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치형RPG 소녀세계 심심할때할만한게임으로 이 정도면 제격이네?

:: Review ::

방치형RPG 소녀세계 심심할때할만한게임으로 이 정도면 제격이네?

방치형RPG가 대세로 자리 잡은지 꽤 오래된 것 같습니다. 저는 방치형 초창기 시절부터 즐겨보기도 했는데요. 최근에는 제 최애 취미생활인 게임 플레이를 할 시간이 많이 없다 보니 더더욱 방치형을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심심할때할만한게임 역시 방치형RPG인데요. 얼마 전 제 블로그를 통해 사전예약 소식에 대해 알려드렸던 소녀세계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소녀세계는 출시 전 사전예약자 수가 200만을 넘기며 많은 유저분들의 기대를 받아왔습니다. 그리고 출시 후 마켓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하기도 하며 순항 중인 상태지요. 덕분에 마켓 인기 순위 1위 달성 기념 특별 보상으로 SSR 제갈량을 획득했으니 완전 이득! 게다가 출시 1주일만에 누적 다운로드 50만을 돌파하기도 했다는데요. 첫 스타트가 상당히 나이스한 모습입니다.

서서 / 장포 / 장춘화

두보 캐릭터가 추가되기도 했는데요. UR+ 등급의 두보는 아군의 치명타 확률, 피해량을 상승시켜주고 공격력이 가장 높은 아군에게 강화 효과를 부여하여 방어 성능을 강화해줄 수도 있는 서포터라서 든든한 딜러들과 함께 사용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아군의 상태이상 효과 제거와 보호막을 씌울 수 있는 서서, 공격력이 높은 적을 목표 삼아 공격하며 탈진 효과를 부여해 피해량을 상승시킬 수 있는 장포, 침묵 효과를 통해 스킬 시전을 방해할 수 있고 상대 HP가 일정 수준 미만이 되면 보다 강력한 공격이 가능한 장춘화 등 다양한 매력을 갖고 있는 캐릭터들이 존재하고 있으니 수집하는 재미도 함께 맛볼 수 있을 것 같네요.

SSS 제갈량을 획득했다는 말을 들으면 대충 어떤 세계관을 갖고 있을지 예상이 되겠죠? 맞습니다. 삼국지 세계관을 갖고 태어난 소녀세계는 미소녀 캐릭터들로 각 장수들을 표현하여 매력적인 일러스트와 그래픽으로 특유의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으며, 방치형RPG라서 간편하게 조작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생동감 있는 라이브 2D 연출은 그 매력을 한껏 끌어올려 주기도 하죠.

한국에서보다 대만에서 먼저 출시를 했습니다. 대만 출시 이후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 내 다운로드 순위 1위를 달성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대만 버전의 경우 수위가 상당히 높은 편으로 알려져 있죠. 국내 버전도 앞으로 좀 더 자극적이면서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나오지 않을지 조심스레 기대를 해보게 됩니다.

심심할때할만한게임 소녀세계는 초반 플레이 자체가 어렵지 않아서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은데요. 일정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경우 새롭게 이용이 가능한 시스템들에 대해서는 간단하게 튜토리얼 형식으로 안내를 해주고 있어서 플레이 자체에 딱히 어려움을 느끼기는 어려웠습니다. 정말 시원시원하고 수월하게 진행이 가능하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캐릭터의 경우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캐릭터들도 있지만 아무래도 높은 등급의 캐릭터를 얻기 위해서는 뽑기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빠를 수밖에 없죠. 그래서 메인 스토리 1-15를 클리어할 경우 무료 뽑기 300회의 기회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무료 뽑기 300회의 기회를 잘 활용한다면 SSR 등급의 여러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기도 하죠. 메인 스토리 1-15는 누구나 어렵지 않게 달성이 가능한 수준이기에 상당히 혜자스러운 모습을 갖추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외에도 무료로 뽑기를 할 수 있는 기회가 계속 주어지니 일단 부담이 확 줄어들더군요.

이렇게 획득한 캐릭터들을 개인 취향에 맞게 편성하여 적과 전투를 벌이게 되는데요. 전투에 돌입하기 전 장비를 장착시켜주고 육성을 해줌으로써 보다 전투력을 높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캐릭터를 하나씩 획득할 때마다 도감을 도감을 활성화시킬 수가 있습니다. 덕분에 능력치에 +옵션을 추가 적용 받아볼 수가 있죠. 하나씩 언락되는 도감을 보고 있으면 모든 캐릭터들을 다 모아보고 싶다는 욕심도 살짝 나는데요. 이렇게 하나씩 수집하는 재미도 맛볼 수가 있습니다.

각 캐릭터들은 상당히 수려한 일러스트를 갖고 있기 때문에 하나씩 구경해 보는 재미도 꽤나 쏠쏠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라이브 2D 연출을 통해 머리카락이라든지 표정, 행동이 변화되는 모습을 만나볼 수가 있으며, 캐릭터를 터치하면 고유의 반응을 보여주기도 하는데요. 각 캐릭터 별로 친밀도가 존재하고 있기에 해당 친밀도를 높여 전체적인 스텟을 향상시킬 수도 있고 스토리가 하나씩 언락되기 때문에 다양한 정보를 추가로 알아볼 수 있으니 꼭 놓치지 말고 꾸준히 챙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하나 재미있는 것은 바로 보물을 찾는 것인데요. 각 캐릭터마다 일러스트 안에 숨겨져있는 보물 찾아내기가 가능합니다. 어디를 터치해야 숨겨진 보물이 등장할지 기대를 해보며 여기저기 터치를 해보면 되는데요. 모든 캐릭터가 서로 다른 장소에 보물을 숨겨놓고 있기 때문에 하나씩 찾는 재미도 맛볼 수 있습니다. 만약, 찾기가 너무 힘들다면 화면 왼쪽 하단의 유저 댓글을 참고하여 공략을 해볼 수도 있다는 점!

캐릭터 편성을 마쳤다면 본격적으로 전투에 돌입할 시간이죠. 기본적으로 모험 스토리 라인을 따라 계속 스테이지를 클리어해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시련-유후의 무덤이라든지 경기장-시공난무전 등 여러 가지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즐거움을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물론, 각 콘텐츠마다 주어지는 보상을 챙기는 것도 즐거운 요소 중 하나죠.

이렇게 즐기다 보면 자연스럽게 임무, 초보목표 등을 달성하게 되므로 추가적인 보상도 챙겨갈 수가 있죠. 또는, 이런 임무들을 살펴보고 해당 임무 달성을 위해 여러 가지 플레이를 의도적으로 진행해 봄으로써 소녀세계를 더 재밌게 즐길 수도 있으니 꼭 놓치지 말고 확인해 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인 것으로 확인됩니다. 인 게임에서는 봄맞이축제라든지 출석, 7일 혜택 등이 진행 중이라 하나씩 체크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출석을 통해 UR 등급의 희지재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고 있으니 직접 플레이를 하지 못하더라도 출석만큼은 깜빡하지 말고 반드시 챙겨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UR 등급과 SSR 등급의 차이는 꽤나 크거든요.

공식 카페라든지 공식 라운지에 방문하시면 인 게임 공략, 공식 카페 플레이 공략 등 이벤트가 진행 중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참여하고 싶거나 참여가 쉬운 이벤트들을 골라서 참여해 주시면 게임 플레이에 큰 도움을 얻을 수 있는 보상들을 획득할 수도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어 이용을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용 가능한 다양한 시스템

심심할때할만한게임 소녀세계는 바쁘게 살아가는 현시대의 모든 유저분들이 보다 쉽게 즐기기 좋다는 가장 큰 장점을 보유하고 있는 방치형RPG라고 생각합니다. 개성 있고 매력 있는 미소녀 캐릭터들이 계속해서 등장하기 때문에 하나씩 수집하고 싶다는 욕구도 생기네요. 세로로 즐길 수 있어서 편하게 한 손 플레이도 가능하니 출/퇴근 대중교통을 이용하며 즐기기에도 아주 적합해 보입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어 직접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식카페 바로가기 / 구글플레이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