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신념의 탑 첫 선, 열기 더할 신규 이벤트 봇물
광전사가 포효를 외친지 보름째. 아덴 대륙은 갖가지 꿈을 품고 찾은 전국 각지의 용사들로 북적인다. 그도 그럴 게 서비스 론칭 이레로 가장 파격적 혜택을 뿌리다시피 했다. 잠시 후 다시 정리할 요량이지만, '오아시스 2 YOU'만 하더라도 영웅 등급 장비, 변신, 펫까지 한 번에 갖출 절호의 기회를 주기도 했고.
그뿐만이 아니다. 지난 14일에는 '신념의 탑 3층'의 첫 공개를 기념해 막강 혜택 자랑하는 신규 이벤트 5종을 추가 리필했다. 무한 뷔페도 아닌 데 뭘 이렇게나 많이 더해가는 건지 도통 알다가도 모를 일. 뭐, 이유야 어찌 되었든 새롭게 혹은 오래간만에 돌아온 용사들에게는 가뭄의 단비처럼 반갑기만 하다.
질투의 공주 이자벨을 잡아라, 신규 월드 던전 신념의 탑 3층
가장 굵직한 소식 먼저 전한다. 인간들로 인해 망자가 된 질투의 공주 '이자벨'이 살아 숨 쉬는 이곳. '신념의 탑 3층'이 전격 개장을 알렸다. 그녀의 서릿발 날리는 분노와 시기는 탑 전체를 꿀꺽 삼킨 상태다. 그 잔혹스러운 공간에 여느 서버 할 것 없이 내로라하는 혈맹들이 앞다투어 정벌에 나서는 모양새다.
우리네 소시민들은 그저 굿이나 보고 떡이나 먹으면 그만. 일단, 떡 먹을 준비 위한 입장 방법부터 살펴보자. 늘 그렇듯 쉽다. 던전→ 월드 던전 메뉴에서 '오만과 신념의 탑'으로 이동, 그 뒤 3층 이동 주문서를 사용해 입장하는 식이다. 새로운 건 없으실 거다.
익히 아시다시피 '오만과 신념의 탑'은 68레벨 이상 캐릭터만 들어갈 수 있고, 100,000 아데나를 원천징수하는 중. 현재는 이벤트의 일환으로 메일 같이 시간 리필 충전석을 획득하고 있는 바, 2층부터 드롭되는 '신념의 탑 3층 주문서'를 모아 한몫 챙기는 것도 생각해 볼 필요가 있지 않을까. 아, 어디까지나 신규 및 복귀 유저로서의 관점이다.
3층 주요 구역은 외곽 4곳의 핫스팟, 그리고 우측 가장 안쪽으로 '질투의 공주 이자벨'이 출현하는 보스방이 위치해 있다. 매주 월-금 오후 11시 30분, 시간 맞춰 그녀가 손님 맞이에 나설 예정으로 퇴치에 성공할 경우 신규 전설 등급 액세서리와 스킬북, 비법서 등 강력한 보상을 한껏 주을 수 있다.
참고로, '이자벨의 귀걸이'는 AC-5, 대미지 리덕션 무시+3, 이자벨의 질투 1%를 발동하는 강력한 면모를 자랑하더라. 게다가 +1 인챈트당 대미지 리덕션 무시+1을 부여하는 만큼, 혈맹 간 전술 장비 확보에 당분간 혈안이 되지 않을까 예상된다. 그 외 드롭되는 모든 장비, 비법서, 스킬이 마찬가지겠지만 말이지.
아, 재미있는 요소도 더해졌다. '신념의 탑 3층' 전역에 출현하는 '질투의 좀비 나이트'를 처치하면 확률적으로 히든 몬스터인 '질투의 감시자 알비온'으로 변신하는 경우가 있다고. '몽환의 섬'에서 익히 마주하던 장면이겠으나, 최고의 던전에 등장하는 만큼 '이자벨의 귀걸이', '이자벨의 팔찌' 등 보스 못지 않은 아이템을 드롭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등장하는 '질투의 좀비 메이드', '질투의 스켈레톤 윙', '질투의 아타바크', '질투의 로가리우스'에 이르기까지. 여느 몬스터 하나도 방심하기 어려울 거라는 거. 또한, 그 만큼의 값진 보상이 뒤따를 예정이니 오는 12월 21일까지 진행 예고된 특별 이벤트 기간을 빌어 최대한의 성과를 거두시길 바란다.
오로지 일주일 동안만, 쏟아지는 이동 주문서를 쟁여둬
있다가 소개할 생각이었는데, 말 나온 김에 정리하자. '신념의 탑'에 관한 행사는 총 5가지가 진행된다. 짧고 굵게 갈무리하자면 이렇다. 첫 번째, 신념의 탑 아데나 포털이 생성된다. 그 덕분에 '신념의 탑 1층 포털'을 이벤트 기간 한정 30만 아데나에 모신다지.
두 번째, 신념의 탑 이동 주문서의 드롭률이 상승된다. 탑 내 모든 층의 몬스터가 드롭하는 양이 늘어나는 만큼, 내 생각에는 신규 및 복귀 유저라면 지금 이 시기를 적극 노려보는 건 어떨까 싶다. 당장은 수량이 넘쳐 희소 가치는 떨어질 수 있으나, 행사가 끝난 뒤 딱 한 달 뒤면 물약값 두둑이 챙길 가능성이 높다.
세 번째, 내가 쓸 주문서는 직접 재료를 구해 만드시면 된다. 익히 아시겠지만, '대성공'을 제외하고는 모두 '각인' 처리되는 바 멀쩡한 새 제품은 팔아치울 수 있게 밀봉 포장해 두시면 되고, '각인' 붙은 아이템은 편안한 이동을 위해 아낌없이 사용하시면 되겠다.
네 번째, 오로지 이벤트 기간에 한해서 탑 내 1-3층 보스 처치 시 해당 층의 보스 보물 상자를 확정 획득하실 수 있다. 또한, 해당 보물 상자 내에는 보스가 드롭하기로 약속된 아이템이 등장할 가능성도 있다고. 이건 오롯이 이번 기간 한정해서만 진행되는 바 절대 놓치지 마시라.
끝으로 다섯 번째, 신념의 탑 오픈 기념 푸시다. 매일 오전 10시, 기념 상자가 발송된다. 그 안에는 앞서 말한 시간 충전석이 담겨 있는 바 한껏 모험을 즐기라는 아인하사드의 배려가 담겨있다는 거. 다시 강조하지만, 지금이 곧 기회라는 것만 기억해 두시라. 욕심 없이 '이동 주문서'만 확보하시면 될 것.
혈맹 킬 로그와 내성 상인 신제품, REC 카테고리 추가된 업데이트 이모저모
아, 그 외에도 12월의 3주 차 업데이트에는 갖가지 변화 요소가 더러 있었다. 빠르게 훑건대, ① 내성 상인이 새 물건 판매를 게시했다는 거. 상급 축복의 가루, 구호 증서, 드래곤의 성수 등 매 주 최대 개수를 한정 판매 예정이라고 하니 혈맹 가입을 미루신 분들이라면 서두르시라.
② 혈맹 콘텐츠 기능과 UI도 개선했다. 대표적으로 '혈맹 킬 로그 출력 시스템'의 UI를 새롭게 공개했더라. 앞으로는 본인이 속한 혈맹과 동맹 설정된 아군이 타 캐릭터를 처치 시 기록이 쌓일 예정. 그 외에도 캐릭터 명, 클래스 얼굴 이미지, 도움 이력 클래스의 얼굴 이미지, 조롱 버튼 역시 함께 출력된다지.
특히, 화두가 될 '조롱 버튼'은 본인의 처치 시에만 출력, 도움의 경우는 출력되지 않으니 참고하시라. 아울러, 혈맹 킬 로그 대상은 색상 구분이 가능하다. 본인과 관련한 건 '노란색 톤', 아군에 관한 건 '푸른색 톤', 적국에 관한 건 '붉은색 톤', 그 외에는 회색 톤의 색상 베리에이션이 적용 예정이라고.
또한, 혈맹 기부 및 출석 기능도 크고 작은 개선을 마쳤다 하니 직접 플레이 간 살펴보시면 되겠다. 쓸게 너무 많아서 이 정도로 줄이는 걸로. ③ 스텟 정보 창도 다듬었더라. 크게 보자면, 엘릭서 능력치 탭 내 회복 관련 REC 카테고리가 추가되었다는 거.
여기에 HP 및 MP의 절대 회복과 회복 마법량 증가 및 감소 등 회복과 관련한 보너스 역시 신규 출력될 예정이다. 소개할 게 너무 많아 짧고 갈무리 했지만, 날이 갈수록 모험하기 좋아지는 아덴 대륙의 진면목을 이번 주차에서도 갱신한 기분이 든다.
기사단 장비 임박한 오아시스 2 YOU, 신규 유저 입꼬리 올라갈 TJ 쿠폰
자, 급한 거 모두 짚었다. 업데이트 소개는 이 정도면 충분할 것. 지금부터는 현실적 이야기를 이어가보자. 광전사 리뉴얼 후 새롭게 아덴 대륙에 발 들이셨거나, 역전의 용사로 돌아오신 복귀 유저들에게 더 솔깃한 축제가 계속되고 있어서다.
번지르르하게 포장하지 않겠다. 단백하게 정리하건대, 가장 먼저 눈독 들이실 부분은 '오아시스 2 YOU' 행사다. 금번 주차에 이르러 비로소 '기사단 장비' 지급이 임박한 상황이다. 또한, 지난 2주 차에는 '오아시스 티켓'이란 이름으로 7일에 한 번씩 영웅 등급의 천년 구미호가 지급되었다는 거. 심지어 기간 제한도 없다.
따라서, 다가오는 화요일 얻게 될 '기사단 장비' 역시 군침을 꿀꺽 삼키셔도 좋다. 누구나 출석만 꾸준히 하면 얻을 수 있는 혜택인 만큼, 혈맹 퀘스트와 개편된 혜택과 연계한다면 '기사단의 장비 세트'를 빠르게 완성할 수 있으실 거다.
그리고 한 가지 더. 입꼬리 올라갈 혜택은 'TJ 쿠폰-스페셜 상점 장비 복구'도 만만치 않다. 지난 14일 점검 후 사용이 가능해졌으며, 기존 로그가 없는 신규 용사들은 '제작 재료'로 활용해 '반짝이는 팔찌' 등 액세서리를 보강하는 데 사용하시면 되겠다.
참고로 이번 달 들어 제공될 쿠폰의 수는 '오아시스 쿠폰' 3종과 'TJ's 쿠폰' 4종에 달한다는 거. 몇몇 개는 이미 지급된 상태이지만, 아직 반절 이상은 제공이 이루어지지 않은 만큼 늦었다 시작하는 지금이야말로 '리니지M'의 혜택을 가장 두둑하게 챙길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싶다.
아디오스 2022 웰컴 2023, 새 시작 알린 행사만 5가지
새 술은 새 부대에 담으라고 했다고, 이미 시작된 거 말고 '새로운' 소식을 기다린 분들께는 지금부터 소개할 다섯 가지 행사가 더 와닿을 혜택들이 아닐까 싶다. 그 중 '신념의 탑'과 관련한 2가지 행사는 앞서 충분한 소개를 마쳤다.
때문에 남은 세 가지를 짧고 굵게 정리 드릴 예정. 대신에 대부분이 딱 일주일 안팎으로만 진행되는 만큼, 빠르게 접속해 몬스터 사냥에 나설 필요가 있겠다. 거두절미하고 정리한다.
첫째, '연말의 행복' 이벤트다. 매일 아무 몬스터나 100마리를 처치하면, '연말의 행복 상자'가 주어진다. 그 속에 '희귀' 액세서리, 무기, 방어구 제작 비법서를 필두로 성장에 도움 될 갖은 아이템들을 랜덤하게 확보하실 수 있다.
둘째, 오만의 탑 100%의 축복이다. 앞서 소개한 것과는 다른 행사로 이벤트 기간 동안 '오만의 탑' 일부 보스의 드롭 아이템 중 '마법인형 카드 상자'가 100% 확정 드롭된다는 게 골자다. 예컨대, '제니스 퀸', '시어', '좀비 로드', '쿠거' 등을 꼽을 수 있고, 정상 드롭되는 아이템이기에 거래소 및 개인 거래가 가능하다고.
셋째, 이것 하나만 기간이 다르다. 마감일은 오는 23년 01월 25일 정기점검점까지. '용사님께 행운을, ADIOS 2022, WELCOME 2023'이란 이름으로 두둑한 현물 경품을 나누어줄 예정. 참여 방법은 매일 이벤트 페이지에서 미션을 확인 후 수행, 수행 여부에 따라 획득한 티켓을 사용해 행운의 카메라 셔터를 눌러 보상을 확인하시면 된다.
매주 3회 이상 미션을 수행할 경우 보너스 보상인 '포춘 쿠키'를 획득할 수 있다. 참고로 '행운의 카메라' 보상 리스트 중 'ADIOS 2022 기간' 동안에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노트북'을 필두로 '아이폰 14 128GB', '갤럭시 탭 S8+ Wi-Fi 128GB', '구글 기프트 카드', '영웅 제작 비법서', '영웅 변신 카드 상자'등을 추첨할 예정.
반면 WELCOME 223 기간 동안은 'LG 올레드 TV 65인치', '뱅앤올룹슨 포터블 Wi Fi 스피커', '애플 워치 8 45mm'와 '구글 기프트 카드' 등 입 떡 벌어지는 경품이 정말 많다는 거. 이건 백 마디 말보다는 한 번의 확인과 참여가 더 확실할 듯 싶다. 고민 마시고, 매일 아침 미션 확인을 놓치지 마시라.
(링크) 공식 홈페이지 바로 가기
(링크) 다운로드 바로 가기
본 포스팅은 엔씨소프트로부터 고료를 지원 받았으나,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