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M 직업 - 엔젤릭버스터 육성 후기

안녕하세요. 치코and리타입니다. 메이플M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직접은 무엇이 있을까요?

성능으로 보자면 여러 직업이 있겠지만 직업 컨셉 및 디자인을 따지자면 저는 엔젤릭버스터, 흔히 모두들 엔버라고 하는 직업이 인기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메이플스토리M 세계관에서 유명한 아이돌로 꼽히고 있으며 광고에서도 신곡이 나오는 등, 엔버의 인기는 PC든 모바일이든 엄청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엔버를 키우고자 했으며 마침 링크 스킬도 마법공격력 증가로, 본캐가 시아인 저로써는 키우지 않을 이유가 없다고 생각하여 육성했습니다.

일단 타이틀 창을 보면 엔버는 공격력이 높고 난이도가 낮지만 방어력은 이에 비해 낮다고 합니다.

스토리 퀘스트를 깨면 보통 레벨 20까지 찍겠지만, 경험치를 많이 줘서 레벨 28을 찍은 다음 모험의 수련장으로 입성했습니다.

1차 스킬은 별거 없지만, 매지컬 리프트가 카이저의 로프 커넥터와 동일하여 초반부터 우수한 이동기를 배운다는 점에서 메리트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외에 사거리 짧은 주력기와 집으로 갈 수 있는 텔레포트기를 배웁니다.

좌: 버블스타, 우: 매지컬 리프트

1차 주력기와 이동기를 배운 모습입니다. 딱히 특이사항은 없습니다.

그리고 말씀을 안 드렸는데, 엔버는 MP가 없어서 MP물약을 소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레벨 30을 찍고 2차 스킬을 배웠습니다. 2차 스킬은 x축 범위는 중간이지만 y축 범위가 안 좋은 주력기와 대쉬기를 배웁니다.

2차 주력기와 대쉬기를 사용한 모습입니다. 특이 사항은 1차때와 마찬가지로 딱히 없습니다.

레벨 60을 찍고 3차 스킬을 배웠습니다.

소울 시커는 데몬어벤져의 실드 체이싱과 같이 적을 추격하여 공격하는 사출기이며 폴링스타는 3차 주력기, 랜드 크래시는 스턴기입니다.

소울 시커는 사진과 같이 적을 추격하여 공격하는 형식이며 오브젝트가 2개 생성됩니다.

폴링스타는 의외로 범위가 괜찮다고 판단하며 랜드 크래시 또한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레벨 100을 찍고 4차 스킬을 배웠습니다. 프라이멀 로어와 트리니티는 각각 사냥 주력기와 보스전 주력기로 상당한 범위를 보여줍니다.

그 외에 버프공격기와 다수 공격기를 배우는데, 쿨타임이 길어서 딱히 좋은 효율을 보여주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은 프라이멀 로어와 트리니티를 사용한 모습입니다. X축과 Y축 범위가 상당합니다.

버프공격기와 다수 공격기를 사용한 모습입니다. 다수 공격기의 경우, 스킬 버튼을 꾹 누르면 회오리를 형성하여 적을 끌어모아서 공격할 수 있습니다.

아무튼 스타포스 사냥터에서 계속 사냥을 하고 있기는 하지만, 체력이 낮고 방어력이 낮아 죽는 모습을 자주 보았습니다. 물론 MP물약을 소비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괜찮을 수는 있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냥캐로는 별로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대신 보스전 스킬의 경우 성능이 좋지만 이것도 고자본 한정이며 무과금들은 효율이 낮습니다. 종합하자면 애정으로 키우는 것이 아닌 이상, 레벨 140까지만 찍고 본캐로는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이상 메이플M에서 엔젤릭버스터를 키운 후기를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치코and리타였습니다.

#메이플M엔젤릭버스터

#메이플스토리M엔젤릭버스터

#메이플M엔버

#메이플스토리M엔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