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신규 캐릭터 무신강림 린 성능 및 뽑을만할까?
세븐나이츠 유저들의 격한 애정을 받는 캐릭터 집단은 바로 '사황'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사황 하니까 뭔가 원피스가 생각나지만, 세븐나이츠에서도 사황들은 그 이름값처럼 정말 매력적이고, 강력한 성능으로 많은 인기를 누렸죠.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이 출시되고 인 게임에서 사황이 구현되긴 했지만, 아무래도 사황의 포스가 있는데 ★3 카드로는 조금 포스가 안 살긴 했습니다. 그렇기에 IF 세계관 전문인 세나 레볼루션이 '진짜 포스 있는 사황의 모습'을 구현해 주길 바랐던 분들도 많았을 것으로 압니다.
그리고 이제! 신규 캐릭터 '무신강림 린'이 등장합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린은 아무래도 '용제강림 린'일 텐데요. 무싱강림 린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용의 힘을 사용하는 게 아니라 순수 무술로 활약하는 린을 볼 수 있습니다. 세븐나이츠에서는 마법 공격을 가하던 캐릭터가 이렇게 등장하니 새삼 새롭네요.
확실히 기존 린과 비교하여 성숙한 면모가 돋보입니다. 항상 '용'과 연관되어 있었고 조금 범접하기 힘든 아우라를 갖고 있던 캐릭터였는데, 이렇게 격투가의 면모를 보이는 린은 제법 친근한 누나 같은 분위기도 풍깁니다. 이런 if 요소가 바로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을 플레이하는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싶고요.
원작의 린은 '버프를 벗기는' 역할에 특화가 됐었는데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무신강림 린은 '기절 디버퍼', '근거리 킬러' 역할군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당연히 기절 옵션이 보스 몬스터 등에게 적용되지 않으므로 무신강림 린은 PVP 특화 캐릭터죠. 여러모로 넷마블이 스페셜 소환은 PVP라고 딱 정의를 내려주는 느낌이긴 합니다.
무신강림 린의 진면모는 4각성 부터 시작됩니다. 4각성 시 패시브가 강화되는데, 이 강화된 패시브가 '근접 캐릭터에게 대미지를 입히면 50% 확률로 기절'을 걸어버립니다. 별도의 쿨타임이 표기된 것이 아니기에, 기절 면역 스킬을 사용한 뒤 그 틈에 린에게 공격당할 경우 바로 행동 불능에 빠질 가능성이 커진 셈입니다.
원거리 캐릭터를 상대하기 위해 근접 캐릭터들의 생존력이 상당히 강화되었는데, 이 근접 캐릭터들을 린이 카운터칠 수 있는 구조입니다. 물고 물리는 관계죠. 기본 공격에도 경직이 있고, 스킬들 상당수에 밀쳐짐이 있는 만큼 '팀원의 서포트' 역할에도 꽤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스페셜 인연 퀘스트를 통해 무신강림 린을 만날 수 있으며, 스토리의 엔딩에서 스페셜 보스 '손오공'을 상대할 수 있습니다. 손오공은 무신강림 린과 동일한 바람 속성이며, 린처럼 '기절' 디버프에 특화된 보스입니다. 손오공의 특정 패턴에 회피를 하지 않거나 디버프 면역 스킬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진짜 반피 우습게 빠지더군요.
스페셜 보스 공략으로 포인트를 모은 뒤, 15,000 포인트로 무신강림 린, 혹은 그녀의 전용장비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오픈부터 28일 정도의 시간이 주어지니까, 주어진 시간 내에 1단계만 쭉~ 클리어해도 무과금 유저의 린 명함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꾸준함'이 곧 생명입니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이렇게 '뽕이 찰 만한' 캐릭터 출시 외에도, 다양한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장비 옵션 수치 변경 시 골드 소모량이 많다는 지적을 받자, 바로 하향을 하기도 했고요. 룬 보스 콘텐츠에서 보스 별 출현 기간을 2주에서 1주로 단축시켜 파밍의 자유도를 늘렸습니다.
또한 룬 보스 기여도에 따른 보상 중 옵션 수치 변경권을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게 변경되어, 저 같은 낮은 전투력 보유자들도 룬 보스에 참여할 이유가 생겼죠. 당장 저도 15위 찍고 옵션 수치 변경권 하나 챙겨갔습니다.
위의 이슈처럼 유저들의 불만사항을 해소해 주는 것은 물론, 여러모로 사소한 오류도 놓치지 않는 모습입니다. 이번 업데이트 때도 퀘스트 진행 중 오류, 길드 전장 내 툴팁 오류 등의 사소한 문제들도 바로 해결해 줬고, 지나칠 법한 오류들도 지속적으로 팔로업해주고 있으니까요.
공식 커뮤니티에서는 11월 20일까지 손오공 스페셜 보스 출시 기념, 싱글 모드 클리어 이후 포럼 게시판에 인증하면 참여자 숫자에 따라 '각 지역 별 무기 조각'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가 개최 중입니다. 참여를 하지 않더라도 보상을 받을 수 있지만, 여러분의 소중한 게시물 한 개가 더 많은 보상의 밑거름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인 게임 내에서는 신규 캐릭터 무신강림 린 성장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고, 스페셜 소환을 한 번만 진행해도 카드 소환권 10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린의 등장에 발맞춰 등장한 패키지의 효율이 그렇게 좋다는 이야기가 있다는데.. 저도 뽐뿌가 좀 오더군요.
이외에도 100일 기념 출석 보상으로 4성 장비류를 챙길 수 있고, 복귀 유저나 신규 유저 출석 보상으로 4성 캐릭터 및 루비, 각종 재화, 4성 장비 등을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저는 복귀 유저라 위의 보상을 모두 받아 갈 수 있겠네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무신강림 린을 출시하고, (시기가 참 잘 맞은)100일 기념 이벤트도 개최하면서 신규 및 복귀 유저들을 적극적으로 모객하려나 봅니다.
제 기준으로도 시간과의 싸움이 과금에 대항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모바일 MMORPG이기도 하고, 미형의 그래픽과 넷마블의 적극적인 서포트가 이뤄지는 IP라고 생각합니다. 롱런하는 모바일 게임을 찾고 계셨다면, 원작의 향수를 갖고 계시다면 저는 세나 레볼루션 정말 괜찮은 게임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공식 포럼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