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숲의 책 제1장 숲속의 조우 공략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제이메르입니다. 오늘은 원신 숲의 책 제1장 숲속의 조우 공략을 다뤄보려고 합니다. 2달 전에 진행한 퀘스트인데 내용이 방대해서 미루다가 이제서야 발행하게 되었네요. 곧 폰타인이 공개되니까 그전에 후딱 수메르 공략을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숲의 책은 월드 임무지만 굉장한 분량을 자랑해서 헷갈리는 부분이 있을 거라 생각되는데요. 함께 따라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

숲의 책 제1장 숲속의 조우 퀘스트 시작 위치

해당 임무는 수메르 마신 임무를 진행하다 보면 찾을 수 있습니다. 아비디야 숲의 야자다하 연못과 비마라 마을 워프포인트 사이에 NPC 라나가 있어요. 자세한 위치는 위 이미지를 참고 바랍니다.

1. 비마라 마을의 아이들

플레이어는 NPC 라나와 함께 마을에 갑니다. 이때 죽음의 땅이라는 수메르 기믹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거대한 죽음의 땅 혹을 제거하는 것이 임무의 최종 목표입니다.

우선 앞에 보이는 풀 씨앗과 상호작용해야 기믹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풀 씨앗이 붙어있을 때 혹과 연결되어 있는 죽음의 땅 마디를 제거하면 되는데요. 강공격을 하거나 활 캐릭터로 조준 사격을 하면 부술 수 있습니다. 모든 마디를 제거 후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혹과 상호작용하여 혹을 없앨 수 있어요.

죽음의 땅에 진입하면 체력 위에 쇠락 수치가 생기는데요. 쇠락이 누적됨에 따라 모든 원소 내성과 물리 내성, HP가 감소합니다. 쇠락이 전부 누적되면 모든 캐릭터가 전투 불능 상태가 되기 때문에 주의해야 됩니다. 주변에 있는 생명의 촛불과 불빛을 통해 쇠락 수치를 깎을 수 있습니다.

원신 죽음의 땅 기믹을 해결하고 나면 NPC 라나와 함께 비마라 마을로 갑니다. 마을의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면서 스토리를 이어갈 수 있어요. 여행자와 페이몬은 무언가를 숨기는 아이들과 대화를 통해 단서를 찾으려 하지만, 큰 수확은 얻지 못합니다.

2. 수확

라나의 부탁으로 또 다른 죽음의 땅으로 갑니다. 비마라 마을 11시 방향에 있어 찾기 수월합니다. 기믹 해결 방법은 앞서 설명드렸으니 위 내용을 참고하여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또 죽음의 땅을 정화하게 되는데요. 이전 기믹을 해결했다면 어렵지 않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그다음 라나는 가시관 악어를 함께 토벌하자고 말합니다. 몬스터가 강해 보이지만 쉽게 처치할 수 있답니다.

고생을 했으니 휴식을 취해야겠죠? 플레이어와 라나는 앞으로 나아가서 쉬기로 합니다. 모닥불에 불을 피우기 위해 장작 3개를 수집하게 되는데요. 표시된 지점에서 탐색하여 빛나는 곳에서 장작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후 불 원소 스킬로 불을 피우면 클리어할 수 있어요.

3. 사라진 아이들

라나와 여행자는 다시 비마라 마을로 가기로 합니다. 그 와중에 마을에서 봤던 아이 이오탐을 보게 되고 뒤따라 가는데요. 우인단을 만나게 되어 전투를 치릅니다. 여기서 길을 안내해 주는 선령을 찾을 수 있으니 따라가면 됩니다.

이오탐이 있던 곳에는 죽음의 땅이 있었고, 다시 한번 플레이어는 기믹을 해결합니다. 이후 동굴을 빠져나가면 되는데요. 클로버 인장과 통통 버섯을 활용하여 이동합니다.

예상치 못한 전투를 치르고 라나의 상태가 나빠집니다. 일단 이오탐을 데리고 비마라 마을로 데려가야 되는데요. 거리가 멀기 때문에 워프 포인트를 타면 됩니다.

이후 라나가 있던 동굴로 다시 들어가지만 보이지 않죠. 앞에 보이는 숲의 흔적을 따라갑니다. 여기서 아란나를 마주치게 되는데요. 라나의 회복을 돕기 위해 비야의 열매를 구해달라고 합니다. 스토리가 흥미진진해질 즘 숲의 책 제2장 임무로 넘어갑니다. 이후 내용은 꿈속의 모밭 공략으로 따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원신 숲의 책 제1장 숲속의 조우 공략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