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증시일정-2월26일~3월1일,정부 기업밸류업 프로그램 발표,케이엔알시스템 청약,에이피알 상장,트위치 한국종료,넷마블 제2의 나라中출시,셀트리온헬스케어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출시

주식시장은 엔비디아 장중 2조돌파가 인공지능 반도체 시장의 고점을 알리는 신호가 아닐까 걱정이 되는 휴일입니다. 미국시장은 아직도 상승추세에 있어서 걱정은 안되는 분위기 입니다. 아마도 더 큰 상승이 남아 있을 것 같습니다. 반면 국내시장은 불안합니다. 일부 테마주 성격의 종목들이 시장을 버티게 해주고 있지만 대형주, 성장주 섹터들이 힘이 떨어져 있기에 언제 다시 하락으로 반전해도 이상하지 않는 시장으로 보고 있습니다.

지난주는 주식계좌에 변화가 많았습니다. 바닥으로 파고 들고 있는디 종목들을 50%씩 손실확정을 하고 남은 현금으로 몇개 종목 1차매수를 해봤습니다. 그 동안 계좌를 망가트렸던 잘못된 습관은 하락만하던 종목들을 보유하고 수익나던 종목들을 조금만 수익나면 매도해버린 것이 문제였습니다.

이제야 정신차리고 슬슬 계좌 리벨런싱을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슬슬 국내증시도 고점돌파가 쎄게 나올 흐름으로 판단을 하고 있습니다. 급등을 시작하면 또 소외감이 몰려올것이 뻔하기에 그럼 상황이 되지 않도록 빠르게 계좌관리를 들어가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주말의 남자 머니텐입니다.

아직 봄이 올 시간은 안되었나 봅니다. 날씨가 쌀쌀한 일요일입니다. 그래도 운동을 하고 싶어서 잠깐 나갔다왔는데 엄청 춥네요. 주식투자도 건강해야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으니 건강 잘 챙겨봅시다.

이번주는 정부 기업밸류업 프로그램 정책방안 발표에 가장 큰 이슈로 보입니다. 지수에 어떤 영향을 줄지 모르겠지만 길게보면 상승을 주도할 매크로로 보고 있습니다. 저 PBR 종목들이 잠깐 하락 후 다시 반등을 예상하고 있어서 이런 종목도 1개쯤은 매매를 해보고 싶습니다.

주긴증시일정 요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