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크레베이스 가이드

크레베이스는 6세대, 칼로스지방의 포켓몬입니다.

히스이 지방에는 턱이 더 커다란 모습의 크레베이스도 있다고 합니다.

타입 : 얼음

약점 : 바위, 불꽃, 강철, 격투

내성 : 얼음

칼로스 지방의 크레베이스는 순수한 얼음타입입니다. 히스이지방의 크레베이스는 조금 다르다고 하지만요.

그래서 상성 면에서는 별로 안좋습니다. 얼음타입이라면 어쩔수 없는 부분이죠. 얼음타입은 대신 공격적인 측면에서 우수하니까요.

최대 CP : 3615

공격력 : 196

방어력 : 240

체력 : 216

레지아이스처럼 방어상성이 안좋은 부분을 방어력으로 보완하는 느낌입니다. 체력도 우수해서 내구력 면에서는 강력한 포켓몬이죠.

문제는 공격력인데요, 차라리 좀 더 낮았으면 어땠을까 싶네요. 애매하게 높습니다. 얼음타입 중 대략 15위 정도 수준입니다. 굉장히 평범하죠.

하지만 크레베이스에게는 아주 특별한 부분이 있는데 바로 기술입니다.

크레베이스의 기술들

그러나 노말 어택은 특별한 부분이 없습니다. 물기가 워낙 성능이 별로인 기술이라서요.

얼음엄니도 아주 좋은건 아닙니다. 사실 안좋은 편에 속하죠.

하지만 스페셜 어택은 이야기가 완전히 다릅니다.

미러코트처럼 이게 뭐지? 싶은, 완전히 무의미한 기술도 있긴 하지만 전반적으로 어마어마하게 좋은 기술들입니다.

미러코트를 빼면 안좋은 기술을 찾기가 어려워요.

이 중에서 하나, 배틀리그에서는 두 개를 골라야 하는데 행복한 고민이 따로없습니다.

일단 지진을 살펴볼까요. 타입이 정말 굉장합니다. 땅타입 기술인 지진은 크레베이스의 약점 중 바위, 강철, 불꽃의 약점을 찌를수 있으며 격투타입을 상대로도 효과가 제대로 들어갑니다. 크레베이스의 약점을 보완하는데에는 이보다 좋을수 없습니다. 기술 자체의 성능까지 우수하죠.

다만, 에너지 소모량이 꽤 크다는게 문제입니다. 노말 어택인 얼음엄니의 에너지 수급량이 적은 편이라서 지진을 한번 사용하는것도 쉽지 않습니다. 그러니 상대의 실드를 뚫고 지진을 명중시키는 일이 보통 일이 아니죠.

그렇다면 깨물어부수기를 볼까요. 이 기술 역시 배틀리그에서는 더 좋은 기술을 찾는게 어려울정도로 강력한 기술입니다. 악타입 중에서는 최고나 마찬가지고요. 격투타입을 상대로 효과가 별로라는 단점이 있지만 나머지 크레베이스의 약점은 보완할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에너지 소모량이 지진보다 적습니다. 지진은 65, 깨물어부수기는 45에요.

그래서 당연히 이 기술을 채용하는게 정답일것 같지만 안타깝게도 크레베이스는 바로 그 깨물어부수기보다 좋은 몇 안되는 기술 중 하나를 갖고 있습니다.

눈사태입니다.

얼음타입 특유의 굉장한 견제폭은 차치하고라고 기술 자체의 성능이 정말로 엄청납니다. 이 기술의 성능이 어느 정도냐면 배틀리그에서는 무려 뮤츠의 전용기술 ‘사이코브레이크’와 같습니다.

비록 불꽃과 강철을 상대로 효과가 별로라서 약점 보완에는 문제가 있지만 기본 데미지가 강력하기때문에 효과가 별로인 상대라고 해도 무시할수 없는 데미지를 입힐수 있습니다. 그러니 당연히 이 기술을 채용할 수밖에 없죠.

그리고 누르기가 있네요.

아까 위에서 크레베이스의 노말 어택 ‘얼음엄니’의 에너지 수급량이 별로 좋지 못하다고 이야기했었죠.

그래서 누르기가 필요합니다. 가장 저렴한 에너지 소모량과 적당한 데미지를 갖고 있으니까요. 상성상 약점을 찌를수 있는 타입이 없다는 점은 큰 단점입니다.

배틀리그

주로 마스터리그에서 사용됩니다. 그러니 XL사탕을 가능하면 많이 모으시는것이 좋습니다.

배틀리그용 기술 추천

좀 더 에너지수급이 용이한 노말 어택을 얻어서 지진을 채용할수 있다면 정말 좋겠지만 아직은 이정도로 만족해야 합니다. 사실 뭐 이 기술들도 전혀 나쁜건 아니죠.

얼음타입답게 마스터리그에서 넘쳐나는 드래곤, 비행타입들을 우습게 쪼개버릴수 있습니다. 맘모꾸리, 씨카이저와 함께 마스터리그에서 경쟁이 가능한 몇 안되는 얼음타입입니다.

일반 마스터리그보다는 전설과 환상의 입장이 제한되어 있는 프리미어컵에서 더 경쟁력이 좋은 편입니다.

하지만 프리미어컵이 매우 드물게 개최되는 부분은 좀 아쉽네요.

레이드

위에서 이야기한것처럼 크레베이스의 공격력이 높은편이 아니라서 경쟁력이 크다고 할수는 없습니다. 거기다 단일 얼음타입이라 상성상 이득도 거의 없고요.

하지만 우수한 기술의 성능이 어디 가는 것은 아니라서 중간 정도는 됩니다. 다른 포켓몬이 없을때 쓰시면 밥값은 충분히 할겁니다.

진화

꽁어름을 크레베이스로 진화시키기 위해서는 사탕 50개가 필요합니다.

꽁어름은 평소에 잘 나오는 포켓몬이 아닙니다. 얼음타입 이벤트 등 틈틈이 등장할 때마다 열심히 잡아두시는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