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하는 사람도 감동이 흐르던 블루 아카이브 키보토스 1주년 축하파티!~생방송~
https://youtu.be/5OaE5K8e6AA
오늘 운동 끝나고 좀 쉴 때 유튜브를 틀었더니 블루 아카이브가 1주년 방송을 하고 있었습니다.
게임은 하고 있지는 않기는 한데 나무위키에 들어가 캐릭터들 정보를 찾아본다거나 트위터에 관련 일러가 뜨면 다운로드 받고 주기적으로 Target for Love 같은 ost를 듣는 등 관심은 있기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시작한지 29분쯤 지난 후 들어갔는데 뭔가 막 시작하고 있더라구요. 나중에 보니깐 대기 시간이 대략 29분쯤 되서 정말로 거의 처음부터 본 거 였네요.
방송은 등교/ 1교시 역사/ 2교시 정보/ 점심시간/ 방과 후 동아리/ 하교 순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역사 시간에는 말 그대로 선생님들의 발자취 같은 게 담겨있었고 2교시에는 게임 개발자들이 나와서 이것저것 이야기 해주시는데 이게 정말 좋더라구요. 저도 나중에 저런 이런저런 거에 진심인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도 살짝 들었달까요. 개발자 분들의 영상이 끝난 뒤에는 김용하(MX스튜디오 총괄PD), 차민서(MX스튜디오 한국&글로벌 PD), 박병림(MX스튜디오 일본 PD)분들이 함께 방송에 출연해주시기 시작하였습니다.
https://youtu.be/y3TguFeJTYo
https://youtu.be/mUMnoBtuFhE
점심 시간에는 아로나 케이크를 보여주고 (먹지는 않았습니다) 네 분의 사연을 읽어주었습니다. 이때 채팅 창에서 박제라느니 고로시라느니 끊임없이 나왔는데 재미있었습니다. 사연도 흥미로운 것들이 꽤 있었는데 한 대만 분은 코스플레이를 하다가 새로운 친구?분들을 만나게 되었고, 한 분은 주일학교 선생님인데 이 게임 덕분에 한 학생과 친해지게 되었다고 하고, 그 어떤 한 분은 이 게임을 통한 인연으로 남자친구가 생겼다고 합니다. 그으으으으. . . . . . . . . .
마지막 방과 후 시간에는 굿즈들이 소개되었습니다.
https://youtu.be/NQx0gc4pOhU
애플샵에 이런저런 굿즈들이 굉장히 많이 판다고 하더라구요. 정말 다른 건 몰라도 보조배터리나 쿠션은 정말 사고 싶네요. 그리고 될 수 있다면 후드집업, 우산, 무선 충전 스탠드, 담요들도 살 수 있다면 사고 싶습니다. 다행히 수능 끝나고까지 하니 시간을 내어 충분히 갈 수 있을 것 같네요.
11월 9일에는 카카오톡 이모티콘,플레이 키보트 테마도 낸다고 하고 11월 1일에는 타임스퀘어에서 아로나가 감사 인사를 한다고 합니다????????
AGF에도 참가한다고 하는데 디앤씨미디어 부스에서 블루 아카이브 코믹 앤솔로지를 낸다고 해서 이것도 고민되네요. 면접 일자와 가깝기도 하고 아침 일찍 일어나서 줄 서서 기다리는게 귀찮아서 안 가려고도 했는데. . . . . . .
3시간 짜리 방송이었는데 정말 재미있게 봤습니다. 하지 않는 게임도 이렇게 재미있는데 벽람항로 방송을 직접 보면 얼마나 재미있을지. . . . . . 언어가 문제로다. . . . . . . . . .
+얼마전에 새로 나온 무기미도의 일러가 마음에 들어 해보고는 있는데 리세가 영 귀찮네요. 게스트 로그인도 안 되고. 쩝.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