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스냅] 2024년 8월 5일자: 인피 달성, 인피 유저 사용 / 외국 덱리 펌 / 2공 세레브로덱, 아리솀덱

1) 2공 세레브로덱

덱티어

요즘 시점에서는 솔직히 썩 좋은 편은 아니다. 최근에 '카산드라 노바' 가 범용성 있는 갓카드로 많이 나와갖고 덱에 있는 카드 파워 전부 -1 씩 하는게 세레브로덱한테 굉장히 치명적이다. 안그래도 구역빨도 많이 타고 이 덱리는 루크케이지도 안써서 더 빡셀듯.

주요 플레이

구스로 코스트제한 걸거나 스톰으로 락 걸고 구역 점거하기

시니스터, 브루드 등으로 2공 전개 + 블루마블로 싹 다 버프

막턴 세레브로+미스틱 마무리

부가 설명

세레브로타입 중 2공세레가 화력은 제일 약하기 때문에, '구스' 라든지 '스톰' 을 잘 활용해야 이길 수 있음. 특히 불리한 구역 (니다벨리르 등) 은 스톰으로 없애주는게 좋다.

2) 아리솀덱

덱티어

이번에 너프를 당했기 때문에 티어, 점유율이 내려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덱파워 자체는 유니크하고 강하고 뭣보다 재미있기 때문에 꾸준히 티어덱에 있을거라고 본다. 다만 기믹특성상 덱난도가 어려운 편이다.

주요 플레이

생성된 카드 던지면서 템포압박 후 프로페서로 하나 걸어잠그기

샹치, 쉐킹 등 테크카드 쓰면서 상대 스윙 받아치고 얼라이오스 등으로 쐐기 박기

그외에는 유동적인 플레이

...

부가 설명

기존에 잘 썼던 '닥터 옥토퍼스' 라든지 '리치' 같은게 너프를 당했기 때문에 다 빠졌다. 로키는 낼 수 있을때 빨리 낼수록 좋은 편이다. (물론 상대덱, 내 손패 체크해야함) 콜슨, 닉퓨리, 아리솀 생성카드 등 상대가 예측을 할 수 없는 플레이를 턴마다 할 수 있기 때문에 스냅각 보기 좋다. 내가 탈출하는 각은 프로페서턴까지 갔는데 구역 하나 못먹었거나, 쉐킹&샹치 등 상대의 스윙한 구역을 받아칠 수 없는 손패라면 답이 없으니 ㅈㅈ 치자. 이 덱리는 세계랭킹 9등을 찍은 한국 유저가 공유를 해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