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팔데아 지방의 포켓몬들이 처음으로 등장합니다.

9세대 포켓몬들이 처음으로 포켓몬고에 등장합니다.

이번 이벤트는 2023년 9월 5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2023년 9월 10일 일요일 오전 10시까지 진행됩니다.

다만 팔데아 지방 포켓몬들이 이벤트 이후에 안나오는 것은 아니고 계속 등장할겁니다. 다만 시간제한 리서치나 이벤트 보너스 등이 종료되는 것입니다.

나오하, 뜨아거, 꾸왁스는 9세대 팔데아 지방의 스타팅 포켓몬입니다. 관동지방의 이상해씨, 파이리, 꼬부기같은 포지션이죠.

그렇다는 이야기는 언젠가 커뮤니티데이의 주인공이 될 거라는 뜻입니다. 물론 9세대이니만큼 아주 먼 훗날의 일이지만요. 아무튼 그래서 이 포켓몬들은 색이 다른 모습은 이번에 공개되지 않습니다.

맛보돈은 꼬렛같은 포켓몬입니다. 노말 타입이고 흔하게 등장할겁니다. 색이 다른 모습도 바로 공개되죠. 핑크색인데 저도 한마리쯤 잡고 싶네요. 그나저나 저 맛보돈이라는 이름은 정말 웃기게 지었네요.

맛보돈이 진화한 퍼퓨돈은 특이한게 암수의 모습이 다를뿐 아니라 능력치도 다릅니다. 암컷이 공격력이 조금 낮은 대신 방어력과 체력이 더 높은 편입니다.

덕분에 배틀리그에서는 암컷이 더 유리할것 같네요.

색이 다른 포켓몬이 나올 확률을 올려주는건 좋은데 그 포켓몬들이 팔데아 지방하고는 별 관련이 없다는게 아쉽네요.

통통코와 화살꼬빈은 커뮤니티데이를 한 적이 있기때문에 그때 참여하셨던 분들이라면 이미 색이 다른 모습을 많이 갖고 계실겁니다.

그러니 델빌과 브이젤이 더 인기가 많을것 같습니다.

일단은 그 포켓몬들에 더해 팔데아 지방의 포켓몬들도 모두 야생에서 등장합니다.

7km알에서 팔데아지방의 포켓몬들이 등장하긴 하는데 색이 다른 포켓몬이 나올 확률이 높은 것도 아니라서 크게 신경쓸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필드 리서치도 마찬가지로 그냥 나온다 정도입니다.

레이드

안농은 포켓몬고에서 가장 희귀한 포켓몬 중 하나입니다.

색이 다른 안농은 진짜 확률이 존재하긴 하는지 싶을 정도로 드물죠. 색이 다른 안농이 나올 확률을 올려줄때는 예전 일산 호수공원에서 했던 사파리 이벤트처럼 특별한 때 뿐입니다.

그러니까 이번에도 안농이 레이드에서 나오기는 하지만 색이 다른 안농이 나올 확률은 정말 말도안되게 낮습니다.

알파벳 하나당 패스권을 수백장씩 써야 색이 다른 모습이 하나 나올까 말까한 수준입니다. 가볍게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절대 추천하지 않습니다.

괴력몬과 메타그로스는 성능이 뛰어난 포켓몬이지만 색이 다른 모습이 나올 확률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거기다 메타그로스는 특별한 기술 코멧펀치가 반드시 필요한데 레이드에서 잡는 메타그로스는 그걸 갖고 있지 않죠.

폭거북스는 야생에서는 등장하지 않는 포켓몬이고 운이 좋다면 색이 다른 모습이 나올수도 있지만 성능이 별볼일 없습니다. 수집용 포켓몬입니다.

폭타는 아무리 생각해도 레이드 할 이유가 없네요. 그나마 장점이 있다면 레이드 난이도가 매우 쉽다는 것?

종이신도와 철화구야 중 한마리만 잡아야 한다면 저는 철화구야를 고를겁니다.

원래 철화구야는 남반구에서만 등장하던 포켓몬이거든요. 이번에 북반구에서도 등장하도록 해주지만 다음에 또 언제 그럴지 모르니까요.

철화구야와 함께 종이신도가 돌아왔습니다. 종이신도는 북반구에서 2023년 9월 1일 오전 11시부터 2023년 9...

m.blog.koreamobilegame.com

오랜만의 울트라 비스트네요. 철화구야와 종이신도가 전설 레이드 배틀로 등장합니다. 다만 시간대에 따라 ...

m.blog.koreamobilegame.com

메가 썬더볼트는 2023년 9월 16일 오전 11시까지 쭉 메가 레이드에 등장합니다. 아직 도감등록하지 못하셨다면 에너지 100개 정도는 모아두시는걸 추천합니다.

이 외에도 컬렉션 챌린지나 새로운 의상 아이템 등 소소한 내용들이 더 있지만 게임을 플레이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완료될겁니다.

항상 그렇지만 스타팅 포켓몬들은 커뮤니티데이로 완성이 됩니다. 지금 레이드와 배틀리그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리자몽, 대짱이, 이상해꽃, 번치코, 개굴닌자 등도 하드플랜트, 블라스트번, 하이드로캐논이라는 최강의 기술들을 받기 전까지는 대부분 그저 그런 평범한 포켓몬들이었습니다.

나오하가 진화한 마스카나, 뜨아거가 진화한 라우드본, 꾸왁스가 진화한 웨이니발도 마찬가지입니다. 지금 각각의 포켓몬들이 레이드에서 성능이 뛰어나다거나 배틀리그에서 쓸모가 있다고 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니 좋은 개체값의 포켓몬을 얻으신다면 커뮤니티데이때까지 진화시키지 않고 놔두시는걸 추천합니다. 물론 그때 가서 대단한 기술머신을 쓸수도 있겠지만 지금 진화시킨다고 해서 큰 의미가 있는건 아니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