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노니아 신작 모바일게임 추천 등장! MMORPG 매력은?

제노니아 신작 모바일게임 추천 등장! MMORPG 매력은?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어린 시절 플레이하며 많은 추억을 남긴 게임이 있을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도 어렸을 때부터 게임을 좋아했기에 이러한 게임들이 꽤 많은데요. 특히, 스마트폰 이전 피처폰을 사용할 때부터 모바일게임을 즐긴 분들이라면 RPG로 엄청난 주목을 받았던 '제노니아' 시리즈를 기억할 것입니다.

제노니아는 RPG 장르 특유의 재미가 있어 주목받기 시작했으며, 이에 따라 꾸준히 시리즈가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피처폰 이후 스마트폰에서도 몇몇 시리즈를 출시하여 인기를 이어나갔는데요. 이런 제노니아 신작이 기존 RPG 장르 대신 MMORPG 장르를 채택하여 반가움과 동시에 신선함을 선사했습니다.

▶ 공식 홈페이지 메인

저도 제노니아 첫 시리즈부터 플레이를 하며 추억을 가지고 있는 입장에서 당연히 이번 제노니아 신작 또한 소식을 접하고 기다렸다가 플레이를 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서비스 초기인 만큼 지금 시작해도 괜찮은데요. 이번 리뷰에서는 초반 플레이 기준으로 어떠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와 함께 진행 중인 이벤트를 소개하겠습니다 :-)

▶ 신규 월드 에크네 오픈

▶ 서버 목록

이제 막 제노니아 신작을 시작할 분들은 신규 월드 '에크네'에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반 많은 플레이어들이 몰리면서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추가로 오픈한 것인데요. 서버 목록에서 '에크네 1~4'를 선택해서 캐릭터 생성을 하면 됩니다. 장르 특성상 자신이 플레이할 때 기준으로 신규 월드에서 플레이하는 것이 좋습니다.

▶ 기본 화면

▶ 전투

기본적으로 제노니아 신작을 플레이하는 방법은 퀘스트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빠르게 레벨업을 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것인데요. 메인 퀘스트 위주로 스토리를 밀면서 서브, 의뢰, 가이드 퀘스트를 병행하면 됩니다. 중간에 컷신 감상하는 재미가 있으며, 자동 길 찾기와 자동 전투도 가능하여 편리합니다.

▶ 전투

신작 모바일게임 추천 제노니아를 한창 플레이하고 있는 분들은 알겠지만 캐릭터 생성 시에 따로 클래스를 선택하는 과정 없이 커스터마이징만 진행합니다. 장착한 무기에 따라 클래스가 달라지는 방식이기 때문인데요. 대검/단검/활/지팡이/오브 5종이 있는데 저는 초반부터 쭉 활을 선택해서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선택한 무기에 따라 전용 스킬과 스탯을 설정하면 되는데요. 예를 들어 활은 원거리 공격력, 원거리 명중, 원거리 치명타와 연관되어 있는 DEX 위주로 선택하면 됩니다 :-)

▶ 코스튬

캐릭터와 연관되어 있어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하는 요소 중 하나로 '코스튬'이 있습니다. 코스튬을 수집하고 상황에 따라 착용하면서 전투를 효율적으로 이끌어나갈 수 있는 것인데요. 코스튬은 고유의 능력치와 스킬을 가지고 있어 자신이 선택한 무기에 맞는 코스튬을 착용하면 됩니다. 당연히 등급이 높을수록 성능이 우수하기에 높은 등급 수집을 목표로 하면 되겠죠?

▶ 페어리

코스튬과 비슷한 시스템으로 '페어리'도 있습니다. 제노니아 신작에서 코스튬은 캐릭터가 직접 착용하는 것이라면, 페어리는 캐릭터 옆에 동행하면서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 페어리 또한 등급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고유 효과와 페어리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 승급

플레이 초반에는 아무래도 운이 따르지 않는 이상 높은 등급의 코스튬과 페어리는 그림의 떡일 것입니다. 제노니아 신작에서는 이러한 점을 해소하고자 승급 시스템을 도입했는데요. 일정 캐릭터 레벨에 도달한 이후 주어지는 임무를 진행해서 완료하면 승급을 할 수 있는데, 보상으로 등급 확정 코스튬과 페어리를 지급합니다.

예를 들어, 초반 캐릭터 레벨 25까지 달성하면 모험가 2급까지 승급이 가능하여 매직 코스튬과 매직 페어리를 지급하는데요. 이후 캐릭터 레벨 35, 40 달성 후 승급 진행 시에는 레어 코스튬, 레어 페어리도 각각 지급하여 기대하고 있습니다 :-)

▶ 특수 던전

제노니아 신작에서는 오픈 필드에서 퀘스트를 진행하는 것 외에도 여러 가지 콘텐츠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캐릭터 레벨 25 달성 시 오픈하는 던전이 있는데요. 던전 또한 일반 던전/특수 던전/파티 던전 세 종류가 있는데, 즉시 진행하기 괜찮은 것은 특수 던전으로 '마족의 보급로'와 '아르카스의 시험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아르카스의 시험장

두 특수 던전은 입장 가능 레벨에 따라 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본적으로 매일 60분 동안 입장하여 전투할 수 있는 방식인데요. 특히 아르카스의 시험장이 주요 보상으로 경험치를 지급하니 보다 빠르게 레벨업을 할 수 있는 기회겠죠? 저도 메인 퀘스트와 함께 아르카스의 시험장에서의 전투를 병행하면서 레벨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

▶ 필드 보스

▶ 월드 보스

어느 정도 캐릭터를 강하게 키운 후에는 보스 콘텐츠에도 도전할 수 있습니다. 보스 콘텐츠는 크게 '필드 보스'와 '월드 보스'로 구분되어 있으며, 매일 출현 시간이 있으니 이에 맞춰 진행하면 되는데요. 더 좋은 보상을 파밍 할 수 있는 기회이니 최대한 참여하는 것이 좋은데, 월드 보스의 경우에는 참여 보상 외에도 순위 보상과 막타 보상이 있어 다른 플레이어와 경쟁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 침공전

정식 오픈 전부터 신작 모바일게임 추천 제노니아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콘텐츠가 '침공전'입니다. 다른 서버로 침공하여 플레이어들을 처치하거나 반대로 자신의 서버로 침공한 플레이어들을 방어하면서 재미를 느낄 수 있는데요. 메인 퀘스트 9-7 클리어 이후 오픈하여 침공전 프리시즌이 진행되는 동안 매일 정해진 시간에 플레이어들과 전투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수송선 파괴 및 호위도 가능합니다 :-)

▶ 차원의 정수로 아이템 교환

침공전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차원의 정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데요. 이는 NPC 침공 부관을 통해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보유한 정수를 모아 침공 칭호 등급을 높여나갈 수도 있습니다. 서버 단위 콘텐츠인 만큼 앞으로도 기대가 됩니다.

▶ 최근 업데이트 내용 일부

참고로, 7월 12일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명중 수치를 획득할 수 있는 컬렉션 추가', '일부 퀘스트 난이도 하향 및 골드 보상 상향', '파티던전 일반 몬스터 처치 시 골드/경험치 보상 추가', '침공전 진행 20분 후 이벤트 필드 보스 등장' 등을 포함하여 몇 가지가 있는데요. 전체적으로 개선 위주라는 점에서 눈길이 갔습니다.

▶ 수호자 성장지원 출석 이벤트

▶ 제노니아 매일 출석 이벤트

▶ 경험치 핫타임 이벤트

한편, 제노니아 신작은 현재 몇 가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게임 내에서 쉽게 확인하고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로는 총 14일차까지 출석하여 매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의 '수호자 성장지원 출석(~8/2)'과 제노니아 매일 출석(~7/24)'이 있으며, '14일간의 1+1 핫타임(~7/25)'도 진행하여 이벤트 기간 동안 특수 던전 골드 획득량 200% 상승, 미드가르드 필드 전체 경험치 획득량 100% 상승 핫타임이 적용됩니다. 괜찮은 기회이니 꼭 참여하는 것이 좋겠죠? :-)

지금까지 제노니아 신작 관련 내용을 살펴봤습니다. 2023년 6월 27일 정식 오픈한 신작 모바일게임으로 기존 시리즈들과는 다르게 MMORPG 장르로 채택하여 새로움을 느낄 수 있는데요. 초반에 예상을 뛰어넘는 인기로 신규 월드 에크네를 오픈, 서버 4개를 추가했습니다.

오픈 필드에서 전투하며 스토리를 감상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이를 바탕으로 던전, 보스 콘텐츠와 더 나아가 서버 단위의 침공전 콘텐츠까지 즐길 수 있는데요. 특히, 침공전이 신선하여 캐릭터 성장의 의지를 샘솟게 할 것입니다. 현재 몇 가지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재미있게 할만한 신작 모바일게임 추천을 찾고 있다면 모바일 기기 또는 PC에 다운로드하여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

공식 홈페이지 :: 바로 가기

#제노니아신작 #신작모바일게임추천 #제노니아

#모바일MMORPG #제노니아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