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푸크린 가이드

푸크린은 1세대 관동지방의 포켓몬으로 노말/페어리타입입니다.

5세대까지만 해도 노말타입이었습니다. 6세대부터 페어리타입이 추가되었죠.

최대 CP : 2178

공격력 : 156

방어력 : 90

체력 : 295

약점 : 강철, 독

내성 : 벌레, 악, 고스트x2, 드래곤x2

능력치가 많이 안좋은 편입니다. 페어리타입 중에서 가장 체력이 높긴 하지만 방어가 낮아 실제로 내구력이 높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거기다 최대 CP가 2200도 안되어서 하이퍼리그 근처에도 가지 못하죠. 비슷한 포켓몬인 픽시가 슈퍼와 하이퍼 모두 입장 가능한것을 보면 많이 아쉽습니다.

하지만 푸크린은 그게 전부는 아닙니다. 매우 희귀한 노말/페어리타입은 고스트와 악, 드래곤을 모두 때려잡을수 있는 독특한 타입입니다. 특히 다른 페어리타입들이 까다로워하는 팬텀 계열을 수월하게 잡아낼수 있고 깜까미를 아무것도 못하게 해버릴수 있습니다.

만약 하이퍼에도 들어갈수 있었다면 기라티나의 악몽이 되었겠죠.

거기다 다행히 기술을 필요한 것들은 대부분 받아서 의외로 꽤 우수한 포켓몬이 되었습니다.

푸크린의 기술들

노말 어택 중에서는 무조건 애교부리기죠. 막치기속여때리기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워낙 안좋은 기술들이라서요. 여담인데 막치기는 그렇다치고 속여때리기는 좀 상향을 해줬으면 좋겠네요.

스페셜 어택 중에선 첫번째로 냉동빔이 사용됩니다. 기술 자체가 괜찮기도 하고 애교부리기의 에너지 수급량이 매우 적어서 푸크린의 기술들 중 에너지 소모량이 가장 적은 냉동빔이 선택될수 밖에 없기도 합니다. 애교부리기가 데미지는 정말 쎄지만 에너지 모이는거 보고 있으면 답답할때가 참 많죠.

두번째로는 치근거리기가 선택됩니다. 두번째로 적은 에너지를 소모하는 기술이거든요. 사실 뭐 기술 자체만 놓고 봐도 다른 기술들보다 좋긴 합니다. 파괴광선은 데미지는 쎄지만 에너지 모으는데 하루종일 걸리는데다 노말 타입이라 약점을 찌를수 있는 타입이 없죠. 매지컬샤인도 치근거리기보다 데미지는 더 좋지만 에너지 소모량이 더 커서 불리하고요.

배틀리그

슈퍼리그에서만 사용됩니다. 비록 아주 좋은 포켓몬은 아니지만 그 독특한 타입 덕에 러브컵, 관동컵 등 다양한 상황에서 자주 사용되는 편입니다. 특히 마릴리가 들어가지 못하는 리그라면 더 그렇죠.

배틀리그용 기술 추천

위에서 이야기한데로 노말 타입이 붙은 덕에 나아진 점도 있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페어리타입들이 갖고 있는 격투타입에 대한 압도적 우위가 사라진 것입니다. 그래도 어지간한 격투타입 포켓몬은 애교부리기에 녹아버리지만 격투타입 스페셜 어택은 좀 아플수도 있습니다.

포켓몬 고 PvP

youtube.com

포켓몬고는 정식 리그 외에도 다양한 제한을 가진 리그들이 꽤 나오는 편입니다. 그럴때 푸크린은 의외로 자주 보입니다. 기회가 된다면 한마리 정도는 만들어두시는걸 추천합니다.

두번째 기술을 얻기 위한 해방 비용도 저렴해서 만들기도 쉽습니다.

레이드

푸크린의 CP가 정말 낮기 때문에 제대로된 역할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노말타입으로는 당연히 완전히 답이 없고 굳이 쓴다면 그나마 페어리타입만 가능성이 있죠. 전체 페어리타입 중에서 대략 15등 안팎 정도입니다.

진화

푸린은 야생에서 종종 보이지만 2세대 아기 포켓몬 푸푸린은 알에서만 나옵니다. 운이 좋다면 색이 다른 버전도 구할수 있죠.