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백출 성유물 무기 조합 전무 돌파 효율은?

이번에 백출 기원을 진행하고 있다.

첫 번째 백출 복각으로

백출은 언제나 준수한 픽률을 보여준다.

성능이 매우 좋기 때문이다.

개인적으로 백출 전설 임무는 서사를 굉장히 잘 풀었으며 성우도 잘 어울려서 전체적인 완성도가 매우 높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전체 전설 임무 중에서 유저 만족도는 상위권이라고 생각한다.

성능 + 서사 + 성우만 보면 상당히 좋다. 의상을 종려처럼 입었으면 백출을 뽑는 사람은 지금보다 훨씬 더 많았을 것이다.

미호요 캐릭들을 보면 테스트 목적으로 나온 캐릭들이 있다. 멀리 갈 필요도 없이 다음에 나오는 슈브르즈는 과부하 테스트 캐릭이고, 저번에 나온 프레미네는 쇄빙 테스트 캐릭이다.

내가 볼 때 백출은 의상 테스트 캐릭으로 나왔다. 성능과 서사가 좋은데 의상을 저렇게 내도 과연 사람들이 육성할까?에 대한 테스트 말이다. 의상은 호불호가 있을 수밖에 없다. 가까운 예로 리니만 보더라도 호불호가 있다. 그런데 리니의 의상이 호인 유저는 봤어도 백출 의상이 호인 유저를 본 적이 없다. 백출 팬아트를 보면 기본 의상을 그린 사람이 없다는 것만 봐도 의상에 대한 호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의사 컨셉에 맞는 옷만 적당히 입었어도 백출 픽률은 지금보다 훨씬 더 높았을 것이라고 확신할 수 있다. 성능만 보면 원신에서 가장 범용성이 좋은 캐릭이기 때문이다.

원신 백출 성유물

범용성으로 가장 좋은 것은 '옛 왕실의 의식'이다.

하지만 왕실 효과를 얻지 못하는 조합에서 백출을 사용한다면 (ex 느비) HP, 원충, 치유 보너스 중 택2로 22셋을 해도 된다.

백출은 HP와 원충만 챙겨도 된다. 고유 특성 때문에 HP 50000 이상 세팅하는 것이 좋으며, 원충은 명함 기준 200 이상이면 싸이클이 제대로 돌아가지 않아도 Q를 계속 사용할 수 있다.

그래서 원신 백출 종결은 HP 50000, 원충 200이 끝이다. 백출은 힐러라서 이 이상의 스펙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종결보다 수치가 낮아도 사용할 수 있다. 명함 기준으로 조합에 따라 싸이클에 따라 달라지기는 하지만 HP 40000, 원충 170 정도로도 충분히 문제없이 백출을 쓸 수 있다.

원신 백출 무기

무기 기원에서 함정으로 언급되는 무기가 몇 개 있는데 그중 하나가 원신 백출 전무 '벽락의 옥'이다. 무기 성능이 백출만 사용할 수 있어서 범용성이 최악인데 백출도 굳이 전무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전무가 없으면 호박을 사용하면 되며, 호박과 벽락의 옥 차이가 거의 없어서 백출이 애정캐가 아니라면 전무를 줄 이유가 없다.

하지만 이번 신의 주조처럼 벽락의 옥이 들어가 있으면 운에 따라 뽑기 싫어도 뽑을 수밖에 없다. 옆 동네 광추는 배너를 따로 진행하지만 원신에서는 아마 무기 배너를 따로 진행하는 일은 없을 것이다.

이번 무뽑 리스트를 보면 알겠지만 4성 무기 라인도 너무 안 좋다. 하지만 '고요히 샘솟는 빛' 때문에 무뽑에 들어간 사람들이 많다. 그래서 특별한 일이 없으면 원신은 옆 동네와 다르게 무기 배너를 따로 운영하지 않을 것이다.

원신 백출 특성(스킬 레벨)

● 일반 공격: 1~

​● E(원소전투스킬): 8~

● Q(원소폭발, 궁극기): 8~

166으로도 충분하기는 하나 188을 하면 파티 생존이 더욱 안정적으로 된다.

​원신 백출 운명의 자리(별자리)

1돌을 하면 E를 2번 쓸 수 있어서 아군 체력이 위험할 때 슈퍼 세이브를 할 수 있으며, E를 2번 쓰는 만큼 원소 입자도 2배로 얻을 수 있다.

2돌을 하면 백출을 필드에 꺼내지 않아도 5초마다 풀부착과 파티힐을 할 수 있다.

4돌을 하면 아군 원마 80을 지원하며

6돌을 하면 2돌 효과와 함께 오프 상태에서도 Q, E를 계속 사용한다고 보면 된다. 그래서 풀돌 백출은 필드에 백출을 아예 꺼내지 않아도 돼서 파티 싸이클이 굉장히 편해진다. 그런 이유로 풀돌 백출 유저들의 만족도는 매우 높다.

백출은 돌파를 할수록 성능이 좋아지는 캐릭이다. 2돌을 하면 본격적으로 백출을 필드에 꺼내지 않아도 돼서 돌파 효율은 2돌이지만, 명함으로도 성능이 매우 좋기 때문에 돌파가 강요되는 캐릭은 아니다. 그래서 여유가 없거나 백출이 애정캐가 아니라면 명함으로도 충분히 잘 사용할 수 있다.

원신 백출 조합

이번 상반기 데이터가 업데이트되지 않아서 저번달 기준의 통계 자료다.

나는 이번에 성능 때문에 백출도 결국 뽑았다.

범용성으로 왕실 4셋으로

HP 45,661 원충 193.9 VS HP 51,959 원충 147.3 둘 다 사용해 봤는데 원충이 147이어도 백출 사용에 문제가 없었다.

느비 조합은 왕실이 필요 없어서 22셋으로

HP 57,699 원충 185.4를 했는데 싸이클적인 측면에서 보면 앞선 왕실셋과 별다른 차이가 없었다. 그래서 결과적으로 백출을 범용성 있게 사용하기 위해서 왕실 4셋을 했다.

다행히 이번 무뽑에서 백출 전무가 안 나와서 호박을 줬다.

내가 금전적인 여유가 매우 많았으면 풀돌을 하고 아예 파티에서 꺼내지도 않았을 것이다.

예전이었으면 라미카백, 라나야백, 타미나백, 사나행백 등등의 조합을 사용했을 텐데 지금은 느푸 두 캐릭을 필수로 사용하고 있어서 느비 조합에 백출을 사용해 봤다.

결론적으로 느비 조합에 백출은 없어도 된다. 다른 힐러를 넣어도 느비 조합은 문제없이 돌릴 수 있으며, 만약 내가 백출 2돌이었다면 느탈카백으로 느카만 꺼내고 탈백은 꺼내지 않는 운영을 했을 것이다. 그러면 만족도는 더욱 높았을 것 같다.

왼쪽은 샤를 성능 테스트 때문에 했고 결과적으로 내가 폰타인에서 고정적으로 사용하려는 조합은 1파티 4신 2파티 느비다. 그래서 기믹 억까만 없으면 1파티 라나푸종, 2파티 느탈카백을 고정으로 사용할 생각이다.

백출을 뽑기 전까지는 네 번째 자리에 시노부, 요요 등등 다른 힐러도 사용해 봤는데 솔직히 느비 조합에서는 백출 말고 다른 캐릭을 넣어도 상관이 없다.

느탈카종을 쓰다가 이번에 느푸카백을 써봤는데 성능적으로는 매우 만족했다. 12-2에서 준비 시간 14초, 온필드 5초. 온필드 시간보다 준비 시간이 거의 3배나 된다. 여기서 느푸의 HP 감소를 적극적으로 케어할 수 있는 캐릭이 현재는 백출이 가장 좋기 때문에 성능적인 측면에서 보면 아직까지는 백출을 대체할 힐러는 없다고 볼 수 있다.

원신은 경쟁 시스템도 없고 게임 난이도가 높은 편은 아니어서 필수캐는 없다. 그래서 백출도 필수는 아니다. 하지만 성능만 본다면 백출을 넣으면 더욱 높은 효율을 얻을 수 있다. 느푸 2캐릭을 메인으로 하는 나에게 있어서 이 2캐릭의 효율을 가장 극대화할 수 있는 캐릭이 백출이다. 그래서 나는 이번에 백출을 뽑았고 결론적으로 후회하지 않는다.

개인적으로 이번 해등절 때 치치 등의 캐릭이 백출한테 평범한 의상을 선물해서 백출의 새로운 코스튬이 나왔으면 하는 작은 바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