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soft #리니지W #서버프로그래머

채용이라는 분야도 ‘기다림의 미학’이라는 옵션이 적용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온라인에서 클릭과 필터링 몇 번만으로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소위 우수인재로 고려해 볼 수 있는 게임 프로그래머 분들의 프로필은 최소 수백 개에 이르는 것으로 보여지고 있는데요.

이런 분들이 단순한 채용 件 제안 메시지 몇 개만으로 마음이 동요되어 지원을 결정하실지는 미지수입니다. 저 또한 리크루터 초년 시절에는 온라인에서 조회되는 대다수의 분들이 우리 회사에 관심을 갖고, 친절하게 회신을 주시며 적극적으로 지원 의사를 표명하실 줄 알고 멋모른 파이팅에 빠져들었던 적이 있었는데, 이제 와서 생각해 보면 얼마나 큰 착각에 사로잡혀 일을 했었는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시 생각해 보면 올바른 인재 영입과 해당 인재가 보여주는 좋은 퍼포먼스는 기다림이라는 과정으로 귀결되는 것 같습니다. 어디선가 자리를 잘 잡고 왕성한 활동을 하고 계시는 분들은 회사를 옮기는 과정에서 고민해야 될 변수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NC로의 입사지원 前 단계에서 여러 가지 상황과 조건을 비교/검토해 보고, 주변 분들의 의견도 참고해 보고하면서 차츰 리크루터와의 마음 간격이 좁혀질 때, 비로소 딥하게 마음에 담긴 얘기를 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됩니다.

이토록 좋은 인재 분들의 영입을 위해서는 아무리 채용이 다급한 상태라도 NC의 시간과 상황이 아닌 후보자의 시간과 상황을 먼저 맞춰줄 때야 말도 기다림이라는 미학이 생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시시각각 변하는 개발 방향성과 현업의 채용 니즈 및 T/O에도 믿음이라는 단단한 바위 위에 ‘기다림의 미학’을 실천하는 NC 리크루터 분들의 활동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서론이 길었는데, NCSOFT의 간판 게임인 ??????? ?에서 #서버프로그래머 분을 모시고 있어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워낙 영입이 어려운 직무이기도 하고 이런 난이도가 있는 포지션을 진행할 때는 예전에 고생했던 경험을 되새김질하면서 스텝을 밟아가면 잘 풀리는 케이스가 많아서 습관처럼 타이핑을 해버렸네요. 양해 부탁드립니다.

??????? ? 서버 테크 조직은 예전에도 여러 번 공유드린 적이 있었는데, 전 세계 100만 이상의 동접을 실시간으로 처리하고 있는 분산 서버 최전방에서 다이렉트로 접근하여 개발을 하는 곳입니다. LW로 조인 시 귀하의 커리어에 어떠한 이점으로 작용될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옵션을 풀어서 제안 드릴 수도 있겠지만, 다른 것을 다 떠나서 Game/IT Industry ‘최고의 서버 프로그래머’ Crew 분들과 함께 일하며 본인 스스로도 만족하고 납득하실 수 있을 만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개발 환경이 조성되어 있다는 것만큼은 꼭 어필을 해 드리고 싶었습니다.

LW 개발 조직은 리크루터 입장에서도 채용 관련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게 잘 되는 프로젝트 중 하나입니다. 하기 NCSOFT ???? ????????에 출연하신 TD 님과의 미팅에서 더욱더 이러한 점이 제 마음에 각인이 되었는데요. 비개발 직무에 소속되어 있는 리크루터를 위해 프로그래머 분들이 메인으로 사용하는 기술 및 전문용어를 직접적으로 발언하시는 것이 아닌, LW에서 사용하는 기술 하나하나, 용어 하나하나를 리크루터 입장에서 이해하기 쉽게 비유를 적용하여 대화하시는 노력에 감동을 받았습니다. 마치 TD 님 나름대로의 번역 필터를 적용하여 저에게 자동으로 통번역을 해 주시는 느낌이었습니다. 물론 채용을 담당하는 리크루터도 기술 분야 지식 습득은 항상 해야 하겠지만, 이렇게 상대방을 배려해 주시면서 소통하는 태도는 저에게도 여러모로 도움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채용이 급하다고 해도 우선적으로 후보자 분의 시간과 상황을 먼저 고려하여 기다리는 ‘기다림의 미학’을 실천하는 LW 조직의 채용 건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오랜 기간 오픈되어 있는 공고에 의문점을 가지시는 분들도 있으실 것 같고, 현재 LW의 채용 Status나 기조를 한 번쯤은 공유를 드리는 게 좋을 것 같아서 포스팅을 올렸습니다.

아무쪼록 이직을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하기 스몰톡에서라도 먼저 스타트를 끊어보시게 어떠실까 합니다 '◡' 믿음이라는 바위 위에만 서 계셔주신다면 저희는 몇 개월, 몇 년이라도 기다리면서 귀하를 모실 준비를 할 것입니다.

• 모집공고: https://lnkd.in/gS2Tqq-K

• 스몰톡: https://cal.com/seokran

(*판교 근방은 별도 일정 예약 없이 대면 미팅 진행 중)

#NCsoft #LineageW #ServerProgrammer

채용이라는 분야도 ‘기다림의 미학’이라는 옵션이 적용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온라인에서 클릭과 필터링 몇 번만으로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소위 우수인재로 고려해 볼 수 있는 게임 프로그래머 분들의 프로필은 최소 수백 개에 이르는 것으로 보여지고 있는데요. 이런 분들이 단순한 채용…

www.linked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