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자시안, 페어리 타입인데 페어리 기술을 안 씀
자시안, 두 번째 페어리 타입 전설의 포켓몬이다. 전설답게 종족값이 화려한데 공격 254, 방어 236, 체력 192로 공격은 쎈데 내구도 약간 챙긴 모습이다. 스킬셋도 화려한데 바크아웃에 전광석화에 불꽃엄니, 메탈클로(?)를 배우는데 바크아웃만 있어도 매커니즘에서 지는 경우가 적다. 그리고 아이언헤드, 와일드볼트, 인파이트, 치근거리기를 배우는데 효율 갑인 와볼에 인파 쓰면 기라티나한테 약하다는 거 빼고는 웬만한 놈들은 약점 공략한다. 그리고 페어리라는 타입을 이용해 마스터 깡패인 디아루가의 용숨을 록온 맞는거 마냥 체력이 줄어들질 않는다. 아, 디아루가가 미져 날뛰어서 그런지 인파이트를 필수로 채용한다. 와볼과 치근은 자유자재로 선택하더라. 아무튼 디아루가를 잘 잡기에 언제든지 채용가치가 있다. 그리고 멜메탈도 잘 잡는 페어린데 이제 멜메탈이가 더블펀처를 배우면서 조금 어려워졌다. 근데 기존의 기배가 너무나도 좋았기에 굳이 바뀔까 싶다. 그 동생은 전-혀 보이지 않는다. 동생 얘기는 다음에 하고, 일단 치근을 쓰면 좋은 점은 기라티나와 매치업이 가능하단 것. 와볼의 장점은 뮤츠, 가이오가, 여러 비행 타입을 때려부수는데 강제 돌파 능력 하난 좋다. 그렇기에 치근, 와볼은 덱에 맞춰 쓰자.
스킬셋으로는 '메탈클로'(D:5,E:6), '바크아웃'(D:5,E:12), '불꽃엄니'(D:8,E:5), '전광석화'(D:5,E:8)를 배운다.
스페셜 스킬로는 '아이언헤드'(D:70,E:50), '인파이트'(D:100,E:45, 사용자의 방어 2랭크 확정 하락), '와일드볼트'(D:100,E:45, 사용자의 방어 2랭크 확정 하락), '치근거리기'(D:90,E:60)를 배운다.
'바크아웃' '인파이트'and'와일드볼트' or '치근거리기'를 추천. 덱어 맞추어서 쓰자.
얻은 거 달달하고
이 녀석은 검 하나 물면 미쳐버린 놈이 되는데 유나이트에서 내가 쓰면 맨날 지고 상대가 쓰면 무조건 이기는 전설의 포켓몬이다. 더럽고 치사한 놈, 마릴리 쓰고 말거야. 어.. 유나이트로 얘기가 세갔는데 아무튼 검 물면 전용기 배워오던데 여기서 배워도 딱히 안 쓰이기....는 무슨 아이언헤드 상위호환 (추측)에 자속 보정에 높은 공격으로 전장의 지배자가 되지 않을까 싶다.
다음은 자, 마젠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