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랭커 '송테일', 근성과 노력으로 무과금 4위 달성

넷마블이 서비스 중인 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는 다양한 유저들이 존재한다. 랭커가 목표인 유저는 게임 내 콘텐츠를 섭렵해 영향력과 전투력을 올리는가 하면 PVP에 빠진 유저는 끊임없이 무기와 영웅을 조합하며 자신만의 전략을 짜기도 한다.

이번에 만나본 크리에이터 '송테일'은 게임에서 '송테일유튜브'라는 아이디로 활동하며 종합 랭킹 4위를 기록한 바 있는 유저다. 특히 송테일은 무과금으로 시작해 노력과 근성으로 랭커 자리에 올라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이에 게임조선은 송테일과 인터뷰를 나누고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을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으며, 어떤 콘텐츠를 즐기고 있는지 인터뷰를 나누어 보았다.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한다.

송테일: 안녕하세요! 모바일 게임을 전문으로 방송하는 송테일 TV 입니다.

Q.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을 스트리밍 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

송테일: 제가 원래 넷마블 게임을 많이 해왔고 제2의 나라에 이어서 기대하던 게임이라서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을 스트리밍하게 되었습니다.

Q. 일주일 가량 플레이한 감상은?

송테일: 솔직히 처음에는 좀 굉장히 많이 실망했습니다. UI가 제2의 나라 느낌도 강하고 기대가 커서 그랬을까요? 개인적으론 세븐나이츠 2가 더 재밌게 느껴졌습니다.

그런데 보통 난이도 가고 나서부터는 그냥저냥 할만하더니 지금은 초반보다 훨씬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 다만, 게임에 스토리와 영상에 엄청나게 힘을 쓴 것 같은데, 스킵이 안되는 건 너무 힘들었던 것 같아요. 특히 룬 던전 갈 때마다 장비 설명을 하는데 4번이나 하더라고요..? 이건 선 넘었습니다.

만족하는 부분은 무과금으로 충분히 해볼 만한 게임이라는 점입니다. 저는 솔직히 무과금은 금방 막힐 거라고 생각했는데 제가 무과금으로 영향력 4위에 오른 것으로 봐서는 과금 부분에서는 아주 칭찬합니다. 무과금도 스토리를 다 밀고 이것저것 하니 뽑기 4천장까지도 볼 수 있었습니다. 초반을 견디시면 어느 정도 다 4성 정도는 마련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Q. 현재 스토리는 어디까지 진행했는가? 아바타 레벨과 주요 영웅, 장비의 육성 수준은 어느 정도인가?

송테일: 레벨은 마스터 레벨 13입니다. 주요 영웅은 태생 4성 크리스와 검방패 루디, 대포 스파이크 이 3개는 5성이에요. 사이드로 세인도 있습니다. 장비 육성은 방어구 전부 4성 무기 4성 3개 5성 제작 중입니다.

방송 불이 꺼지지 않을 정도로 근성과 노력을 거듭해 종합 랭킹뿐만 아니라 다양한 랭킹에서 랭커에 올랐다

Q. 아무래도 많은 유저가 영웅 조합에 대해 궁금할 것이다. 주로 어떤 영웅을 사용하는가? 콘텐츠와 상대 속성에 따라 달라질 텐데 추천 조합이 있다면?

송테일: 저는 개인적으로 한 속성의 덱을 몰아주고 제압기의 캐릭터를 넣는 걸 선호합니다. 넥서스 사냥터의 경우에는 카린과 멜린을 이용한 더블 힐 + 메인딜의 조합을 추천하고 영웅던전이나 거대보스 멀티의 경우에는 센 딜러들과 제압기 캐릭터들을 넣는 걸 추천합니다. 참고 5단계 영웅 던전은 약점 속성 외에는 딜이 안 들어가서 강제로 단일 속성 덱으로 맞추셔야 합니다.

Q. 성능 면에서 좋다고 생각하는 영웅은? 혹은 쉽게 챙길 수 있는 3성 영웅 중에서 쓸만한 영웅이 있다면 무엇인가?

송테일: 크리스가 정말 좋습니다. 제가 가진 게 몇 없어서 다른 거는 평가를 못할 것 같아요. 3성 영웅에서는 카린과 멜린을 강력 추천합니다.

Q. 캐릭터를 육성할 때 주로 이용한 콘텐츠는 무엇인가? 초보자들에게 육성 방법을 추천한다면?

송테일: 일단은 스토리 모드를 무조건 다 깨야 합니다. 최대한 빨리 깰수록 캐릭터의 스펙이 급이 달라집니다. 좀 오래 걸리지만 컨트롤로 치고 빠진다면 클리어가 가능하기 때문에 빨리 클리어를 해주시고, 만약에 클리어가 안된다면 룬 모험을 통해 파밍으로 스펙업을 해주셔야 합니다.

중요한 것은 스토리와 파밍을 꾸준히 병행하는 것

Q. 주로 즐기는 콘텐츠는 무엇인가?

송테일: 힘들게 모은 루비로 뽑기. 맨 처음 받은 4성 이후로 3천 장까지 레이첼이 한 번도 윙크를 안 해줘서 오기가 생겼습니다.

Q. 개발진에게 바라는 점이 있다면?

송테일: 일단 룬 던전에서 튕기는 제발 빨리 수정해 주세요. 그 외에는 나중에 이벤트 던전이라고 하고 특정 캐릭터들만 딜이 세진다던가 그런 이벤트 던전은 피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Q. 마지막으로 자유롭게 한 마디 부탁한다.

송테일: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초반에 많이들 실망하셨을 것 같아요. 음... 다시 돌아와서 24시간 정도만 해보시면은 충분히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아직 초반이라 피곤해서 그럴 수도 있지만요. 저는 현재로서는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세나레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