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 모바일 PC 버전 사양과 알고 있으면 좋은 꿀팁

던전앤파이터는 시초가 PC에서부터 시작된 게임이니만큼 모바일로 출시됐다 한들 전체적인 설계부터 조작 방법은 PC와 별다를 바 없다는 게 필자의 생각이다. 그리고 지금까지 50레벨 3캐릭터를 육성하면서 이벤트 피로회복 물약을 받을 때를 제외하면 단 한 번도 모바일 접속을 해본 적이 없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PC 버전 이용방법과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자.

1.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PC 버전 사양

하는 방법까지 튜토리얼 데로 따라오세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따로 앱플레이어를 설치해 돌릴 필요가 없다. 그 이유는 네오플 측에서 자체적으로 PC버전을 출시해 서비스하고 있기 때문인데,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보면 대놓고 클라이언트 설치방법이 적혀있으니 필자의 글을 다 읽고 가서 다운로드 하는 걸 추천한다.

1. 모바일 사양 생각보다 낮다

PC 버전에서 아라드인으로 살았던 필자의 체감상 확실히 권장사양이 낮다. 간혹 서브 PC로 던파를 돌릴 때 레이드 입장 혹은 4인 파티에서 렉 걸리는 상황이 있었는데, 모바일은 그런 현상이 아예 발생하지 않았다.

2. GPU보단 메모리와 CPU에 올인

구분

최소사양

권장사양

운영체제

Window7

Window10

CPU

I3 듀얼코어 이상

I5 - 7 쿼드코어 이상

메모리

4GB

8GB

GPU

내장 그래픽

내장 그래픽 or GTS450

쉽게 말하면 운영체제는 아무거나 써도 되고 그래픽카드는 안 껴도 돌아가며 굳이 신경 써줘야 할 게 있다면 메모리(RAM)만 하나 더 껴주면 된다. 다나와에서 치킨 한 마리 값에 팔고 있으니 렉 걸리는 분들은 껴주는 걸 추천한다.

3. 잼민이 친구들은 모바일로만 하세요

넥슨 공홈에서 올라온 내용인데, 모바일과 다르게 컴퓨터로 하는 버전은 무조건 18세 이용가다. 살짝 아이러니한 토픽이긴 한데 어쩌겠는가 네오플이랑 넥슨에서 그리 하라면 해야지, 암튼 미성년자분들은 어쩔 수 없이 애뮬레이터를 설치해야 플레이 가능하다.

4. 사양 부품 중 메모리가 가장 중요한 이유

넥슨에서 오피셜로 공개한 내용인데, 실제로 CPU나 GPU 사양이 부족해도 게임을 실행하고 던전을 돌아다닐 수 있지만 메모리가 부족한 경우 아예 실행 자체가 불가능하다고 하니 이점 꼭 유념하길 바란다.

2. PC로 할 때 알고 있으면 좋은 몇 가지 꿀팁

반 자동 사냥부터 결투장 스킬 프리셋

사양과 실행 방법에 대해 어느 정도 개념이 잡혔다면 지금부터는 왜 꼭 PC 버전으로 플레이해야 하는지 그 이유를 몇 가지 제시해 보겠다. 일단 이 글은 필자의 주관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쓰이기에 읽어보다가 "이게 뭔 소리야"라는 생각이 들 수 있으니 감안하고 봐주길 바란다.

1. 넓은 화면에서 쾌적하게 플레이 가능 (손가락이 가리는 부분 없음)

던파 모바일을 폰으로 할 때 모든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갖는 단점이 바로 손가락이 화면을 가린다는 점이다. 안 그래도 조그마한 액정에 내 큼지막한 엄지손가락 2개가 가리고 있으니 그게 화면이 보이겠는가? 본인이 손이 크다면 그냥 컴퓨터로 하는 걸 추천한다.

2. 반 자동사냥 TAB 키 활용

네오플 측에서 유저들의 귀찮음을 최대한 방지하기 위해 마우스에 손가락 올릴 시간조차 아껴주는 옵션을 추가해뒀다. 필자가 굉장히 애용 중인 기능이며, 열심히 사냥을 하다가 퀘스트 완료 혹은 아이템 정리할 때 마우스로 클릭해 줘야 하는데 여기서 TAB 키를 누르면 키보드로 조작이 가능하다. 게다가 공격 키를 누른 상태에서 TAB 키를 누르면 반 자동 사냥이 되니 한번 해보길 바란다.

3. 결투장에서 극대화되는 PC 버전의 힘

결투장은 손이 워낙에 많이 타는 콘텐츠라 케이스 바이 케이스이긴 한데 일단 본인이 너무 컨트롤을 못한다 그러면 꼭 컴퓨터로 조작해 보는 걸 추천한다. 굳이 비교하자면 모바일보다 약 3배 이상 세밀한 조작이 가능하다 보는데 옛말에 이런 말이 있다. "고수는 장비빨을 세우지 않는다"

이번 시간에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PC 버전으로 하는 법과 몇 가지 꿀팁에 대해서 알아봤다. 반 장난 식으로 쓰긴 했지만 정말로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노하우들이 참고하길 바라며 필자의 다른 포스팅도 읽어주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