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 모나크2 환불 정책 및 처리 절차
뮤 모나크2 환불 정책 및 처리 절차
인간은 호기심 많은 동물이라고 하는데, 제가 게임을 하면서 이런 말을 여러분과 나누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 제가 소개할 게임의 이름은 '남은 소녀', 즉 이 글의 서두에서 소개할 게임입니다. 위즈허그에서 제작한 게임으로 사실상 거의 자동으로 게임이 진행되며 게임 도면을 보는 재미로 플레이하는 게임입니다.
아쉽게도 글 초반에 언급한 호기심에 대한 결과는 그리 좋지 않았습니다. 사실 저는 네가이 쇼조를 큰 기대를 가지고 시작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게임 이름만 봐도 어떤 게임인지 알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유저로서 할 일이 없어서 게임을 그냥 놔두면 진행이 안 되는 게임이라고 표현할 수 있을 정도였죠.
아이돌 걸즈 게임도 나름의 스토리가 있지만 스토리라고 부르기에는 조금 민망할 정도로 약합니다. 게임의 전제는 유저가 과거에는 영웅이었지만 지금은 미소녀로 환생했고, 이 미소녀들을 수집하고 육성하며 전략적으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사실 전생에 영웅이었다면 현재에도 영웅으로 환생한다는 식으로 설정하면 좋을 것 같아요.
그렇게 하지 않고 영웅과는 거리가 먼 미소녀가 영웅으로 환생하는 것으로 설정한 것은 이 게임이 누가 봐도 전략 게임과는 거리가 멀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사실 전략 게임 플레이는 정말 말도 안 되는 수준이며,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게 만드는 요소는 과도하게 디자인 된 것처럼 보이는 비쇼조 캐릭터의 수집과 개발입니다.
처음에는 이 게임이 전체 이용가 등급이 아닌 18세 이상 이용가라는 사실에 매우 놀랐습니다. 게임 이름만 들으면 12세 이상 이용가 게임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Abandoned Girl이라는 이름만 들으면 매우 날카로운 12세 이상 이용가 게임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사실 제가 이 부분에 대해 다소 직설적으로 말하자면, 관심 있는 분들에게 어밴던 걸을 추천하기 조금 쑥스러울 것 같습니다.
게임 자체의 완성도가 떨어진다는 점은 차치하고서라도, 어느 정도 작품성을 갖춘 게임이 있어야 하는데 이 게임은 그런 면에서 조금 뒤떨어진다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이런 게임은 빠른 레벨링으로 유저가 지루함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을 보완해야 하는데, 버려진 소녀는 전혀 그렇지 않았습니다. 성장이 너무 느려서 매우 지루했습니다.
이 점을 말씀드리는 이유는 Abandoned Girls가 쉽고 재미있는 게임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서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버려진 소녀 게임을 추천하지 않지만 저처럼 궁금하고 해보고 싶은 사람들은이 점을 파악하고 게임을 시작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은 순전히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게임의 일러스트가 좋은지 아닌지도 모르겠습니다. 게임 이름이 네가이 쇼조라서인지 일러스트와 게임 사이에 약간의 괴리가 느껴졌고, 일본에서는 통할지 모르지만 일본 유명 성우를 사용했는데 저한테도 일본 성우가 어울리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이 게임을 중단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일반적인 이유는 더 이상 게임을 하고 싶지 않기 때문일 것입니다. 과거에 무분별하게 게임에 투자했던 돈은 머리가 식기 시작하는 이 시점에서 매우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제가 버려진 소녀 게임을 그만두기로 결심했을 때 제게도 그런 일이 일어났기 때문입니다.
사실, 다소 냉정하게 말하자면 모든 게임이 게임을 그만두었을 때 돈을 낭비한 것 같은 느낌을 주는 것은 아닙니다. 의외로 멋진 감정은 과거의 재미에 대한 기억 속에 묻혀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게임 자체에 큰 실망감을 느꼈거나 게임에 무분별하게 돈을 쓴 적이 있다면 냉정한 태도를 갖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어밴던 걸은 후자의 게임이었습니다. 게임 자체에 큰 기대를 걸지 않고 다소 냉소적인 태도로 게임을 플레이한 탓인지, 게임이 진행될수록 게임 플레이 과정이 그다지 재미있지 않았고 내가 왜 이 게임을 하고 있는지 의문이 들 때가 많았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유저들이 어밴던 걸에서 이탈하는 속도를 생각하면 제 태도가 그렇게 비호감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간단히 말해, 어밴던 걸즈에 투자한 돈이 추억으로 묻히기에는 너무 아깝다는 것이죠. 다행히도 모바일 게임 유저들이 뮤 모나크2 환불을 받았다고 알려주었습니다. 실제로 몇 군데를 추천해 주기도 했습니다. 저는 꼼꼼히 따져보고 고르는 스타일이라 지인들의 추천도 추천이지만, 제가 직접 조사해본 곳도 있습니다.
여러 가지 만족스러운 댓글이 있었는데, 그 중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은 다른 곳과는 확실히 환불 능력이 다른 것 같다는 말이었습니다. 미국에 있는 본사를 통해 뮤 모나크2 환불이 가능하다는 홍보와 딱 들어맞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바로 연락해 조언을 구했고, 저처럼 뮤 모나크2 환불을 처음 접하고 걱정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매우 친절하게 도와주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나중에, 즉 후불로 요금을 다시 결제할 수 있었다는 점입니다. 검색을 해보니 다행히 일부 사용자들은 회사를 신뢰하게 되어 기쁘다는 댓글을 남겼지만, 불행히도 사기를 당한 후 화가 나서 댓글을 남긴 사용자들도 몇 명 있었습니다.
그래서 환불이 완료된 후 수수료가 지급되는 뮤 모나크2 환불 방식에 대해 정말 신뢰가 갔습니다. 그리고 환불 완료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이후에도 유지보수를 제공한다는 점이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요즘처럼 호기심에 게임을 하는 것은 상당히 위험하다고 생각하는데요, 특히 요즘에는 자신도 모르게 돈을 쓰게 만드는 게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제가 버려진 소녀 게임에 그다지 재미있게 플레이하지 않았는데도 많은 돈을 썼다는 사실은 이런 식으로 아무 생각 없이 게임을 시작하는 것이 얼마나 위험한 일인지 보여줍니다. 저는 뮤 모나크2 환불 덕분에 다행히 게임을 제대로 종료하고 나올 수 있었지만, 이미 버려진 소녀 게임 유저라면 제 리뷰가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게임을 하기 전에 간 테스트를 하는 유저라면 한 번 더 신중하게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