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보다 강해진 요정과 마법사로 클래스 체인지 모바일MMORPG
리니지M 클래스 리부트
3월말을 장식하는 모바일MMORPG 리니지M의 소식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알려드렸던 리니지M의 슈팅스타가 드디어 공개되었는데요. 3월 22일부로 서버에 업데이트가 되어서 보다 새로워진 요정과 마법사를 즐길 수 있게 되었어요. 다른 클래스를 즐기시던 분들은 한번쯤 새로운 느낌으로 플레이를 하기위해 전직도 고려해야 할 시기가 아닐까요?
요정의 경우, 클래스 리부트를 통해서 화살 & 생존 & 정령마법에 새로운 스킬이 추가되거나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먼저 섬멸의 화살이라는 이름으로 바뀐 내용을 살펴보면 신규 스킬로는 속성 대미지와 치명타 증가, 대미지 감소 효과를 무시하는 신규스킬과 공격과 이동 시 확률적으로 발동하는 '엘븐 윙 슈즈' 그리고 NPC 대상으로 공격 시 화살이 다수의 적을 공격하는 '슈팅스타'가 추가되었습니다.
4대 속성을 사용하는 정령마법에서도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요. '아쿠아 프리즌(스피릿)'과 '파이어 프로텍션'이 신규 스킬로 추가가 되었으며 '아쿠아 프리즌', '폴루트 워터', '네이처스 블레싱', '스톰샷', '스트라이커 게일', '플레임 소드', '소울 오브 프레임', '어스 그랩' 등이 리뉴얼 및 버프를 받았네요. 너무 많은 버프를 받아서 일일히 소개하기도 힘들정도군요.
한편 마법사는 이번 슈팅스타를 통해서 보호마법과 흑마법에서 버프를 받게 되었습니다. '이뮨 투 함(에이션트)'은 기존 '이뮨 투 함'을 보다 강화시킨 신규스킬로 추가가 되었으며, '서먼 가디언', '오라클', '힐 올-풀 힐', '다크스타' 등의 기존 스킬도 보다 강화되어서 마법사의 성능도 크게 강화되었다는 평가입니다.
리니지M 클래스 체인지
이번 클래스 리부트를 기념해서 기존 다른 클래스를 키우시던 분들이 요정과 마법사로 클래스 체인지를 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 중인데요. 75레벨 이상 캐릭터로만 가능하며 클래스 변경 시 기존 그대로 유지되는 부분과 초기화가 되는 부분이 있으므로 반드시 사전에 확인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마법사로 클래스 체인지를 하기 위해서는 전용 티켓을 제작해야 하며 여기에는 '가이아의 스톤 주머니(각인) 44개'가 필요하니 요정에 비해서는 제한 사항이 있다는 점도 숙지를 해야 합니다.
리니지M TJ쿠폰
또 쏜다 쏜다~
슈팅스타 업데이트를 기념해서 출석체크 이벤트가 진행 중인데요. 여기서 언제나 반가운 TJ쿠폰을 3종 획득할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슈팅스타 시즌패스의 마지막 선물로 'TJ쿠폰 - 룬 복구'를 얻을 수 있으니 총 4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출석만 하면 받을 수 있으니 이 기회를 놓치지마시고 챙기시는 부지런함을 발휘하세요!
각 TJ쿠폰은 일정 기간이 지나면 삭제가 되니 쓰지 않을 경우, 제작을 통해서 다른 보상으로 꼭 바꾸시는 것이 좋습니다. 룬복구 (~4월 5일) / 스페셜 상점장비복구 (~6월 28일) / 스페셜 변신 합성 (~6월 28일) / 스페셜 마법인형 합성 (~6월 28일)의 일정으로 삭제될 예정이랍니다.
리니지M 오림의 흔적 시즌2
시즌2를 맞이해서 리뉴얼된 오림의 흔적이 찾아왔는데요. 보다 강해지는 플레이어를 위해서 이런저런 기능 추가 및 난이도 추가로 대응한 오림의 흔적! 어떤 변화가 있는지 볼까요?
일단 눈에 띄는 특징으로는 하드 모드의 추가를 들 수 있겠네요. 이제는 일반적인 오림의 흔적으로는 성에 차지 않는 고수 분들께 반가운 소식이 되겠네요. 저는 노멀이지만요...
하드 모드만의 보상이 있는데요. 하드 모드 10단계 클리어 시 '[엠블럼] 오림 전문가]'라는 특별한 업적을 얻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서 '경험치 획득량 증가 +2%' / '근거리 회피력 +1' / '원거리 회피력 +1'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오림의 흔적에 대해서 가볍게 설명을 드리면 여기서는 4종의 캐릭터 중 1종을 선택해서 플레이를 해야만 하며 각 캐릭터는 각자 특별한 기본공격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입장하게 되며 평소와는 다른 리니지M을 경험할 수 있는데요. 일단 공격은 자동으로 사용되며 플레이어는 캐릭터 이동에 전념을 하게 됩니다. 이동방식도 지면을 클릭하는 것이 아니라 버추얼패드를 활용해야만 한다는 것도 큰 특징이죠.
진행 간 도움이 되는 여러 오브젝트가 등장하게 되므로 이를 통해 캐릭터를 강화하고 제한시간동안 생존하게되면 클리어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오림의 증표'를 얻을 수 있고 제작으로 '오림의 장신구 마법 주문서 상자(이벤트)'를 비롯한 여러 아이템 제작이 가능하답니다.
그림리퍼 & 발록 서버 월드던전 통합
이번에는 그림리퍼와 발록 서버의 인터월드가 통합되었다는 소식인데요. 해당 서버의 유저분들은 보다 다양한 다른 유저와 함께 인터월드 컨텐츠를 즐기실 수 있게 되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여기에 해당되는 던전은 위 리스트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또한 이번 패치 이후로 그림리퍼와 발록 서버에서도 '에바의 문양' / '파아그리오의 문양' / '사이하의 문양' / '마프르의 문양'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강화 방식이나 효과, 옵션은 기존 서버와 동일하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인터월드 통합을 기념해서 그림리퍼와 발록 서버를 대상으로 '잊혀진 섬 보스 아이템 확정드랍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답니다. '에이션트 가디언'은 신화등급 보물상자를 드랍하고 그 외 보스는 전설등급의 보물상잘를 드랍하는데 해당서버 분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이네요.
3월말 진행 이벤트
슈팅스타 업데이트를 기념해서 기란 마을을 비롯한 리니지M 월드에서 유저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 '슈팅스타' 동상이 등장하여 터치 시 버프를 제공하게 됩니다. 4월 19일까지 제공되는 이 버프를 통해서 대미지 / 명중 / 대미지리덕션 / 경험치 획득량 증가의 효과를 누릴 수 있으니 마을갈때마다 터치 잊지마세요.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것은 4월 5일까지 진행되는 '마르바의 전언' 이벤트인데요. 현재 1주차로 진행되는 '백색 저주의 시작' 퀘스트는 신규 특수 던전 '알비노 던전' 오픈을 대비하며 마을에 있는 '마르바'와 대화를 통해서 '마르바의 전투지원상자'를 얻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서 '전투 강화의 주문서(이벤트) 2개' / '드래곤의 진주(이벤트) 6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유저 분들을 향해 팡! 쏘는 리니지M의 슈팅스타 업데이트 관련 여러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보다 강력해진 요정과 마법사의 소식! 그리고 클래스 체인지를 비롯한 여러 이벤트 소식이 있었는데요. 과연 4월에는 모바일MMORPG 리니지M에 어떤 소식이 있을지 기대해보겠습니다.
[슈팅스타 페이지] / [다운로드 하러가기]
글 - 헤이즐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