 출시이후 파티 전체 HP 회복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부각되면서 날아오르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4.3 버젼에서 나비아를 만나면서 한번 더 활용처가 생긴 노엘입니다.
출시 자체는 엠버 케이아와 함께 출시 되었으나 활용 되지 못하고 있었다가 푸리나 출시이후 파티 전체 HP 회복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부각되면서 날아오르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4.3 버젼에서 나비아를 만나면서 한번 더 활용처가 생긴 노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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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대체 노엘의 스킬 메커니즘이 어떻게 되어있기에 노엘이 급부상한 것인지, 하나하나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도대체 노엘의 스킬 메커니즘이 어떻게 되어있기에 노엘이 급부상한 것인지, 하나하나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노엘의 돌파 재료. 돌파 특성은 방어력%(Lv90 기준 30%)
스 킬
1. 일반 공격 · 페보니우스 검술 · 메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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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평타입니다. 4타로 구성되어있는데, 마지막 타격은 딜레이가 긴 편입니다. 3타를 때리고 대시를 하여 캔슬을 하는 컨트롤을 하는 잔기술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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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평타입니다. 4타로 구성되어있는데, 마지막 타격은 딜레이가 긴 편입니다. 3타를 때리고 대시를 하여 캔슬을 하는 컨트롤을 하는 잔기술이 필요합니다.
그냥 평타입니다. 4타로 구성되어있는데, 마지막 타격은 딜레이가 긴 편입니다. 3타를 때리고 대시를 하여 캔슬을 하는 컨트롤을 하는 잔기술이 필요합니다.
2. 호심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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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력 비례 보호막을 켜고 공격을 때리면, 노엘의 방어력에 비례하여 HP를 회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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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력 비례 보호막을 켜고 공격을 때리면, 노엘의 방어력에 비례하여 HP를 회복합니다.
방어력 비례 보호막을 켜고 공격을 때리면, 노엘의 방어력에 비례하여 HP를 회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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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위 보호막 캐릭터 아니랄까봐 보호막 계수도 좋은 편이고, 부가 효과도 쏠쏠한 편입니다.
바위 보호막 캐릭터 아니랄까봐 보호막 계수도 좋은 편이고, 부가 효과도 쏠쏠한 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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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원소 입자를 전혀 생성하지 못하기 때문에 바위 원소 캐릭터 단독으로 사용될 경우 원충 컷이 하늘 높은 줄 모르고 높아지며 필연적으로 보호막이 비는 시간이 존재하기 때문에 기존에는 활용하기 어려운 캐릭터 중 하나 였습니다.
다만 원소 입자를 전혀 생성하지 못하기 때문에 바위 원소 캐릭터 단독으로 사용될 경우 원충 컷이 하늘 높은 줄 모르고 높아지며 필연적으로 보호막이 비는 시간이 존재하기 때문에 기존에는 활용하기 어려운 캐릭터 중 하나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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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나비아와 푸리나가 각각 위 단점들을 해소해 주었죠. 추천 파티 부분에서 설명하겠습니다.
지금은 나비아와 푸리나가 각각 위 단점들을 해소해 주었죠. 추천 파티 부분에서 설명하겠습니다.
3. 대청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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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엘의 방어력에 기반하여 일반 공격을 강화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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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엘의 방어력에 기반하여 일반 공격을 강화 합니다.
노엘의 방어력에 기반하여 일반 공격을 강화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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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커니즘 자체는 사이노와 같지만, 교체해도 그 효과가 지속되기 때문에 교체 플레이에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메커니즘 자체는 사이노와 같지만, 교체해도 그 효과가 지속되기 때문에 교체 플레이에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노엘의 스킬 돌파 재료
노엘의 스킬 돌파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E=일반 공격=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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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엘은 E - Q 를 켜고 일반공격을 하며 파티힐을 하는 하이브리드 온필드 딜러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3가지 스킬을 모두 골고루 올려줄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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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엘은 E - Q 를 켜고 일반공격을 하며 파티힐을 하는 하이브리드 온필드 딜러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3가지 스킬을 모두 골고루 올려줄 필요가 있습니다.
노엘은 E - Q 를 켜고 일반공격을 하며 파티힐을 하는 하이브리드 온필드 딜러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3가지 스킬을 모두 골고루 올려줄 필요가 있습니다.
특 성
전심전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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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급 구조용 호심경 입니다. E 스킬로 발동되는 호심경과는 발동 시간이 따로 계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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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급 구조용 호심경 입니다. E 스킬로 발동되는 호심경과는 발동 시간이 따로 계산됩니다.
응급 구조용 호심경 입니다. E 스킬로 발동되는 호심경과는 발동 시간이 따로 계산됩니다.
산뜻깔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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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심경의 지속 시간은 12초, 재사용 대기시간은 24초 입니다. 이를 줄여주는 나름의 장점이 있는 특성입니다만, 이를 감안 하더라도 양손검 특유의 공격속도 때문에 8초 정도의 현자 타임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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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심경의 지속 시간은 12초, 재사용 대기시간은 24초 입니다. 이를 줄여주는 나름의 장점이 있는 특성입니다만, 이를 감안 하더라도 양손검 특유의 공격속도 때문에 8초 정도의 현자 타임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호심경의 지속 시간은 12초, 재사용 대기시간은 24초 입니다. 이를 줄여주는 나름의 장점이 있는 특성입니다만, 이를 감안 하더라도 양손검 특유의 공격속도 때문에 8초 정도의 현자 타임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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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이를 보안하기 위해 위의 [점심전의] 특성이 있는 것이겠지만, 아쉬운것은 어쩔수 없습니다.
물론 이를 보안하기 위해 위의 [점심전의] 특성이 있는 것이겠지만, 아쉬운것은 어쩔수 없습니다.
운명의 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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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운명의 자리는 1돌, 6돌 입니다. 본디 노엘의 역할은 바위 원소 온필드 딜러였지만, 푸리나 출시 이후 파티 힐러+하이브리드 딜러의 역할을 수행하게 되어 1돌의 가치도 중요해 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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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운명의 자리는 1돌, 6돌 입니다. 본디 노엘의 역할은 바위 원소 온필드 딜러였지만, 푸리나 출시 이후 파티 힐러+하이브리드 딜러의 역할을 수행하게 되어 1돌의 가치도 중요해 졌습니다
핵심 운명의 자리는 1돌, 6돌 입니다. 본디 노엘의 역할은 바위 원소 온필드 딜러였지만, 푸리나 출시 이후 파티 힐러+하이브리드 딜러의 역할을 수행하게 되어 1돌의 가치도 중요해 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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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돌 : 본디 호심경 치유 발동 확률은 50%~60% 정도의 낮은 확률이었습니다. 하지만 1돌 이후 100% 확률로 회복이 일어나면서 온필드 힐러로 활약이 가능해지면서 푸리나와 본격적으로 활용이 가능해지는 돌파입니다.
1돌 : 본디 호심경 치유 발동 확률은 50%~60% 정도의 낮은 확률이었습니다. 하지만 1돌 이후 100% 확률로 회복이 일어나면서 온필드 힐러로 활약이 가능해지면서 푸리나와 본격적으로 활용이 가능해지는 돌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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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돌 : 노엘을 메인딜러로 만들어주는 진정한 핵심 별자리 입니다. 어쨋든 노엘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Q 스킬을 켜고 메인 딜러로 활용해야하는데 그 시간과 데미지를 늘려주는 핵심적인 별자리니까 말입니다. 수치적으로 따지자면 Q 스킬 레벨 15레벨에 해당하는 수치를 내는 어마어마한 별자리 입니다.
6돌 : 노엘을 메인딜러로 만들어주는 진정한 핵심 별자리 입니다. 어쨋든 노엘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Q 스킬을 켜고 메인 딜러로 활용해야하는데 그 시간과 데미지를 늘려주는 핵심적인 별자리니까 말입니다. 수치적으로 따지자면 Q 스킬 레벨 15레벨에 해당하는 수치를 내는 어마어마한 별자리 입니다.
무 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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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엘의 종결 무기입니다. 본디 이토의 전용 무기로 설계 되었으나, 같은 방어력을 활용하는 온필드 메인딜러 포지션으로서 활용하기 좋은건 마찬가지 이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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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엘의 종결 무기입니다. 본디 이토의 전용 무기로 설계 되었으나, 같은 방어력을 활용하는 온필드 메인딜러 포지션으로서 활용하기 좋은건 마찬가지 이니까요.
노엘의 종결 무기입니다. 본디 이토의 전용 무기로 설계 되었으나, 같은 방어력을 활용하는 온필드 메인딜러 포지션으로서 활용하기 좋은건 마찬가지 이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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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 공격력이 낮은 대신 방어력과 높은 치명타 피해를 제공하는 본 무기는, 방어력을 기반으로 공격력과 평타 피해를 증가 시켜주는 노엘에게 아주 잘 어울리는 무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잘 어울리는 외형은 물론이구요!
기초 공격력이 낮은 대신 방어력과 높은 치명타 피해를 제공하는 본 무기는, 방어력을 기반으로 공격력과 평타 피해를 증가 시켜주는 노엘에게 아주 잘 어울리는 무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잘 어울리는 외형은 물론이구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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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엘의 종합 무기 순위 2순위로 보는 이부기 검 입니다. 물론 쇄석과는 10% 정도로 큰 차이를 보이고 있지만, 5성 무기는 5성 무기이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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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엘의 종합 무기 순위 2순위로 보는 이부기 검 입니다. 물론 쇄석과는 10% 정도로 큰 차이를 보이고 있지만, 5성 무기는 5성 무기이니까요.
노엘의 종합 무기 순위 2순위로 보는 이부기 검 입니다. 물론 쇄석과는 10% 정도로 큰 차이를 보이고 있지만, 5성 무기는 5성 무기이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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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하는 피해 증가를 제공하는 무기입니다. 물론 피해를 받으면 스택이 하나 사라지지만, 자체적으로 보호막을 생성하면서 바위 결정까지 만드는 노엘 입장에서는 4~5스택 꾸준히 지키는게 그닥 어려운 일이 아니라서 해당 무기는 4성 종결 무기 취급 받습니다.
가하는 피해 증가를 제공하는 무기입니다. 물론 피해를 받으면 스택이 하나 사라지지만, 자체적으로 보호막을 생성하면서 바위 결정까지 만드는 노엘 입장에서는 4~5스택 꾸준히 지키는게 그닥 어려운 일이 아니라서 해당 무기는 4성 종결 무기 취급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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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력 주옵션만 보고 호심경을 강화시켜주는 무기 정도로만 보고, 치명타 세팅에 대한 어떠한 보정도 없어서 그닥 인기가 없는 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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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력 주옵션만 보고 호심경을 강화시켜주는 무기 정도로만 보고, 치명타 세팅에 대한 어떠한 보정도 없어서 그닥 인기가 없는 무기...
방어력 주옵션만 보고 호심경을 강화시켜주는 무기 정도로만 보고, 치명타 세팅에 대한 어떠한 보정도 없어서 그닥 인기가 없는 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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였으나, 푸리나 출시 이후 높은 피증을 지원 받음과 동시에 그림자 성유물 4세트로 치확 36%를 지원 받을 수 있게 되면서 푸리나 조합에서는 이무기 검 이상의 가치가 생기게 된 무기 입니다.
였으나, 푸리나 출시 이후 높은 피증을 지원 받음과 동시에 그림자 성유물 4세트로 치확 36%를 지원 받을 수 있게 되면서 푸리나 조합에서는 이무기 검 이상의 가치가 생기게 된 무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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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엘은 자체적으로 원소 구슬을 생성하는 능력이 전무하기 때문에 다른 바위 원소 캐릭터로 원소 배터리 역할을 수해해줘야 합니다. 하지만 그 역할을 본인이 페보니우스 대검을 들고 직접 해줄수도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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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엘은 자체적으로 원소 구슬을 생성하는 능력이 전무하기 때문에 다른 바위 원소 캐릭터로 원소 배터리 역할을 수해해줘야 합니다. 하지만 그 역할을 본인이 페보니우스 대검을 들고 직접 해줄수도 있겠죠?
노엘은 자체적으로 원소 구슬을 생성하는 능력이 전무하기 때문에 다른 바위 원소 캐릭터로 원소 배터리 역할을 수해해줘야 합니다. 하지만 그 역할을 본인이 페보니우스 대검을 들고 직접 해줄수도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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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이 경우에는 딜링 능력이 다소 떨어질 수 있습니다. 노엘과 함께 사용할 서브 딜러들의 육성도가 중요해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에는 딜링 능력이 다소 떨어질 수 있습니다. 노엘과 함께 사용할 서브 딜러들의 육성도가 중요해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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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페보 노엘과 이무기 나비아를 사용해 봤는데, 꽤나 쾌적하게 나선 클리어가 가능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페보 노엘과 이무기 나비아를 사용해 봤는데, 꽤나 쾌적하게 나선 클리어가 가능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성유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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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스킬 설명이 길면 읽지 않죠. 끊어서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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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스킬 설명이 길면 읽지 않죠. 끊어서 보겠습니다.
우리는 스킬 설명이 길면 읽지 않죠. 끊어서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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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위 원소 피해, 방어력이 각 6% / 1 스택 증가 합니다.
바위 원소 피해, 방어력이 각 6% / 1 스택 증가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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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 상태 일 경우 3초 / 1스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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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 상태 일 경우 3초 / 1스택
대기 상태 일 경우 3초 / 1스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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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 필드에서 바위 원소 피해를 줄 경우
온 필드에서 바위 원소 피해를 줄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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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이무기 검은 온 필드에 있을 경우 스택이 쌓이는걸 기억 하시나요? 해당 성유물과 잘 안맞습니다. 본 성유물 채택 시 다른 무기를 고려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그런데 이무기 검은 온 필드에 있을 경우 스택이 쌓이는걸 기억 하시나요? 해당 성유물과 잘 안맞습니다. 본 성유물 채택 시 다른 무기를 고려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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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공격과 강공격에 가피증을 붙여주며 노엘이 챙기기 어려운 치명타 확률을 챙겨주는 오직 푸리나 파티에서만 사용 가능한 성유물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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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공격과 강공격에 가피증을 붙여주며 노엘이 챙기기 어려운 치명타 확률을 챙겨주는 오직 푸리나 파티에서만 사용 가능한 성유물 입니다.
일반 공격과 강공격에 가피증을 붙여주며 노엘이 챙기기 어려운 치명타 확률을 챙겨주는 오직 푸리나 파티에서만 사용 가능한 성유물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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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파티에서도 사용 가능하긴 하지만, 노엘이 방어력 시계/성배를 착용하고, 빠르게 열기도를 쌓아 높은 가피증을 받아 높은 데미지를 내는 메커니즘을 편하게 내기 위해서는 본 성유물을 채택하는 편이 좋습니다.
다른 파티에서도 사용 가능하긴 하지만, 노엘이 방어력 시계/성배를 착용하고, 빠르게 열기도를 쌓아 높은 가피증을 받아 높은 데미지를 내는 메커니즘을 편하게 내기 위해서는 본 성유물을 채택하는 편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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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동일 스펙에서는 그림자 사냥꾼의 데미지가 가장 높게 나타나기도 했다고 하는군요!
실제로 동일 스펙에서는 그림자 사냥꾼의 데미지가 가장 높게 나타나기도 했다고 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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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투사 피날레, 유구한 반암 등등...여러가지 성유물 들이 연구된 바 있지만, 현재로서는 실전성이 없는 성유물들이니 생략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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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투사 피날레, 유구한 반암 등등...여러가지 성유물 들이 연구된 바 있지만, 현재로서는 실전성이 없는 성유물들이니 생략하겠습니다.
검투사 피날레, 유구한 반암 등등...여러가지 성유물 들이 연구된 바 있지만, 현재로서는 실전성이 없는 성유물들이니 생략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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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엘의 권장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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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엘의 권장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노엘의 권장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치확 / 치피 / 원충 / 방어력]
=
[45% / 160% / 150% / 2000pt]
그림자 사냥꾼/백영검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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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정도면 나비아를 오프필드 서브 딜러로 사용할 때, 원소가 비는 일 없이 매 싸이클 Q 스킬을 굴리면서 호심경이 깨지지 않고 잘 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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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정도면 나비아를 오프필드 서브 딜러로 사용할 때, 원소가 비는 일 없이 매 싸이클 Q 스킬을 굴리면서 호심경이 깨지지 않고 잘 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 정도면 나비아를 오프필드 서브 딜러로 사용할 때, 원소가 비는 일 없이 매 싸이클 Q 스킬을 굴리면서 호심경이 깨지지 않고 잘 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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쇄석 기준으로는 원충에서 10%, 방어력에서 150pt 뺴고 치피를 200% 이상으로 맞춰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쇄석 기준으로는 원충에서 10%, 방어력에서 150pt 뺴고 치피를 200% 이상으로 맞춰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추천 파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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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리나와 야란의 피증과 서브딜, 노엘이 휘두르는 [대청소]는 바위 결정 생성을 해주면서 잠깐잠깐 나와서 쏴주는 나비아의 샷건까지 서로의 시너지가 완벽히 잘 맞아 떨어집니다. 이 경우 노엘이 그림자 성유물을 착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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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리나와 야란의 피증과 서브딜, 노엘이 휘두르는 [대청소]는 바위 결정 생성을 해주면서 잠깐잠깐 나와서 쏴주는 나비아의 샷건까지 서로의 시너지가 완벽히 잘 맞아 떨어집니다. 이 경우 노엘이 그림자 성유물을 착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푸리나와 야란의 피증과 서브딜, 노엘이 휘두르는 [대청소]는 바위 결정 생성을 해주면서 잠깐잠깐 나와서 쏴주는 나비아의 샷건까지 서로의 시너지가 완벽히 잘 맞아 떨어집니다. 이 경우 노엘이 그림자 성유물을 착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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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제가 노엘 운용 가이드를 작성한 이유입니다. 나비아 파티를 구상해 보면서 이것저것 써보면서 이 파티가 가장 잘 맞다고 느꼈거든요. 진정한 노엘의 부활을 말이에요.
사실 제가 노엘 운용 가이드를 작성한 이유입니다. 나비아 파티를 구상해 보면서 이것저것 써보면서 이 파티가 가장 잘 맞다고 느꼈거든요. 진정한 노엘의 부활을 말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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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 나온 김에 나비아가 아닌 푸리나 파티를 살펴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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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 나온 김에 나비아가 아닌 푸리나 파티를 살펴볼까요?
말 나온 김에 나비아가 아닌 푸리나 파티를 살펴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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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란과 푸리나의 시너지가 좋다고 말씀 드렸죠? 거기에 노엘은 바위 원소 배터리가 꼭꼭 필요합니다. 그 대표적인 역할이 꼭 나비아가 아니더라도, 고로, 알베도, 종려 등등 다른 바위 원소 캐릭터도 모두모두 가능합니다. 어쨋든 원충 문제만 해결하면 되니까요. 대표적으로 2명 정도만 소개해 드리도록 할까요?
야란과 푸리나의 시너지가 좋다고 말씀 드렸죠? 거기에 노엘은 바위 원소 배터리가 꼭꼭 필요합니다. 그 대표적인 역할이 꼭 나비아가 아니더라도, 고로, 알베도, 종려 등등 다른 바위 원소 캐릭터도 모두모두 가능합니다. 어쨋든 원충 문제만 해결하면 되니까요. 대표적으로 2명 정도만 소개해 드리도록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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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로 : 2바위 고로는 방어력 438 증가 + 25% 추가 증가 버프, 결정화 자동 습득, 바위 치명타 피해 20%, 경직 저항 증가, 페보니우스 활로 원소 배터리 버프를 줄 수 있습니다. 3바위 고로와 비교해 바위 원소 피해 보너스 15%, 바위 치명타 피해 20%가 손해지만 야란+푸리나의 서브딜과 피해 증가 버프를 생각해보면 충분히 써볼만 하다고 생각합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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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로 : 2바위 고로는 방어력 438 증가 + 25% 추가 증가 버프, 결정화 자동 습득, 바위 치명타 피해 20%, 경직 저항 증가, 페보니우스 활로 원소 배터리 버프를 줄 수 있습니다. 3바위 고로와 비교해 바위 원소 피해 보너스 15%, 바위 치명타 피해 20%가 손해지만 야란+푸리나의 서브딜과 피해 증가 버프를 생각해보면 충분히 써볼만 하다고 생각합다.
고로 : 2바위 고로는 방어력 438 증가 + 25% 추가 증가 버프, 결정화 자동 습득, 바위 치명타 피해 20%, 경직 저항 증가, 페보니우스 활로 원소 배터리 버프를 줄 수 있습니다. 3바위 고로와 비교해 바위 원소 피해 보너스 15%, 바위 치명타 피해 20%가 손해지만 야란+푸리나의 서브딜과 피해 증가 버프를 생각해보면 충분히 써볼만 하다고 생각합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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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근 : 일반 공격 속도 증가와, 일반 공격 데미지 증가 버프를 제공하는 운근입니다. 게다가 생각보다 원소 구슬을 많이 밷어 내고, 페보니우스 창을 사용하는 운근이기 때문에 노엘의 원충 문제도 해결해줄 수 있습니다.
운근 : 일반 공격 속도 증가와, 일반 공격 데미지 증가 버프를 제공하는 운근입니다. 게다가 생각보다 원소 구슬을 많이 밷어 내고, 페보니우스 창을 사용하는 운근이기 때문에 노엘의 원충 문제도 해결해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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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전통적(?)인 노엘 파티입니다. 바로 아라타키 이토의 3바위 파티의 어레인지 버젼인데요. 같은 방어력 계수 온필드 메인 딜러이기 때문에 이토 파티, 이토 세팅을 그대로 가져오는것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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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전통적(?)인 노엘 파티입니다. 바로 아라타키 이토의 3바위 파티의 어레인지 버젼인데요. 같은 방어력 계수 온필드 메인 딜러이기 때문에 이토 파티, 이토 세팅을 그대로 가져오는것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전통적(?)인 노엘 파티입니다. 바로 아라타키 이토의 3바위 파티의 어레인지 버젼인데요. 같은 방어력 계수 온필드 메인 딜러이기 때문에 이토 파티, 이토 세팅을 그대로 가져오는것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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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번 자리에는 3바위가 들어가면 고로의 버프를 극한으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호심경의 단점을 보완 가능한 종려, 원소 배터리의 알베도, 엄청난 서브 딜러 나비아 등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3번 자리에는 3바위가 들어가면 고로의 버프를 극한으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호심경의 단점을 보완 가능한 종려, 원소 배터리의 알베도, 엄청난 서브 딜러 나비아 등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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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번 자리에는 일반 공격 트리거의 물 원소 서브 딜러인 야란, 호심경에 파티 힐이 붙어있기 때문에 높은 수준의 피해 증가를 제공하는 푸리나가 들어갈 수 있습니다.
4번 자리에는 일반 공격 트리거의 물 원소 서브 딜러인 야란, 호심경에 파티 힐이 붙어있기 때문에 높은 수준의 피해 증가를 제공하는 푸리나가 들어갈 수 있습니다.
총 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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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자체는 원신과 함께 출시 된 근본 캐릭터 입니다. 하지만 보호막 캐릭터로서도, 메인 딜러로서도 어느 하나 특출난 부분 하나 없는 그저그런 뉴비 때만 쓰다 버려지는 행인1 같은 캐릭터가 될 뻔 한 캐릭터였으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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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자체는 원신과 함께 출시 된 근본 캐릭터 입니다. 하지만 보호막 캐릭터로서도, 메인 딜러로서도 어느 하나 특출난 부분 하나 없는 그저그런 뉴비 때만 쓰다 버려지는 행인1 같은 캐릭터가 될 뻔 한 캐릭터였으나...
출시 자체는 원신과 함께 출시 된 근본 캐릭터 입니다. 하지만 보호막 캐릭터로서도, 메인 딜러로서도 어느 하나 특출난 부분 하나 없는 그저그런 뉴비 때만 쓰다 버려지는 행인1 같은 캐릭터가 될 뻔 한 캐릭터였으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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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리나 출시 이후, 우리의 노엘은 다시 한 번 날아올랐습니다. 푸리나의 HP 변동에 따른 가피증을, 노엘이 호심경을 두르면 파티 전체 힐이 가능 한 부분 때문에 말입니다. 게다가 방어력 계수의 바위 원소 보호막이 원체 단단하죠?
푸리나 출시 이후, 우리의 노엘은 다시 한 번 날아올랐습니다. 푸리나의 HP 변동에 따른 가피증을, 노엘이 호심경을 두르면 파티 전체 힐이 가능 한 부분 때문에 말입니다. 게다가 방어력 계수의 바위 원소 보호막이 원체 단단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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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미지만 해결되면 좋겠다 싶었는데, 푸리나와 금번 나비아의 출시까지, 바위 원소 파티가 실전성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정말 진지하게요. 이번에 나비아 파티를 꾸릴때 우리 노엘 한 번 키워서 한 번 써보시는거 어떠신가요?
데미지만 해결되면 좋겠다 싶었는데, 푸리나와 금번 나비아의 출시까지, 바위 원소 파티가 실전성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정말 진지하게요. 이번에 나비아 파티를 꾸릴때 우리 노엘 한 번 키워서 한 번 써보시는거 어떠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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