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DRAGONIC: 용의 진노 투사 군주 리부트 스킬 기대 중, TJ 쿠폰 챙겨 업데이트 기다려보자

9월 20일, 리니지M에 DRAGONIC: 용의 진노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이제 당장 다음 수요일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만큼 슬슬 정보가 공개되며 또 많은 투사와 군주 유저분들은 물론, 클래스 체인지를 고민하던 분들을 설레게 만드는 중인데요. 최근 이 투사와 군주의 리부트에 대한 정보까지 CM 아지트에 공개되어 오늘 이 최신 소식들을 살펴보려 하니 귀 기울여보도록 합시다.

먼저 사전예약부터 꼭 참여해 주시길 바랄게요. 업데이트 전날인 9월 19일 23시 59분까지만 사전예약에 참여가 가능할 예정이라고 하니 말이죠. 참여 시 기존 서버나 그림리퍼/발록 서버에서 계정당 1회 사용 가능한 쿠폰 2장이 제공됩니다. 이 쿠폰을 챙기신 뒤 9월 20일 업데이트가 된 이후 기존 서버, 그림리퍼/발록 서버 중 원하는 한 곳에서 사용 가능하다 생각하면 될 듯해요.

기존 서버 상자 구성품

각 서버에서 드래곤 마스터의 보급 상자, 드래곤 마스터의 성장 지원 상자 중 하나를 선택하여 쿠폰으로 내가 받고 싶은 보상을 제작이 가능한데요. 미리 구성품을 잘 살펴보시고 나에게 필요한 상자가 뭔지 파악해 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말씀드렸듯 리부트 스킬에 대한 정보가 공개되었습니다. 투사는 신규 신화 스킬인 아수라, 신규 전설 스킬인 패링 그리고 폭주 시스템이 추가되며 두 가지 속성의 드래곤을 동시에 다룰 수 있도록 드래곤 마스터리가 리뉴얼 예정입니다. 특히 폭주 시스템 덕에 아예 메커니즘이 달라질 것 같은데 폭주 상태 돌입 시 체인소드가 늘어나 무기 사거리가 증가한 뒤 포우 슬레이어 스킬 쿨타임 또한 비약적으로 감소한다 하니 주목해 보길 바랍니다. 투사가 폭주 상태 돌입 시 그간 볼 수 없던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지 않을까 생각된달까요.

군주에게도 신규 신화 스킬인 카이저 그리고 디그니티가 새로 추가됩니다. 그뿐만 아니라 기존의 임페리얼 콜이 콜 클랜이라는 스킬로 리뉴얼되며 트루 타켓(마스터)도 리뉴얼되어 성능이 강화되고 주변 모든 혈맹원들에게 집중 타격 명령을 내릴 수 있게 된다고 해요. 특히 카이저가 기대되는데 이제 군주가 적에게 아군을 공격하도록 지시할 수 있는 스킬이 등장한 만큼 혈맹 내에 든든한 방패가 더 제대로 역할을 수행 가능하게 될 듯합니다. 아군 2명을 즉시에 소환할 수 있는 콜 클랜 역시 기대되는데 업데이트를 기대해 보자고요.

TJ 쿠폰 역시 꼭 잊지 말고 챙겨줘야겠죠. 업데이트 전까지 상점 내 200만 아데나로 파라다이스 시즌패스를 구매한 뒤 출석 활성화가 가능한데요. 마지막 일자 보상으로 드래곤 마스터의 보물 상자가 제공되며 이 보물 상자에서 9월 20일 업데이트 이후 TJ 쿠폰을 제공받게 된다고 하더라고요. TJ 쿠폰 - 스페셜 룬 복구를 받아 2023년 3월 15일 정기점검 이후부터 2023년 9월 13일 정기점검 전까지 강화에 실패 후 파괴된 룬 이력 중에서 같은 등급 룬에 대해 교차 복구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꼭 시즌 패스를 챙겨주시길 바랍니다.

이번 주 업데이트로 드래곤의 보물 상자 획득 시에 호칭도 활성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보유만 해도 바로 DRAGONIC이라는 호칭을 활성화하여 결정타 +5%, 결정타 증폭 +10%의 효과를 제공받게 되니 열심히 활용해 주도록 합시다.

업데이트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는 인사이드M 방송도 예고된 상황. 9월 18일 월요일 20시 오랜만에 인사이드M 방송이 예고됐습니다. 리니지M이 늘 그래왔듯 이번에도 다양한 정보와 함께 여러 보상이 쏟아지게 되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본방사수를 하며 DRAGONIC: 용의 진노 업데이트 관련 정보 확인은 물론, 풍성한 선물까지 챙겨 모험을 즐겨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간단하게 최신 업데이트 소식도 살펴봐야겠죠. 굳어버린 용암지대 지역의 밸런스 개선과 고룡의 화마라는 신규 몬스터가 추가됐다고 하더라고요. 고룡의 화마에게서는 성지의 반지, 빛나는 화령의 반지(각인), 불의 숨결, 화룡 비늘 등의 아이템이 드롭된다고 하니 열심히 용암지대 사냥을 하며 이 신규 몬스터 고룡의 화마의 주요 드롭 아이템들 획득에도 직접 도전해 보도록 하자고요.

어느덧 Paradise in Aden 4주 차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숨겨진 용들의 땅이라는 신규 특수 던전이 리니지M에 새로 등장하게 되었는데요. 매일 1시간씩 참여 가능하며 용들을 처치해 대량의 경험치와 드래곤의 증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일일 이벤트 퀘스트도 새로 시작돼 100마리 처치 시 드래곤의 증표가 1개 지급되니 열심히 드래곤의 증표를 모으길 바랄게요.

던전은 10월 4일 점검 전까지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며 모은 드래곤의 증표로는 드래곤의 마법인형 상자, 드래곤의 변신 상자, 신비한 변신 뽑기팩, 신비한 마법인형 뽑기팩, 축복의 성수(중) 등 다양한 보상을 제작할 수 있다고 하니 말이죠.

다음 주 수요일 드디어 투사, 군주의 리부트와 TJ 쿠폰이 DRAGONIC: 용의 진노로 리니지M에 찾아옵니다. 9월 18일 월요일 20시 인사이드M에 과연 어떤 업데이트 관련 정보들과 이번에는 또 얼마나 풍성한 보상이 쏟아질지 기대하며 열심히 리니지M에서의 모험에 도전해 보시길 바랄게요. 하단 링크를 방문하여 더 상세하게 업데이트와 이벤트 소식을 확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공식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