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키우기 조합 추천(버프 영웅) & 영혼석 얻는 방법(도감작)

오늘은 세븐나이츠 키우기를 플레이 하면서 등반에 실패하는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한다. 지난번 포스팅의 연장선이라고 할 수 있는데, 티어 등급표도 중요하지만 스테이지를 집중적으로 돌파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음식 버프(공격력, 치명타, 체력 증가 등)를 활용하여, 순간적인 능력치 뻥튀기를 해주는 게 매우 중요하다. 참고로 광고 제거를 통해서 활성화시킬 수 있는 음식은 등반과 아무런 상관이 없으며, 그냥 파밍을 조금 더 쉽게 해주는 요소일 뿐이다. 등반을 제대로 하고 싶다면 매일 3천 개의 무료 루비를 사용해서 음식을 구매해야 한다.

그리고 세븐나이츠 키우기를 하면서 또 하나 알아야 하는 부분이 조합 방법이다. 등급표 1티어에 속한 레전드 영웅만 모두 때려 박는다고 되는 게 아니라(사실 이렇게 해도 됨, 대신 과금을 미친 듯이 해야 함) 탱커 1명/다수의 딜러/서포터1 또는 힐러1 이렇게 구성하는 게 가장 이상적이고,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영웅 풀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다. 예를 들어 위스샷의 오릴리는 공속을 증가시켜주는 버프가 있어서 세인 or 스피나와 조합했을 때 매우 좋다. 만약 오를리 없이 세인이나 스피나를 사용한다면 굉장히 비효율적인 전투를 보이게 된다.

본인이 근딜/원딜 위주로 세팅할 거라면 지금부터 소개하는 영웅들을 꼭 기억하도록 하자. 일반적으로 유저들이 쉽게 얻을 수 있는 유니크 등급 영웅을 기준으로 설명하도록 하겠다. 물론 레전드 등급 영웅이 더 좋지만, 현시점에서 레전드 영웅은 명함 정도를 얻을 수 있는 상황이고, 유니크 영웅은 3돌파, 4돌파, 열심히 했다면 5돌파도 가능하기 때문에 명함뿐인 레전드보다는 효과가 좋다고 할 수 있다.

근딜 위주로 덱을 구성한다면 노호, 엘리스, 하울을 꼭 기억하도록 하자. 노호는 아군의 치명타 피해 증가, 엘리스는 치명타 확률 증가, 하울은 최종 공격력을 증가시켜 준다. 참고로 공격력 증가와 최종 공격력 증가는 다른 말이다. 공격력 증가 50%라고 쓰여 있으면 원래의 공격력에 x1.5를 해주면 되는 거고, 최종 공격력 조금 복잡한데 모든 공격력/효과 버프를 다 더한 후 마지막에 곱하기 때문에 체감 효과가 더 크다. 관련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다. 아무튼 근딜과 함께 조합했을 때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으니 1명 정도는 덱에 구성하는 걸 추천한다. 그러면 등반이 훨씬 쉬워질 것이다.

원딜 위주로 덱을 구성한다면 밍밍, 세라, 클로에를 기억하도록 하자. 밍밍은 아군의 최종 공격력 증가, 세라는 치명타 확률 증가, 클로에는 최종 치명타 확률 증가 효과를 가지고 있다. 참고로 밍밍의 최종 공격력 증가는 레전드 등급의 아일린과 겹치기 때문에 둘 중 한 명만 기용해야 한다. 이렇게 3명이 원거리 딜러와 조합했을 때 좋은 성능을 발휘하는 버프 영웅들이니 기억하도록 하자.

세븐나이츠 키우기의 종착점은 결국 레전드 영웅이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밍밍은 아일린을 얻는 순간 버려지게 되고, 레이첼의 치명타 확률 증가 버프도 매우 좋다. 그리고 델론즈고 최종 치명타 피해 버프가 있기는 하지만 영웅 성능이 좀 구려서 잘 사용하지 않는다. 아일린과 레이첼은 두루두루 기용되니 얻게 된다면 잘 키우도록 하자.

그런데 게임을 하다 보면 영웅의 레벨을 잘못 올려서 초기화 시키고 싶을 때가 있을 것이다. 초기화를 하게 되면 영웅 경험치를 돌려받을 수 있으나 이때 영혼석이 필요하게 된다. 지금 당장은 영혼석 여유가 있는 것 같지만 일반적으로 얻기가 매우 힘든 재화이니 아껴두는 걸 추천하고 싶다.

이미 올려둔 영웅은 어쩔 수 없이 그냥 두면서 도감작 50레벨 달성을 목표로 하자. 어차피 모든 영웅의 레벨을 50까지 올려야 스펙 상승효과를 볼 수 있고, 무료 루비도 챙길 수 있다.

그래도 꼴 보기 싫은(...) 영웅이 있어서 레벨을 초기화해야겠다면 영혼석으로 사용하면 되는데, 이후 영혼석을 얻는 방법은 영혼석이 들어있는 패키지를 구매하거나 결투장 포인트 보상으로 구매하는 두 가지 루트가 있다. 패키지 가격이 처음에는 저렴하지만 이후부터는 사악해지니 주의가 필요하다. 참고해서 즐겁게 세븐나이츠 키우기를 플레이 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